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과정 평가 결과, 다운 및 페더 제품이 대체재보다 지속 가능성 우수

국제우모협회, 폴리에스테르 충전재와 다운제품을 비교한 전 과정 평과 결과 공개

2019-10-31 16:47
회흐스트, 오스트리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운과 폴리에스테르 충전재의 환경 영향을 비교 연구한 전 과정 평가(Life Cycle Assessment, 이하 LCA) 결과에 따르면 재킷, 침대보, 이불 등에 사용되는 천연 다운이 폴리에스테르 충전재보다 기후변화에 18배나 더 적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전 과정 평가(LCA)는 국제우모협회(International Down and Feather Bureau, 이하 IDFB)의 의뢰로 인간 건강, 생태계, 자원, 누적에너지 수요, 기후변화 등 5가지 환경 분야에서 각 재료의 영향을 분석했다. 톤 단위를 기반으로 한 분석 결과 모든 영향 평가 카테고리에서 다운 제품이 폴리에스테르보다 85%~97% 낮은 영향을 기록했다.

IDFB는 LCA 및 지속 가능성 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독립적 제3자 업체인 롱 트레일 서스테이너빌리티(Long Trail Sustainability)에 다운이 대체재와 비교해 더 적은 환경발자국을 남긴다는 주장을 과학적으로 입증하는 연구를 위탁했다.

스티븐 파머(Stephen Palmer) IDFB 회장은 “다운은 천연 재료이기 때문에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폴리에스테르를 비롯한 합성 대체재와 비교해 다운의 지속 가능성을 구체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이 연구를 위탁했다”며 “자연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의 취향 변화는 다운 제품의 가치 제안과 정확히 일치한다”고 말했다.

다운은 의류, 아웃도어용품, 침구 및 베개 같은 가정용품 등 각종 생활용품의 충전재 및 단열재로 사용된다. 다운과 페더는 재생 가능한 천연 부산물로 무게 없이 탁월한 보온성을 제공하며 윤리적으로 공급되고 생분해된다.

이 연구는 오리 및 거위 사육에서부터 에너지, 물, 세제를 포함한 다운 가공 전 과정까지 모든 비교 패널 자료를 가지고 있다. 폴리에스테르 재료 분석의 범주에는 폴리머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PET)를 포함한 폴리에스테르 재료 가공, 열, 전기 등이 포함된다. 이 연구는 LCA의 원칙 및 프레임워크 지침을 제공하는 ISO 14040 및 14044 가이드라인을 준수한다.

LCA 관련 정보 및 연구 결과, IDFB 정보는 웹사이트(https://idfb.net) 참조 또는 이메일(idfb@idfb.net) 문의.

국제우모협회(International Down and Feather Bureau) 개요

IDFB는 다운/페더 산업(원료 및/또는 완제품 생산자, 다운/페더 충전재), 다운/페더 무역, 충전재용 다운/페더에 대한 독립 시험기관으로 구성된 국제 무역협회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3000574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idfb.net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국제우모협회(International Down and Feather Bureau)
캐서린 히첸코(Katherine Hidchenko)
+1 (212) 297-2151
KHidchenko@KellenCompan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