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츠 코리아, ‘2019 광군제·블랙프라이데이 쇼핑계획’ 설문 결과 발표

이베이츠 이용 고객 10명 중 6명 “광군제∙블랙프라이데이에 50만원 이상 구매할 것”
전체 응답자 중 58%, 광군제 및 블랙프라이데이에 ‘50만원 이상’ 소비 의향
男 43% ‘디지털/가전’, 女 26% ‘패션/가방’ 선호 … 가장 사고 싶은 아이템으로 ‘아이폰11’, ‘구찌 마몽트백’ 꼽혀
연령대 낮을수록 패션/잡화’, 높을수록 디지털/가전 인기

출처: 이베이츠
2019-10-28 09:12
  • 이베이츠 코리아, 2019 광군제·블랙프라이데이 쇼핑계획 설문 결과 발표

    이베이츠 코리아, 2019 광군제·블랙프라이데이 쇼핑계획 설문 결과 발표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28일 -- 대한민국 성인 10명 중 6명이 광군제와 블랙프라이데이에 ‘50만원 이상 쓸 의향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온라인 캐시백 기업 이베이츠 코리아가 9월 16일부터 30일까지 2주 동안 이베이츠 이용 고객 총 940명(남 442명, 여 498명)을 대상으로 ‘2019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계획’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전체 응답자 중 58%, 광군제·블랙프라이데이에 ‘50만원 이상’ 쓸 의향 있어

이베이츠가 설문 조사를 통해 연중 최대 쇼핑 행사인 광군제·블랙프라이데이 예산을 조사한 결과, 과반(58%)이 넘는 응답자가 ‘50만원 이상’ 쓸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100만원 이상’ 사용하겠다고 답한 응답자가 34%로 가장 많았으며 △50만원 이상~100만원 미만(24%) △30만원 이상~50만원 미만(22%) △10만원 이상~30만원 미만(16%)이 그 뒤를 이었다. ‘10만원 미만’ 사용하겠다고 답한 응답자는 4%에 그쳤다.

이는 중국 최대 쇼핑 대목인 광군제와 미국 연말 초대형 쇼핑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에 대비해 절반이 넘는 이용 고객들이 50만원 이상 예산을 넉넉히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남 43% ‘디지털/가전’, 여 26% ‘패션/가방’ 가장 선호

광군제와 블랙프라이데이에 사고 싶은 브랜드와 상품을 조사한 결과, 성별에 따라 구매를 희망하는 제품 카테고리 순위가 다르게 나타났다. 남성은 가장 선호하는 제품군으로 ‘디지털/가전(43%)’을 꼽았다. 그 중에서도 인기 있는 브랜드로는 애플(1위), 삼성(2위), LG(3위), 다이슨(4위), 샤오미(5위)가 ‘톱5’에 들었다. 이밖에 △패션/의류(22%) △패션/신발(14%) △패션/잡화(10%) △패션/가방(7%) △라이프스타일(3%) △화장품/미용(1%) 등이 선호 제품군으로 선정됐다.

반면 여성이 가장 사고 싶어하는 제품 카테고리로는 ‘패션/가방’과 ‘디지털/가전’이 각각 26%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패션/가방 인기 브랜드로 구찌(1위), 생로랑(2위), 프라다(3위), 보테가베네타(4위), 샤넬(5위)이 이름을 올렸다. △패션/의류(19%) △패션/신발(12%) △패션/잡화(11%) △라이프스타일(3%) △화장품/미용(2%) △헬스/식품(1%)이 뒤를 이어 선호 제품군으로 선정됐다.

이베이츠 이용 고객들이 가장 구매하고 싶은 아이템을 조사한 결과, 올해는 전자제품과 패션잡화 브랜드가 강세를 보였다. 남성 응답자들은 애플이 최근 출시한 ‘아이폰11’을 가장 사고 싶은 브랜드 및 상품으로 꼽았다. △LG OLED TV △구찌 라이톤 △아크네 스튜디오 포바 맨투맨 △발렌시아가 트랙2 △파타고니아 레트로X가 그 뒤를 이으며 전자제품과 패션의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쏠렸다.

여성 응답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제품 및 브랜드는 ‘구찌 마몽트백’이었다. 뒤를 이어 △생로랑 선셋백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이자벨마랑 샤를리 자켓 △프라다 버킷백 △막스마라 코트 제품과 함께 패션가방 및 전자제품 브랜드가 인기를 보였다.

◇나이 적을수록 ‘패션/잡화’, 나이 많을수록 ‘디지털/가전’ 인기

연령대별 조사 결과를 살펴 보면 나이가 적을수록 패션/잡화 선호도가 높았으며, 나이가 많을수록 디지털/가전 선호도가 높았다. 전체 응답자 비율은 △20대(23%) △30대(52%) △40대(21%) △50대(3%) △60대 이상(1%)로, 구매 고객의 절반 이상이 30대인 것으로 드러났다.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쇼핑 품목을 분석한 결과, 20대(71%), 30대(61%), 40대(52%), 50대(48%), 60대 이상(9%) 순으로 나이가 적을수록 ‘패션 및 잡화’를 구매할 예정이라는 응답자가 많았다. 반면 ‘디지털/가전은 20대(24%), 30대(34%), 40대(41%), 50대(47%), 60대 이상(75%)과 같이 연령대에 비례해 선호도가 높았다.

하승효 이베이츠 코리아 팀장은 “11월에 블랙프라이데이 뿐만 아니라 중국의 광군제, 11번가, 위메프 등 국내몰까지 연중 최대 쇼핑 행사가 몰리면서 50만원이 넘는 예산을 기꺼이 사용하려는 고객들이 절반을 넘어섰다”며 “이베이츠는 동시다발적으로 세일이 시작되는 11월에 실시간 특가 상품을 제공하고, 높은 캐시백과 이벤트로 고객들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 광군제 및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이베이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ebates.kr

언론 연락처

이베이츠 코리아 홍보대행
KPR
황수진 AE
02-3406-225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