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대중교통 파트너 프로그램 확대… 전 세계 이용객 여정 향상 박차

‘비자 레디 포 트랜짓’에 100개 파트너 등록… 대중교통 이용객에게 빠르고 안전한 보안 결제 제공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19-10-31 15:54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가 운영하는 글로벌 교통 파트너 프로그램인 ‘비자 레디 포 트랜짓(Visa Ready for Transit)’에 100개 파트너가 등록했으며 이로써 대중교통 기관은 용이한 이동을 지원하는 폭넓은 기술 솔루션과 전문지식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이 30일 발표했다.

전 세계 운수기관은 개찰구 통과나 버스 탑승 시 비접촉식 결제를 지원하는 데 따른 이점을 인식하고 있다. (Transit agencies everywhere are recognizing the benefits) 승객은 탑승 시 비접촉식 카드나 디지털 지갑을 탭하는 방식을 이용함으로써 사전에 차표를 구입하거나 별도의 교통카드를 관리하고 교통카드 충전을 위해 줄을 설 필요가 없어 귀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비자는 지난 1년 동안에만 60건의 대중교통 프로젝트 출범을 지원했으며,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통해 비접촉식 대중교통 요금 지불이 전년 대비 40%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결실을 거두고 있다.

닉 맥키(Nick Mackie) 비자 도시 이동성 부문 글로벌 본부장은 “전 세계 대중교통 이용객이 비접촉식 결제 방식으로 여행하는 편리함과 속도, 안전성을 누리고 있는 가운데 대중교통 기관은 이를 주목하고 있다”며 “현재 거의 180건에 이르는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비자는 전 세계 대중교통 이용객에게 향상된 경험과 더 나은 여정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비자 레디 포 트랜짓이 운수기관의 비자 인증 솔루션 이용을 뒷받침하는 동시에 파트너가 투자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비접촉식 교통 솔루션 제공을 가속화하는 핵심 요소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은 몹시 고무적인 일”이라고 강조했다.

운수기관은 대중교통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젝트를 지원할 기술 공급업체나 컨설턴트를 선택해 최적의 파트너나 전문가를 식별하는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으며 시험 및 구축을 효율화하고 출시 기간도 단축할 수 있다. 운수 기관은 각 사가 선택한 ‘비자 레디’ 인증 솔루션이 비자의 높은 보안 기준을 충족한다는 확신 속에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다.

비접촉식 교통 솔루션은 요금 징수를 효율화하고 운영 비용을 낮추는 동시에 이용객 경험을 증진해 이용자 증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1] ‘비자 레디 포 트랜짓’ 프로그램은 운수기관이 발권, 요금징수, 백오피스 지원 등 차세대 요금 시스템의 주요 요소를 뒷받침할 시장 선도적인 솔루션과 역량을 지닌 전 세계 100개 파트너와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비자 파트너 프로그램은 기술업체 외에 프레임워크 기반 솔루션 설계 및 제공 분야의 기술 문서와 전문지식을 활용해 운수기관을 지원할 유수 컨설팅 회사도 포함돼 있다.

알 푸트레(Al Putre) MTA 옴니 프로그램(OMNY Program) 담당은 “MTA는 이용객이 더 빠르고 편리하게 여행을 즐기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비접촉식 카드와 디지털 지갑을 탭하는 방식은 탑승을 편리하게 할 뿐만 아니라 원하는 결제 방식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OMNY를 출범한 후 탑승객들의 긍정적 반응이 쏟아졌다”며 “5월 31일 OMNY 서비스 개시 이래 현재까지 탭 건수가 300만 회에 달하는 것이 그 방증”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력과 앞선 역량을 보유한 파트너와 협력한 것이 프로젝트의 지속적 성공에 토대가 됐다”고 덧붙였다.

전 세계적으로 탭을 이용한 결제 수단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미국 이외 지역에서는 비자를 이용한 대면 거래의 50% 이상이 탭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미국의 경우 비접촉식 비자 카드가 1억장 발급됐으며 2020년에는 3억장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스티비 체임버스(Stevie Chambers) 로디언(Lothian) 상용 프로젝트 매니저는 “에딘버러는 인구 50만 남짓의 국제 관광 도시로서 컴팩트한 환경에서 시민과 관광객의 교통 관련 니즈에 균형을 맞춰야 한다”며 “600여대의 시내버스에 비접촉식 결제를 도입한 이후 고객들의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었으며 최근 출범 2개월 기념일에 200만건의 탭을 기록하기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그는 “고객에게 가장 큰 장점은 일반적인 발권과 달리 요금 및 네트워크에 대한 지식이 거의 혹은 전혀 필요하지 않다는 점”이라며 “그저 여정에 대한 최적의 요금을 지불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운수 사업자로 비접촉식 결제를 발권 전략에 적용하지 않고 있다면 속히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 세계적으로 진화하는 소비자 기호와 기대에 부합할 새로운 결제 방법을 모색하는 도시가 증가하는 가운데 ‘비자 레디 포 트랜짓’은 참여 기업이 시장 기회를 현실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자 파트너사는 비자의 글로벌 기준에 따른 테스트와 인증을 통해 최신 솔루션과 기능에 대한 투자를 극대화할 수 있다. ‘비자 레디’ 인증 솔루션은 승객이 상파울루나 싱가포르, 시드니 등 어느 도시의 버스를 이용하든 전 세계 어디서나 작동한다.

새로운 파트너사가 승객 여정을 개선할 수 있는 성장 기회에 참여하고 있는 파트너 그룹에 합류했다.

“큐빅은 전 세계 교통 당국과 사업자가 혁신적인 결제 및 정보 기술을 통해 일상을 향상시키도록 지원하는 데 열정을 다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이동 서비스 요금 지불을 간소화할 방법을 모색하는 도시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비자와 같은 기업과 손잡고 차세대 결제 기술을 이용해 급변하는 현대 승객의 니즈에 부응하고 있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 - 보리스 카쉬(Boris Karsch) 큐빅 트랜스포테이션 시스템즈(Cubic Transportation Systems) 전략 부사장

“빅스는 비자 대중교통 파트너 프로그램에 참여해 승객이 요구하는 직관적이고 원활한 교통 결제를 제공할 수 있었다. 동시에 운수기관은 서비스에 대한 요금 혁신과 징수 관리가 가능해졌다. 비자 프로그램의 일원이 되면서 전 세계 산하 기관에서 비접촉식 EMV 결제 도입을 가속하는 데 도움을 받았으며 운영 및 비용 절감 면에서 혜택을 얻었다. 또한 서비스 디지털화를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귀중한 서비스 데이터를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었다.” - 아드리안 켈리(Adrian Kelly) 빅스 테크놀로지(Vix Technology) 최고제품책임자

“시간이 더 귀해지고 기후 보전이 다음 세대의 당연한 가치로 자리 잡으면서 대중교통 시스템 이용이 자연히 증가하게 된다. 대중교통 서비스 이용은 발권 혁신은 물론 소비자의 니즈와 욕구와 더불어 해당 서비스 공급과 수요 간 균형을 맞출 수 있는 결제 솔루션으로 촉진할 수 있다. 월드라인과 비자는 대중교통에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결제를 도입하기 위한 다수 프로젝트에서 협력해 왔으며 이를 통해 징수 매출 증가와 사기 감소 효과를 거뒀고 무엇보다 승객의 서비스 이용을 단순화했다. 이 같은 산업의 변화 속도는 앞으로 더 빨라질 것이며 이를 통해 소비자 유통 산업과 마찬가지로 글로벌 교통 결제 네트워크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제품 개발이 뒤따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제임스 베인(James Bain), 월드라인(Worldline) 운송 부문 글로벌 이사

‘비자 레디 포 트랜짓’ 파트너에 관심이 있는 대중교통 사업자는 웹사이트(https://vi.sa/2Jyozl5)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회사, 또는 대중교통 컨설턴트로 ‘비자 레디 포 트랜짓’ 파트너에 관심이 있거나 이미 프로그램에 등록하고 비자의 솔루션 인증을 받고자 한다면 웹사이트(https://vi.sa/2Jyozl5)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 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가 끊임없이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모든 기기상에서 연결되는 상거래를 급속히 성장시키는 촉매 역할을 하는 한편, 누구나 꿈꾸는 언제 어디서든 현금이 필요 없는 미래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스케일을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About Visa, visa.com/blog 및 @Visa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Transport for London, Commissioner’s Report, February 2016: http://content.tfl.gov.uk/board-160203-item05-commissioners-report-v2.pdf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3000537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비자(Visa Inc.)
엘리자베스 건(Elizabeth Gunn)
Elizabeth.gunn@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