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워크, 소프트뱅크 그룹으로부터의 15억달러 펀딩 완결 발표… 이사회 및 거버넌스 구조 변경은 즉시 발효

2019-11-01 11:08

뉴욕/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01일 -- 더 위 컴퍼니(The We Company, 이하 ‘위워크(WeWork)’ 또는 ‘회사’)와 소프트뱅크 그룹(이하 ‘소프트뱅크’)이 기존 부채 상환을 앞당기려는 목적으로 위워크의 주주들이 승인한 대로 주당 11.60달러 가격으로 소프트뱅크로부터의 15억달러 펀딩을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10월 30일 발표했다.

소프트뱅크의 15억달러 펀딩이 완결되는 것과 관련하여 10월 30일 자로 유효한 위워크 이사진 재임명을 포함한 거버넌스 구조에 일정한 변경이 있었다.

전에 발표했던 대로 15억달러의 자금 제공 및 거버넌스 구조 변경은 위워크 주주들에 의해 승인을 얻은 위워크 회사와의 합의에 따른 것이다. 이 합의 조건에 따라 소프트뱅크는 회사에 대해 상당한 금액의 펀딩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금 제공 패키지에는 50억달러의 신규 차입금융도 포함된다.

위워크의 마르셀로 클라우어(Marcelo Claure) 이사회 회장은 “오늘 위워크가 소프트뱅크로부터 받은 15억달러의 펀딩은 회사의 미래를 준비하는데 요긴하게 쓰일 것이고 이는 소프트뱅크가 우리 회사를 계속 신뢰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징표이기도 하다. 위워크는 향후 수조달러 규모가 될 산업 부문에서 이노베이션을 이끌고 있으며 이번 자금지원 패키지는 회사가 보다 높은 수익성과 잉여현금흐름 창출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이 기회에 우리 회사의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하고 있는 경영진, 위워크 직원들, 건물주, 커뮤니티 구성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클라우어 회장은 또한 “소프트뱅크의 높은 신뢰에 근거한 투자는 운영상의 지원과 거버넌스 효율 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확신한다. 이번에 이사회가 확대됨에 따라 가까운 장래에 두 명의 이사를 추가로 임명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전에 발표했던 위워크와 맺은 계약과 15억달러의 조기 부채 상환 노력이 결실을 맺음에 따라 몇 가지 거버넌스 구조상의 변화가 지금부터 즉시 효력을 발하게 될 예정이다. 위워크의 이사회는 다음의 인원을 포함하여 10명의 이사들을 포함하는 것으로 재구성된다.

· 소프트뱅크 또는 소프트뱅크 비전펀드가 지명하는 론 피셔(Ron Fisher), 마르셀로 클라우어, 스티븐 랭맨(Steven Langman), 추후 지명될 두 명의 인사 등 다섯 명
· 기존의 투자자인 벤치마크 캐피털(Benchmark Capital)과 호니 캐피털(Hony Capital)이 각각 지명하는 브루스 던레비(Bruce Dunlevie)와 존 자오(John Zhao)
· 위워크와 관련이 없는 제프 사인(Jeff Sine)과 마크 슈워츠(Mark Schwartz)
· 이사회 특별위원회로부터 선정된 루 프랑크포트(Lew Frankfort)

10월 30일부터 효력을 발생하게 될 다른 거버넌스 구조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다.

· 마르셀로 클라우어가 10월 30일 이사회 회장으로 임명되었다.
· 아담 뉴먼(Adam Neumann)이 이사회 옵저버가 되었고 이사회는 뉴먼의 지분에 대한 투표권 조정 신청을 받아들였다.

소프트뱅크 그룹(SoftBank Group) 개요

소프트뱅크 그룹은 정보혁명을 주도하는 거대 글로벌 IT 기업이다. 소프트뱅크 그룹은 지주회사인 소프트뱅크그룹주식회사(도쿄증권거래소: 9984)에 더해 다양한 글로벌 자회사들로 구성되며 이들은 첨단 텔레콤, 인터넷 서비스, AI, 스마트 로보틱스, IoT, 청정에너지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다. 2016년 9월 세계적인 반도체 IP 회사인 ARM 리미티드가 소프트뱅크 그룹에 속하게 됐다. 소프트뱅크그룹주식회사는 글로벌 비즈니스 및 기술 분야에 1000억달러를 투자하여 차세대 정보혁명을 주도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는 소프트뱅크 비전펀드에도 지분을 갖고 있다. 그룹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group.softbank/en/) 참조.

위워크(WeWork) 개요

위워크는 전 세계에 걸쳐 회원들에게 업무 공간(실제 및 가상 공간을 포함)과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사람들이 일을 통해 단순히 생계를 잇는 것을 넘어서서 보다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회사의 사명이다. 2019년 2분기 현재 위워크는 29개국 111개 이상의 도시에 걸쳐 528개의 업무 공간을 보유하고 있다. 52만7000명에 달하는 회사의 멤버들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 속하는 글로벌 기업들로서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들 가운데 38%를 멤버로 두고 있다. 회사는 전 세계 회원들을 위해 보다 낮은 비용으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3000611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wework.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소프트뱅크(SoftBank)
+81 3 6889 2300
sbpr@softbank.co.jp

사드버비넨 앤 컴퍼니(SardVerbinnen & Co)
벤 스파이스핸들러(Ben Spicehandler) / 에밀리 클래피(Emily Claffey) / 한나 더닝(Hannah Dunning)
+1 212.687.8080

위워크(WeWork)
그웬 로코(Gwen Rocco) / 에린 클라크(Erin Clark)
press@wework.com

조엘 프랭크, 윌킨슨 브리머 캐처(Joele Frank, Wilkinson Brimmer Katcher)
조엘 프랭크(Joele Frank) / 메간 렙코(Meaghan Repko)
+1 212.355.444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