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고DB,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파트너십 체결

이번 파트너십으로 알리바바 클라우드 통해 몽고 DBaaS를 더욱 쉽게 적용 및 활용 가능

뉴스 제공
MongoDB
2019-10-31 09: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범용 데이터 플랫폼 선도 기업 몽고DB(MongoDB, 나스닥: MDB)가 사용자에게 공인된 ‘서비스로서의 몽고DB(MongoDB-as-a-Service, 이하 몽고DBaaS)’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알리바바 그룹의 데이터 인텔리전스 중추인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사용자는 전 세계 알리바바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통해 해당 관리형 상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버그 수정 및 지원을 통해 현재 및 향후 버전의 몽고DB 사용자를 위한 전반적인 관리와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플랫폼 사용자는 양사의 포괄적인 지원을 통해 최신 몽고DB 기능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데브 이티체리아(Dev Ittycheria) 몽고DB 회장 및 최고 경영자는 “중국은 가장 큰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시장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몽고DB를 가장 많이 채택한 시장 중 하나이다. 몽고DB 차세대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의 전 세계적 인기와 함께 실제로 지난 4년 동안 몽고DB는 중국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바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제 중국 본토에서 유일하게 공인된 몽고DB DBaaS에 다양한 규모의 고객이 접속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이 몽고DB를 통해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도록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현재 다중 문서 ACID 트랜잭션, 집계 파이프라인 유형 변환, 논-블럭킹 세컨드리 노드 리드, 변경 스트림 기능, 40% 빠른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의 몽고DB 기능이 알리바바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지원된다. 몽고DB 4.2의 출시와 함께 알리바바 클라우드 사용자는 분산 트랜잭션, 클라이언트 측 필드 레벨 암호화, 와일드카드 인덱스, 주문형 구체화된 뷰 등의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페이페이 리(Feifei Li) 알리바바 그룹 부사장,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부문 사장 및 선임 연구원은 “몽고DB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높은 데이터베이스이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고도화된 커뮤니티 및 엔터프라이즈 버전의 몽고DB를 통해 보다 광범위한 고객의 요구를 실현할 수 있다”며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데이터 분석 능력과 몽고DB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이 비즈니스에서 더 많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몽고DB 개요

몽고DB는 기업의 개발자 및 그들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소프트웨어와 데이터가 효과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최신의 범용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는 선구적인 기업이다. 뉴욕에 본사를 둔 몽고DB는 100개국 이상에 1만5000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몽고DB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은 7000만회 이상 다운로드 되었으며 몽고DB의 무료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인 몽고DB 유니버시티(MongoDB University)는 100만번 이상의 수강 등록 수를 기록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ngodb.com/

연락처

웨버 샌드윅
김형근 이사
02-6250-7051
hkim3@webershandwick.com

임찬수 차장
02-6250-7036
clim@webershandwick.com

이 보도자료는 MongoDB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