한패스 모바일 앱, 웨스턴 유니온 해외 송금 서비스 론칭

웨스턴 유니온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송금 서비스 출시

뉴스 제공
The Western Union Company 뉴욕증권거래소 WU
2019-10-25 10:42
서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한국을 대표하는 핀테크 기업인 한패스가 7월 세계 최대의 송금 결제 네트워크 기업인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과의 해외 송금 관련 지급 결제 서비스 공급 협약을 발표한 데 이어 25일 웨스턴 유니온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송금 서비스를 한패스 모바일 앱에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제 한패스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웨스턴 유니온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200여개국 55만개 가맹점에서 실시간 현금 수취가 가능한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1]. 또한 웨스턴 유니온 계좌 송금 네트워크를 통한 은행 계좌 수취 송금 서비스도 고객들께 곧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웨스턴 유니온과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으로 고객들은 한패스 앱에 등록한 국내 계좌에서 자동 출금 또는 가상계좌 이체를 통해 기존 52개국에서 전 세계로 간편 해외 송금이 가능해졌다.

한패스 김경훈 대표이사는 “웨스턴 유니온을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송금 서비스를 고객분들께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다변화하는 경쟁 구도 속에서 고객 편의를 향상시키고 고객 충성도를 확보, 유지할 수 있도록 이러한 혁신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웨스턴 유니온 아시아 태평양, 중동 지역 네트워크 사업부 대표 소히니 라졸라(Sohini Rajola)는 “한패스와의 협업은 기업이 고객에게 국경의 제약이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끔 웨스턴 유니온의 강점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연결해준 매우 독창적인 모델이다. 웨스턴 유니온은 당사를 대표하는 글로벌 가맹점 네트워크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네트워크 개발을 통해 개인 및 기업이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넘나들며 편리하고 손쉽게 자금을 이동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세계 최대의 송금 결제 네트워크 기업인 웨스턴 유니온 (Western Union)은 해외 송금, 해외 결제, 규정 준수, 운영, 네트워크 및 기술 시스템 등의 주요 서비스를 활용하여 한패스와 같은 기업이 관련 상품을 개발, 실시간 해외 송금, 실시간 해외 결제 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글로벌 송금 결제 플랫폼을 도입하고 있다.

고객 안내

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들은 한패스 앱을 다운로드한 후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회원 가입 시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본인 인증을 진행하고 회원 가입이 완료되면 신분증 확인 절차를 밟아야 한다. 확인 가능한 신분증은 외국인의 경우 여권, 내국인의 경우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하나로 가능하다. 신분증 확인이 완료되면, 고객은 간단한 절차에 따라 본인의 은행 계좌를 등록할 수 있다. 은행 계좌 등록이 완료되면 고객은 앱에서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1] 송금액, 수취 국가, 통화의 유효성, 국가별 외환 관련 법령, 규제, 필요한 수취인의 조치, 본인확인 요건, 가맹점의 위치 및 운영 시간, 시차 또는 옵션의 선택을 포함한 거래 조건에 따라 서비스가 불가하거나 지급이 지연될 수 있다. 추가 제한 사항이 적용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송금 시 약관 참조.

웨스턴 유니온 개요

웨스턴 유니온(The Western Union Company - 뉴욕증권거래소: WU)은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송금 결제 네트워크 기업이다. 웨스턴 유니온의 옴니채널 플랫폼은 디지털 및 물리적인 세계를 연결하여 개인과 기업이 전 세계 어디서나 신속하게 돈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빠르고, 편리하고, 안전한 송금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6월 말 기준, 웨스턴 유니온은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비고(Vigo), 올란디 발루타(Orlandi Valuta) 브랜드로 전 세계 200여개국에서 55만개 이상의 가맹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조 이상의 은행 계좌로의 송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2018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채널인 westernunion.com은 전 세계 70여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다. 웨스턴 유니온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의 개인, 기업을 연결하며 재정적 지원 및 경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westernuni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패스 개요

한패스는 소액해외송금 및 O2O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유망 핀테크 기업이다. 한패스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송금을 할 수 있다. SWIFT망을 이용하는 시중은행들과는 달리 웨스턴 유니온과 같은 해외송금 파트너(MTO: Money Transfer Operator)의 네트워크를 활용하기 때문에 기존 은행에서 소요되는 3~5일의 송금 시간 대비 한패스 이용 시 저렴한 수수료에 거의 즉시 송금이 가능하다. 한편 한패스는 탄탄한 해외송금망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디서든 편리하게 국경 간 제약 없는 거래가 가능한 해외 송금, 환전, 해외 결제에 이르는 글로벌 간편송금, 해외 결제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24005400/en/

웹사이트: http://www.westernuni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웨스턴 유니온
카렌 산토스(Karen Santos)
Karen.Santos2@westernunion.com

한패스
김현
alex@hanpas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