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글로벌 희토류 시장 2018-2025년간 7.0%의 높은 성장 전망”

고급형 제품 영역에서 희토류 수요가 높아지면서 성장 기회 급증

2019-10-29 10:06
서울--(뉴스와이어)--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한국 지사는 최근 ‘2025 글로벌 희토류 시장 분석 보고서(Global Rare Earth Materials Market, Forecast to 2025)’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의하면 전 세계적으로 인프라 개발과 전기 자동차 수요가 높아지면서 2018년 글로벌 희토류 시장 규모는 54억달러를 기록했다.

중국과 한국, 일본, 브라질, 서유럽 등의 국가에서 네오디움 자석(Neodymium magnet)과 란타넘(lanthanum), 세륨(cerium) 기반한 응용 요건들이 늘어나고 야금(metallurgy)과 배터리 응용분야에서도 희토류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희토류 시장은 앞으로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다. 이에 힘입어 2018-2025년간 글로벌 희토류 시장은 7.0%의 연평균 성장율(CAGR)을 기록하며 2025년 시장 규모가 86억7000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전망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가네쉬 다볼카르(Ganesh Dabholkar) 연구원은 “특히나 고급형 영구 자석 제품에 쓰이는 희토류에 대한 수요가 상당하다. 이 같은 수요들은 극도로 맞춤화된 응용 특성을 지닌 고순도의 희토류 제품들이 대부분인 것이 특징이다. 전자제품과 테크놀로지, 자동차 산업들은 조달비용이 높더라도 이러한 제품들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주요 광산기업들은 고객 선호도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특정 응용분야의 비용 효율적인 제품들을 제공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고객 니즈에 관한 광범위한 시장 조사에 주력하고 있다.

주요 사업기회들을 활용하고 Lynas Corporation과 Iluka Resources, HEFA Rare Earth Canada Co. Ltd 등의 기업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특정 분야들의 응용 요건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제품들을 생산하는 것이 핵심이 될 것이다.

다볼카르 연구원은 “희토류 시장의 상당한 성장이 기대된다. 하지만 매장량과 제품 공급, 프로젝트 투자, 소비 측면에서 중국에 너무 쏠려 있다. 또한 희토류 자재 추출 및 사용에 있어 환경 문제가 많이 우려돼, 대체방안 또는 재활용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고 저가의 다른 희토류 제품을 찾는 경향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희토류 관련 기업들은 아래 성장 기회들을 활용해야 한다.

·전방 통합과 자체 처리 기능 개발, 탄탄한 판매 및 유통망 구축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 희토류 자재 가격 변동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도록 원료 공급사와의 장기 단가 계약 체결
·기존 응용분야보다 더 높은 수익이 보장되는 고급형 응용분야들의 니즈 충족을 위해 고순도 제품 수요를 활용하고 특정 구성요소들을 의무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자동차와 ICT, 헬스케어, 에너지 등 주요 산업에 관한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으로, 50여년간 고객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 2200여명의 컨설팅 인력을 운영하며 12개 산업과 주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및 벤치마킹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유망기술과 메가 트렌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식별해 정부기관과 기업, 투자자들이 성장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홍보팀
이미옥 매니저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