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I, 로랑 세이에가 사퇴함에 따라 알비스 무나리를 고객 커버리지 부문 글로벌 총괄로 승진

베어 페티트 사장은 COO로 복귀하여 겸직

뉴스 제공
MSCI Inc. 뉴욕증권거래소 MSCI
2019-11-01 14:34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투자 업계를 대상으로 중대한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하는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 MSCI(MSCI Inc.)(뉴욕증권거래소: MSCI)가 고객 커버리지(Client Coverage) 부문의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 지역 총괄인 알비스 무나리(Alvise Munari)를 C.D.베어 페티트(C.D. Baer Pettit) 사장에게 직접 업무를 보고하는 고객 커버리지 글로벌 총괄로 2020년 1월 2일 자로 승진시켰다고 10월 31일 발표했다.

무나리는 로랑 세이에(Laurent Seyer)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최고고객책임자(CCO)가 외부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사퇴함에 따라 전 세계 영업, 고객 관계관리 및 고객 서비스 팀을 관리 감독하는 책임을 맡게 된다. 세이에는 업무인계를 위해 2020년 2월 17일까지 상무이사로 근무한다. 페티트 사장은 2020년 1월 2일 자로 COO로 복귀한다.

헨리 A 페르난데스(Henry A. Fernandez) MSCI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알비스 무나리는 우리 회사 고객층에 대한 깊은 지식과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비전을 갖고 있어서 전 세계 고객 관계를 향상시키고 고객 전략이 새로운 부문과 지역으로 확대됨에 따라 새로운 고객 관계를 형성할 것”이라며 “베어 페티트는 COO로 복귀하고 책무를 그대로 유지하게 될 것이다. 우리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성장 전략을 추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페르난데스 회장은 “지난 몇 년 동안 로랑 세이에가 보인 지도력과 MSCI 및 고객을 위한 헌신적 노력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한다. 그는 규모, 품질, 생산성, 효율성 및 혁신에 끊임없이 노력을 기울여 글로벌 고객 커버리지 조직의 변혁을 주도했다. 더구나 그는 팀의 원만한 협동을 이끌고 직원들에게 감화를 주어 동료 직원들의 존경을 받았다. MSCI를 대표하여 그의 앞날에 가장 좋은 일이 있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세이에는 “동료 집행위원회 위원 및 글로벌 고객 커버리지 팀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강력한 고객 관계를 구축해 영광이었다. MSCI의 앞날에 펼쳐질 기회에 대해 항상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고객 커버리지 팀이 이러한 기회를 잡게 할 수 있는 알비스 무나리의 능력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페티트 사장은 “로랑 세이에는 MSCI의 고객 커버리지 조직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등 회사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안정화시킨 중심체로서, 앞으로 그의 모든 일이 성공하기를 기원한다”며 “그는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 지역 영업 및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이미 변혁했고 집행위원회에서 회사 사업을 위한 강력한 창도자 역할을 한 알비스 무나리에게 자리를 인계하고 글로벌 고객 커버리지 팀을 떠난다. 무나리는 MSCI가 고객들이 투자 결정을 더 잘 내릴 수 있게 하는 데 역점을 두도록 글로벌 고객 커버리지 조직을 계속 강화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페티트는 2017년 10월부터 MSCI 사장으로 일해 왔다. 그는 사장 겸 COO로서 페르난데스 회장에게 계속 업무를 보고하고, MSCI의 고객 커버리지, 마케팅, 상품 관리, 연구 및 상품 개발, 기술 및 운영 등을 포함한 사업 활동을 관리 감독하며, MSCI 집행위원회 일원으로 일하게 된다. 그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COO, 2015년 2월부터 동년 9월까지 상품 그룹 총괄,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지수 상품(Index Products) 총괄, 2005~2012년에 마케팅 총괄, 그리고 2001~2012년에 고객 커버리지 총괄을 역임했다. 페티트는 MSCI에 합류하기 전에 1992년부터 1999년까지 블룸버그(Bloomberg L.P.)에서 근무했다. 그는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역사 분야 문학석사와 조지타운 대학교 외교학대학에서 이학석사 학위를 받았다.

무나리는 2015년부터 고객 커버리지 부문의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 지역 총괄로 근무했다. 그는 고객 커버리지 부문 글로벌 총괄로서 페티트 사장에게 업무를 보고하고 MSCI 집행위원회 일원으로도 계속 일하게 된다. 그는 MSCI에 합류하기 전에 2010년부터 2014년까지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의 주식연계 파생상품 영업 및 금융공학 글로벌 총괄을 역임하고 메릴 린치(Merrill Lynch)에서 2005년부터 2010년까지,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에서 1999년부터 2005년까지 다양한 고위직으로 근무했다. 무나리는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수학분야 이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고 런던경제학대학(London School of Economics)에서 경제 및 수학 학사 학위를 받았다.

MSCI 개요

MSCI는 글로벌 투자 업계를 대상으로 중대한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하는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회사는 연구, 데이터 및 기술 분야에서 45년 이상 쌓인 전문 지식을 갖고 고객이 위험성과 투자 수익률의 핵심 동인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게 함으로써 더 좋은 투자 결정을 내리게 한다. 회사는 고객이 투자 과정 전체를 통찰하고 투명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업계를 선도하고 연구로 강화된 솔루션을 창출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msci.com) 참조.
MSCI#IR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회사의 2019년도 지침과 장기 목표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하지 않고 1995년 민사증권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의 의미 내에서 미래를 예측하는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 미래예측 진술은 장래의 사건이나 향후의 재무 성과와 관련이 있으며, 알려진 혹은 알 수 없는 위험과 불확실성 및 그 밖의 요소들을 포함하는데 이는 이 진술서에서 표현한 또는 암시한 어떤 미래의 결과, 활동 수준, 성과 또는 실적과는 크게 달라질 수 있는 실제 결과나 활동 수준, 성과 또는 실적을 초래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일지도 모른다’, ‘할 수 있다’, ‘기대하다’, ‘의도하다’, ‘계획하다’, ‘추구하다’, ‘예상하다’, ‘믿다’, ‘추정하다’, ‘예측하다’, ‘잠재적인’, 또는 ‘지속하다’와 같은 단어나 이들 용어의 부정형이나 그 밖의 유사한 용어를 사용한 미래예측 진술을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어떤 경우에는 우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고 실제 결과나 활동 수준, 성과 및 실적에 중대하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알려진 혹은 알 수 없는 위험과 불확실성 및 여타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미래예측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실제 결과, 활동 수준, 성과 또는 실적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타 요소들은 2019년 2월 22일 자로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2018년 12월 31일 마감 회계 연도의 양식 10-K에 따른 MSCI의 연차 보고서와 양식 10-Q에 대한 분기 보고서, 그리고 SEC에 제출되었거나 제공된 양식8-K에 따른 최신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위험이나 불확실성이 구체적으로 나타나거나 회사의 기본적인 가정이 부정확하게 되면 실제 결과는 MSCI가 예상한 것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이 보도 자료의 모든 미래 예측 진술은 미래의 사건과 관련하여 현재 상태에서의 MSCI 전망을 반영하고 있으며 MSCI의 운영, 운영 성과, 성장 전략 및 유동성과 관련하여 이러한 그리고 그 밖의 위험과 불확실성 및 가정의 영향을 받는다. MSCI는 법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이유로도 새로운 정보나 미래의 사건의 결과이든 혹은 그 반대이든 상관없이 이들 미래 예측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3100551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sc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MSCI Inc.
투자 문의
샐리 슈워츠(Salli Schwartz)
+1 212 804 5306
salliyn.schwartz@msci.com

미디어 문의
샘 왕(Sam Wang)
+ 1 212 804 5244
멜라니 블랑코(Melanie Blanco)
+1 212 981 1049
로라 허드슨(Laura Hudson)
+44 20 7336 9653
레이첼 라이(Rachel Lai)
+852 2844 9315
PR@msci.com

MSCI 글로벌 고객 서비스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고객 서비스
+ 44 20 7618.2222
미주 고객 서비스
+1 888 588 4567(무료전화)
아시아태평양 고객 서비스
+ 852 2844 9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