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3사 손잡고 젊은여성 타겟 편의점 전용빵 ‘빠띠스’출시
지난 달에 출시된 전용상품의 경우 기존의 상품에 가격, 용량 등을 차별화하여 리뉴얼했다면 ‘빠띠스’의 경우는 맛에 특히 민감한 젊은 여성을 타겟으로 세미 베이커리 수준으로 품질을 높이고 디자인을 고급화한 점이 다르다. 가격은 600원~800원대이며 총 10종류로 구성했다. 제조는 (주)샤니가 맡았다.
지금까지 편의점에서 빵을 찾는 고객은 시간이 없어 식사를 못했을 경우 식사대용으로 급하게 허기를 때우려는 고객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젊은 여성고객을 중심으로
가격이나 양보다는 맛을 중시하여 베이커리 스타일의 빵을 특히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업계관계자는 “할인점 등 대형유통과 대리점 등 소형유통 사이에서 편의점만의 강점을 부각하고 명확한 상품포지셔닝에 의한 차별화 필요성이 대두하게 되었다.”며 “베이커리점으로 가는 젊은 여성고객들의 발길을 편의점으로 돌려 2%대의 매출구성비를 차지하는 빵을 5%대까지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편의점 각 사는 매장에서 빵 전용진열대를 설치하는 등 진열공간을 늘리고 올해 말까지 ‘빠띠스’빵을 10종 추가로 출시할 방침이다.
빵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두루 좋아하는 상품이어서 편의점 업계는 어린이, 중고생, 젊은 남녀, 중년남성 등 객층별로 세분화하고 지역별 특성을 살린 특화상품도 앞으로 계속 출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gfretail.com
연락처
홍보담당 이상호 02-528-7096 019-576-5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