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모비웨이브와 파트너십 확대… 호주 전역에 보안 모바일 PoS 및 결제요금 확인 시스템 구축 목표

뉴스 제공
IDEMIA
2019-10-30 15:07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머니(Money)20/20 -- 비접촉식 모바일 카드 결제 수수 분야의 선구 기업 모비웨이브(Mobeewave)와 증강 신원 확인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아이데미아(IDEMIA)가 호주 전역에 모바일 기기를 통한 NFC 기반의 비접촉식 결제 수수 및 결제 요금 검증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확대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2017년부터 협력 관계를 맺고 아이데미아가 제공하는 세계적인 ‘디지털 인에이블먼트 플랫폼(Digital Enablement Platform)’을 발판으로 호주 연방은행(Commonwealth Bank of Australia)을 비롯해 거래 정보를 전송받는 은행 측에 화이트 레이블 방식의 모바일 판매시점 정보관리(mPOS)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왔다. 이로써 가맹점이 동글이나 케이블, 기타 하드웨어 없이 NFC 지원 단말기에 비접촉식 카드와 디지털 지갑을 탭해 직불카드와 신용카드 결제를 수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와 함께 양사는 대중교통 담당자가 기성 제품을 이용해 비접촉식 결제 요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요금 확인 앱도 개발했다. 이 앱은 출시 이후 승객 20만명의 요금을 확인하며 상당한 성공을 거뒀다.

제임스 킹(James King) 아이데미아 판매/글로벌 시장/디지털 사업부 담당 수석부사장은 “모비웨이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장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양사는 호주 전역에 간편한 비접촉식 결제 수수 및 검증 솔루션을 구축한다는 비전을 같이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특허를 획득한 모비웨이브의 PCI 호환 비접촉식 결제 처리 플랫폼과 아이데미아의 디지털 인에이블먼트 플랫폼을 통해 호주가 간편한 비접촉식 보안 결제 혁명에 앞장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벤자민 뒤 헤이즈(Benjamin du Haÿs) 모비웨이브 공동설립자는 “복잡한 결제 수수로 인해 골머리를 앓는 오프라인 기업이 날로 늘고 있다”고 지적하고 “호주 기업 중 97%가 소상공인*이며 이들은 간편하고 저렴한 비접촉식 카드 결제 수수 솔루션이 없어 오랫동안 어려움을 겪어 왔다”고 말했다. 그는 “모비웨이브는 이 밖에도 아이데미아와 함께 대중교통 기업에 우리 기술로 구현된 간편한 결제 검증 도구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혁신과 간소화를 촉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이데미아와 호주 전역에서 제휴 범위를 확대하게 돼 기대가 된다”고 덧붙였다.

*출처: https://www.asbfeo.gov.au/sites/default/files/Small_Business_Statistical_Report-Final.pdf

모비웨이브(Mobeewave) 개요

모비웨이브(Mobeewave)는 비접촉식 결제 수수 솔루션 분야를 개척한 글로벌 기업이다. 모비웨이브가 특허를 소유한 PCI 호환 비접촉식 결제 처리 플랫폼인 SDK와 앱은 동글이나 카드 리더기, 기타 하드웨어 없이도 기업이 보유한 기기로 카드 결제를 수수할 수 있도록 해준다. 4개 대륙 사무소에 직원 70여명을 고용하고 있는 모비웨이브는 은행, 결제 서비스 사업자,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독립 소프트웨어 개발사(ISV), 시장은 물론 전 세계 송금회사에 핀테크 혁신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mobeewave.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 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 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에서 1만3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290060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모비웨이브(Mobeewave)
멜리사 폴리엇(Melissa Pauléat)
+1 514 758 5820
mpauleat@mobeewave.com

아이데미아(IDEMIA)
드리시티 물라니(Drishti Mulani)
idemia@redhill.a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