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브라이트라인 트랜스포메이션 컴파스’, 기업의 성공적인 혁신 이니셔티브 탐색에 가이드 제공

무료 플레이북으로 고위 임원에 업계를 불문한 모든 유형의 혁신 이니셔티브에 적용할 수 있는 확장형 포괄적 접근방식을 제공

뉴스 제공
Brightline Initiative
2019-10-25 11:57
뉴타운 스퀘어, 펜실베이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기업이 디지털 시대에 민첩하고 발 빠르게 대응해야 할 필요성이 널리 인식되고 있지만 대규모 글로벌 조직 리더들은 여전히 변화 이니셔티브를 실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all Street Journal)은 최근 이사, 최고경영자, 고위 임원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2019년 가장 큰 위험으로 혁신이 꼽혔다고 보도했다. ‘NC 스테이트 엔터프라이즈 리스크 매니지먼트 이니셔티브(NC State Enterprise Risk Management Initiative)’가 실시한 이 설문 조사에 따르면 2019년 조직의 가장 큰 위험은 ‘성과 기대치를 충족시키는 기존 운영’ 및 ‘디지털에 태생을 둔 기업과의 경쟁’이 될 것으로 예상됐다. 기업이 새로운 디지털 경쟁사와 겨루려면 급진적인 변화를 감행해야 한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약칭 PMI)가 주도하는 이니셔티브인 브라이트라인(Brightline™)은 뉴욕에서 열린 ‘스트래티지앳워크(Strategy@Work)’ 콘퍼런스에서 기업이 변화를 가로막는 걸림돌을 극복하도록 돕기 위한 새로운 변화 프레임워크를 공개했다. ‘브라이트라인 트랜스포메이션 컴파스(Brightline Transformation Compass)’는 기업의 최전선에서 조직 혁신의 도전에 직면한 임원에게 유용한 플레이북이다.

수닐 프라샤라(Sunil Prashara) PMI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오늘날 혁신 노력은 성공보다 실패의 가능성이 더 크며 혁신에 실패하면 시간과 돈과 수고를 소모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PMI는 이 같은 결과를 개선하고 낭비를 막도록 돕기 위한 전략적 이니셔티브로 브라이트라인을 출범했으며 전략 설계와 구현 간 격차를 메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라이트 라인은 브라이트라인 트랜스포메이션 컴파스를 비롯해 기업의 니즈가 큰 도구를 개발하고 경영진이 이러한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프레임워크의 ‘컴파스 방법론(Compass Methodology)’의 공동 저자인 베넘 타브리지(Behnam Tabrizi) 박사는 “성공적 혁신의 열쇠는 안에서 밖으로 또한 밖에서 안으로 접근하는 방식을 조화시킨 움직임을 구축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타브리지 박사는 혁신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가로 지난 25년간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강의와 이그제큐티브 프로그램을 맡아 왔다. 그는 1000건 이상의 혁신을 연구했으며 글로벌 기업 100여 곳에 혁신 관련 자문을 제공했다. ‘브라이트라인 트랜스포메이션 컴파스’가 제시하는 혁신은 조직 내부의 헌신적인 고위 경영진이 앞장서고 임원과 일선 팀원 등 조직 성공을 바라는 다수 임직원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것이다.

‘브라이트라인 트랜스포메이션 컴파스’는 성공적 혁신을 위해 서로 보완적 관계인 5대 핵심 구성요소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경영자가 혁신 노력을 촉진하고 가장 신속한 방식으로 가시적 결과를 얻어갈 수 있도록 돕는 3단계 프로세스로 이뤄진 ‘컴파스 방법론’은 이들 구성요소를 뒷받침한다. 이 방법론은 경영자가 변화를 촉진할 핵심 요소를 활성화해 조직에 혁신의 영감을 불어넣고 조직을 전환해 혁신을 유도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브라이트라인 트랜스포메이션 컴파스’는 단계적 혁신 프레임워크 플레이북을 제작,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경영진과 임직원이 전사적 혁신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compass.brightline.org)에서 프레임워크를 내려받아 조직 변화 이니셔티브에 적용할 수 있다.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 개요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의 주도 아래 경영진이 전략 기획과 구현 간의 고비용·비생산적 간극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세계 유수 기관이 함께 하는 연합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rightline.org) 참조.

브라이트라인 연합(Brightline Coalition)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보스턴 컨설팅 그룹(The Boston Consulting Group),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큅(Bristol-Myers Squibb), 사우디 텔레콤 컴퍼니(Saudi Telecom Company), 리 헥트 해리슨(Lee Hecht Harrison), 애자일 얼라이언스(Agile Alliance), 넷이즈(NetEase)

학계 및 연구계 협력

덴마크기술대학교(Technical University of Denmark), MIT 엔지니어링 혁신 프로그램 연합(MIT Consortium for Engineering Program Excellence), 듀크 코퍼레이트 에듀케이션(Duke Corporate Education), 인스퍼(Insper), IESE, 도쿄대학교 글로벌 팀워크 랩(University of Tokyo Global Teamwork Lab), 블록체인 리서치 인스티튜트(Blockchain Research Institut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240052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brightline.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
타히루 아사네(Tahirou Assane)
운영 이사
Tahirou.Assane@Brightlin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