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전국기초광역문화재단 대상 제2차 지역문화정책포럼 개최

지역문화 재정확충과 선순환적 생태계 조성 관련이 중심 주제

2019-10-29 13:08
부천--(뉴스와이어)--10월 31일(목) 천안 갤러리아 아트홀G에서 지역문화정책포럼 ‘지역문화 재정확충과 선순환적 생태계 조성’이 개최된다.

6월 인천에서 기초·광역 문화재단의 역할 전반의 대안 제시를 주제로 열렸던 정책협력포럼에 이어, 이번 포럼에서는 지방분권 시대에 지역문화 재정 확충과 기초예술 창작환경의 선순환적 생태계 조성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두 번째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2차 포럼 진행은 정부의 문화재정 현황과 지역문화재정 중장기 계획을 공유하는 문화체육관광부의 기조발제 후, 임학순 가톨릭대 교수를 좌장으로 ‘정부의 문화예산 지방이양에 따른 지역문화재정 확충 방안(한승준 서울여대 행정학과 교수)’, ‘변화된 지역문화 재정환경에서 문화예술 생태계 선순환 방안(장세길 전북연구원 연구위원)’이 모두 발제로 이어진다. 이후 토론회에서는 기초광역문화재단 및 각계 전문가들로 이뤄진 토론을 통해 향후 문화재단이 가야 할 길을 제시하는 의견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회장 손경년(부천문화재단 대표이사), 이하 전지연)와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회장 김윤기(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 이하 한광연)는 매년 추진하는 공동 협력포럼은 기초문화재단과 광역문화재단 모두에 지역문화 발전에 기틀이 될 것이라 밝혔다.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개요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는 지역문화재단 간 정보교류, 전문성 향상, 공동 발전방향 모색 및 문화예술의 고른 향유와 동반성장을 위한 지역문화재단 육성을 설립 목적으로 한다. 사업 범위로는 정책연구 및 정보화, 전문인력 역량강화, 특성화 콘텐츠, 지역협력 네트워크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ancf.or.kr/

연락처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김혜진
02-2055-144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