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허브, 2020년 디스플레이 산업 전망 및 생존전략 세미나 개최

12월 4일,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 위기 원인과 극복전략, OLED·폴더블 동향 및 시장전망 공유

뉴스 제공
세미나허브
2019-11-05 15:45
서울--(뉴스와이어)--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10월 55인치 LCD TV 패널의 장당 평균 가격은 98달러로 전달보다 6% 하락해 사상 처음으로 100달러 밑으로 떨어졌다.

1년 전 장당 154달러와 비교하면 36.4%나 떨어진 가격이다. 올해 91.3%를 차지했던 LCD 시장이 2026년 75.0%로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 LCD 업체들이 저가의 LCD 물량 공세를 피면서 이로 인한 판가 하락으로 시장수익성은 점점 악화되어서 한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은 위기에 직면하였다.

이러한 디스플레이 시장 및 산업의 전환점을 맞이하는 시점에 세미나허브에서는 12월 4일(수) 서울 여의도에서 ‘2020년 디스플레이 산업 전망 - 한국 디스플레이산업의 생존전략’을 개최한다.

다음은 이날 발표될 주제 및 발표업체이다.

Session 1. 위기의 한국디스플레이 산업, 생존전략은?
·디스플레이 시장 변화와 그에 따른 중장기 전략 분석 - IHS Markit
·대면적 디스플레이 이슈와 한국 OLED 산업의 기회 - 삼성증권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 위기의 원인과 극복 전략 - SK증권

Session 2. OLED와 폴더블에서 찾는 기회
·중소형 OLED 산업분석과 폴더블(Foldable)에서 찾는 기회 - 메리츠종금증권
·한중일 OLED 및 차세대 디스플레이 개발동향 - IHS Markit

Session 3. 차세대 디스플레이에서 찾는 기회
·프리미엄 TV 에서의 8K 고해상도 화질 이슈 - 이화여대
·마이크로 LED 상용화 이슈 및 발전전략 - 한국광기술원
·퀀텀닷 디스플레이(QD-LCD,QD-OLED) 기술이슈 및 발전전략 - 성균관대

세미나허브는 올해 상반기에도 디스플레이 교육 세미나를 개최하였으며, 당시에 150여명이 참석하여 소재, 부품, 공정 등 디스플레이 관련 기술 및 시장 전망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허브는 동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 대상으로 11월 29일까지 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세미나허브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세미나허브 개요

세미나허브는 산업 전반에 관한 시장 동향, 기업 동향, 기술 동향을 조사 분석하여 기업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산업기술 세미나 개최 전문 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seminarhub.co.kr/

연락처

세미나허브
사무국
한승제과장
02-2088-64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