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ovin, 프레지던트 겸 최고재무책임자로 헤럴드 첸 선임

기업 성장 촉진 위해 고위 경영진 대거 선임 및 여러 인사로 경영진 강화

출처: 앱러빈
2019-11-05 09:14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05일 --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게임들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기술을 구축한 모바일 게임 플랫폼 기업 AppLovin(앱러빈)은 헤럴드 첸(Herald Chen)을 프레지던트 겸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선임하고 AppLovin 이사회에서의 역할은 지속한다고 발표했다.

AppLovin은 이외에도 최고법률책임자(CLO)로 스콧 십맨(Scott Shipman), 최고회계책임자(CAO)로 엘레나 아르투니안(Elena Arutunian)을 선임하며 고위 경영진을 강화했다.

AppLovin의 공동 설립자 겸 CEO인 아담 포로기(Adam Foroughi)는 “AppLovin은 투자자 및 이사진으로서 헤럴드 첸과 긴밀히 협력하는 행운을 얻을 수 있었다”며 “AppLovin이 모바일 게임에서 더 많은 기회를 추구함에 따라 헤럴드 첸 사장은 자사의 전략 수립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그가 더 큰 역할을 수행하고 AppLovin의 성공에 기여할 경영진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헤럴드 첸은 AppLovin에 합류하기 전 투자사 KKR에서 미주 지역의 TMT(Technology, Media and Telecom)를 총괄하며, AppLovin에 대한 기업 투자를 이끌었다. 1995년부터 1997년까지 KKR에서 재직한 이후 2007년에 재입사하였으며 BMC, 에피코 소프트웨어(Epicor Software), 옵티브 시큐리티(Optive Security) 및 미첼 인터네셔널(Mitchell International)을 비롯한 여러 기업에서 이사회 의장을 역임했다. 헤럴드 첸은 AppLovin 이외에도 웹MD(WebMD), 인터넷 브랜드(Internet Brands), 고대디(GoDaddy), Teach for America-Bay Area 및 펜실베니아대학교의 경영 및 테크놀로지 프로그램(the University of Pennsylvania’s Management and Technology Program) 등의 이사회도 겸임한다. ACMI 코퍼레이션(ACMI Corporation)의 CEO, 잼크래커(Jamcracker, Inc.)의 공동 설립자 겸 CFO 등 기업 운영 이력이 있으며, 펜실베니아대학교에서 학사, 스탠포드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MBA 학위를 받았다.

헤럴드 첸 프레지던트 겸 CFO는 “AppLovin의 발전과 성장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회사에 큰 기회가 있는 시기에 아담 포로기 CEO와 그의 훌륭한 경영진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AppLovin의 최고법률책임자(CLO)로서 스콧 십맨은 회사의 법률, 리스크, 컴플라이언스 및 데이터 보호 등을 총괄한다. 스콧 십맨 CLO은 16년간 이베이(eBay)에서 수석 고문 및 글로벌 프라이버시 리더를 역임했다. 가장 최근에는 2016년 버라이즌에 인수된 센시티 시스템즈(Sensity Systems)에서 총괄 자문위원을 지냈다. 스콧 십맨 CLO는 콜로라도대학교에서 학사, 산타클라라대학교 High Tech Law에서 법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이후 산타클라라대학교에서 프라이버시 법률 자격증 프로그램 강좌를 개설하고 학생들을 지도했다.

최고회계책임자(CAO)로 선임된 엘레나 아르투니안(Elena Arutunian)은 리프트(Lyft)에서 AppLovin으로 합류하였으며, 2014년부터 리프트에서 부사장 및 회계 총괄(corporate controller)을 역임했다. 아르투니안 CAO는 이전 직장에서 공기업 요건을 충족시키고자 팀을 확장했으며, IPO를 통해 회계팀과 세무팀을 이끌었다. 또한 PwC에서 13년간 금융 거래와 회계 이슈를 기업에게 자문하는 등 20년 이상의 기업 재무 및 컨설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아르투니안 CAO는 모스크바대학교, 벨라루스 경제대학교, JVI(Joint Vienna Institute) 에서 재무 및 경제학을 수학했다.

아담 포로기 CEO는 “헤럴드, 스콧 및 엘레나는 회사가 성장하는 중요한 시기에 당사 경영진에 강력한 경험과 리더십을 가져다 준다”며 “이번 인사는 막중한 역할을 수행할 중요한 전략적 영입으로 AppLovin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고, 게임 개발자들이 장소에 상관없이 사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해 최고의 모바일 게임으로 전 세계에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AppLovin의 미션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AppLovin은 전 세계 인기 모바일 게임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기술을 구축한다. 캘리포니아주 팔로 알토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주요 도시에 지사를 보유하는 AppLovin은 2012년 창사 이래, 파트너 스튜디오 및 자사 스튜디오가 개발한 게임의 폭발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AppLovin은 이 기술을 모든 게임 개발자에게 제공함으로써 모바일 게임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고 전 세계 사람들이 고품질 게임에 접근할수 있도록 지원한다. AppLovin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 알토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kr.applovi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kr.applovin.com

언론 연락처

앱러빈 코리아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
이진희 과장
02-737-2945
이메일 보내기

신완섭 AE
02-772-900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