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chronoss, 2019년 3분기 실적 발표

미국 지역 Tier 1 클라우드 고객사와 계약

Sequential Technology International 관련 정보 업데이트

뉴스 제공
Synchronoss Technologies, Inc. 나스닥 SNCR
2019-11-07 10:55
브리지워터 뉴저지--(뉴스와이어)--클라우드, 메시징, 디지털, IoT 제품 분야 글로벌 리더이자 혁신 기업인 Synchronoss Technologies는 2019년 9월 30일 마감 기준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글렌 루리(Glenn Lurie) Synchronoss 사장 겸 CEO는 “2019년 초부터 현재까지 활발한 사업 활동을 전개 중인 Synchronoss는 각종 플랫폼들이 신규 고객과 파트너사를 유치하고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아마존, AT&T, BT, 마이크로소프트, Rackspace 등 TMT(기술-미디어-통신)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파트너십을 맺고 Synchronoss 솔루션을 도입해 매출 신장, 비용 절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에 나서고 있다. 이들 파트너십은 대부분 성과 기반 수익 공유 모델로 앞으로 우리 회사가 2020년 그리고 그 이후까지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달성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에 미국의 Tier 1 통신 사업자와 올해 3번째로 클라우드 계약을 체결했다. 이처럼 신규 고객사를 잇따라 확보하고 있는 것은 Synchronoss의 화이트 라벨 클라우드가 5G 서비스 전면 실시를 통한 새로운 매출원, 수익성 확보에 나서고 있는 통신사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유리한 위치에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데이비드 클락(David Clark) 최고재무책임자는 “Sequential Technology International (STI)이 전략적 대체사를 모색하면서 우리는 보다 보수적 관점에서 양측의 재무 관계에 접근하기로 했다. 따라서 회수 불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는 STI 관련 외상매출금 2600만달러를 이번 3분기에 대손상각 처리했다. 이와 같은 STI와의 재무적 관계는 새로운 리스회계 표준의 적용을 받기 때문에 대손금은 2018년과 2019년 매출에서 누적 조정액으로 계산된다. 이에 당기 GAAP(일반회계기준) 매출액은 7820만달러에서 5220만달러로 감소했다. STI를 통해 확보되는 분기별 매출액은 앞으로 당사 서비스 제공 요금 징수를 통해 확보되는 현금에 기반하게 되며, 그 규모는 분기당 250~300만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Synchronoss 경영진과 투자자들은 이를 통해 올해 단행된 각종 인수합병 거래 등 회사의 미래에 보다 초점을 맞출 수 있을 것이다. 당초 STI 관련 전기 손익수정 전까지는 올해 매출액과EBITDA 가이던스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되었다”고 말했다.

3분기 실적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비경상적 STI 매출금을 대손상각 처리하지 않았을 경우 3분기 매출액은 7820만달러다. STI 관련 외상매출금인 대손 상각분 2600만달러(비현금)은 새로운 리스회계 표준을 적용해 이전 매출액에서 누적 조정액으로 계산된다. 따라서 당기 GAAP 매출액은 5220만달러다.

·STI 관련 대손 상각분 2,600만 달러를 포함한 당기 GAAP 순손실은 6940만달러(주당 1.70달러)로 전년 동기(5450만 달러, 주당 1.38달러) 대비 증가했다. 대손 상각 처리가 없었다고 가정할 경우 Synchronoss의 순수한 비 GAAP 순손실은 2530만달러(주당 62센트)로 전년 동기(3350만달러, 주당 84센트)보다 감소한다.

·Synchronoss의 당기 조정 EBITDA는 58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940만달러)보다 감소했다.

◇신규 비즈니스 업데이트

지난 실적 발표 이후 당사가 맺은 신규 고객사 계약과 파트너십은 다음과 같다.

·당사는 새로운 미국 지역 Tier 1 클라우드 고객사를 확보했다고 4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2020년 중으로 Synchronoss 화이트 라벨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시설 관리 솔루션 공급사인 Accruen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Synchronoss의 스마트 빌딩 애널리틱스 전문성과 Accruent의 자산 모니터링 시스템이 결합된다. 이번 협업은 각 기업들과 시설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능률을 높이는 한편 엔터프라이즈 IoT 솔루션의 효율성도 크게 확대할 것이다.

·CityFM과 협약을 체결하고 이 회사의 시설 관리 엔지니어링 관련 전문성과 Synchronoss의 소프트웨어 애널리틱스 전문성을 결합한다. 이를 통해 확장성을 갖추고 효율성 확대가 예상되는 엔드투엔드 IoT 시설 관리 서비스를 개발한다.

·인도네시아의 통신 서비스 사업자인 Indosat Ooredoo가 통합된 형태의 상호 연락 가능한 사용자 경험을 모든 고객 참여 채널에 제공할 수 있도록 Synchronoss Digital Experience Platform (DXP)을 공급한다. Synchronoss 플랫폼은 이와 함께 Indosat Ooredoo의 ‘미래 디지털 경제 생태계’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이 프로젝트는 IoT 기술과 관련된 협업과 새로운 아이디어, 제품, 유스 케이스 개발을 독려하고 경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전국적인 규모로 진행되는 이니셔티브다.

·브리티시 아메리칸 타바코(BAT)는 유럽 내 2000곳의 자체 직매장 가운데 25곳을 선정해 Synchronoss Digital Experience Platform 다국가 시범 프로젝트를 개시한다. Synchronoss DXP 플랫폼을 통해 BAT는 신속한 고객 이용 경로 설계, 도입, 관리, 최적화 역량을 갖추는 한편 자체 직매장 전반에 걸쳐 통합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Synchronoss가 기존의 TMT 고객사 이외의 기업에 DXP를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향후 전통적 형태의 소매점을 위해 강력한 증명 케이스가 만들어질 전망이다.

·처음으로 Synchronoss DXP를 이용해 아마존 서비스를 싱가포르와 멕시코 지역 통신사업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이들 통신사는 아마존과 통합된 형태로 올 4분기부터 아마존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또 다른 아마존 서비스 3종을 공급하는 작업이 진행 중이며 2020년 이후에는 공급 서비스 규모도 늘어날 것으로 관측된다.

·Rackspace와 3년 계약을 체결하고 Synchronoss Smart Building 솔루션을 북미 지역 5개 시설에 공급한다. 여기에는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 위치한 120만 평방피트 규모 Rackspace의 글로벌 본사인 The Castle도 포함된다.

·이와 함께 Rackspace는 당사의 Financial Analytics 플랫폼을 라이선싱 하기로 결정했다. 이 플랫폼을 통해 복잡하고 규모가 큰 제3자 파트너사 관련 비용과 인보이스의 정확성을 확인 및 검증함으로써 가시성을 확보하고 비용을 절감, 관리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GAAP를 비 GAAP로 조정한 결과는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재무제표에 기재되었으며 그 방식은 하단 ‘비GAAP재무자료’에서 설명되었다.

◇컨퍼런스 콜 안내

Synchronoss는 2019년 11월 4일 월요일 오후 5시(미국동부시간) 당사의 실적을 설명하는 컨퍼런스 콜을 실시했다. 액세스 번호는 1-201-493-6784이며 당사 웹사이트 Investor Relations 페이지를 통해 라이브 웹캐스트가 진행되었다.

컨퍼런스 콜 재방송은 1-412-317-6671로 전화를 걸면 제한된 기간 동안 청취할 수 있다(패스코드: 13695428). 이 컨퍼런스 콜 웹캐스트 방영분은 당사 웹사이트 Investor Relations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GAAP 재무자료

Synchronoss는 이 보도자료를 통해 GAAP에 따라 작성되지 않은 일부 재무 정보를 공개했다. 여기에는 과거의 비 GAAP 매출, 매출 총이익, 운영(손실)수입, 순(손실)수입, 실효세율, 주당 이익과 주당 순(손실)수입, 영업활동 현금흐름 등이 포함된다. Synchronoss는 현재 운영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와 같은 비 GAAP 재무제표를 실적 분석을 위해 내부적으로 활용했으며 GAAP 재무제표를 보완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판단한다. Synchronoss는 이와 같은 비 GAAP 재무제표를 활용함으로써 투자자들이 현재의 회사 운영 실적과 추이를 평가하고 유사한 비 GAAP 재무제표를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업계 내 다른 기업들의 재무제표와 비교하는 추가적인 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고 판단한다. 앞서 언급된 바와 같이 비 GAAP 재무제표는 주식형 급여 지출, 통합 비용과 사업구조 재편 및 사용을 중단하는 자산 리스 경비, 인수 관련 무형 자산 사후 정산 및 상각 비용, 누적 조정액 등 인수 관련 비용의 적정 가치를 산정하는 보충 자료로 쓰인다.

비 GAAP 재무제표는 GAAP 재무제표를 대체하거나 별도의 형식이나 간주되어서는 안 된다. 투자자들은 앞서 설명된 바를 참고해 가장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GAAP 재무제표를 비 GAAP 재무제표로 조정할 것을 권고한다. GAAP 재무제표를 비 GAAP 재무제표로 조정한 결과는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재무제표에 나타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제정된 민간증권소송개혁법에 의거, 미래예측진술로 간주되는 Synchronoss와 미래 예상, 계획, 가능성 관련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본 보도자료 내용 중 역사적 사실을 표현하지 않는 진술은 미래예측진술로 간주될 수 있다. ‘아마도’, ‘해야한다’, ‘예상된다’, ‘계획하다’, ‘관측하다’, ‘할 수 있다’, ‘의도가 있다’, ‘믿는다’, ‘잠재성’, ‘지속하다’ 또는 이와 유사한 의미의 표현은 미래예측진술로 구별할 수 있다. Synchronoss는 이와 같은 미래예측진술을 사업, 재무 상황, 운영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되는 미래 사건과 재무적 추이 기준 예측 및 예상을 위해 활용했다. 미래예측진술은 보도자료 발표일을 기준으로 하며 여러 리스크와 불확실성, 추정을 내포하고 있다. 여기에는 고객사 확대와 신규 고객사를 통해 창출되는 매출을 통해 당사가 매출액을 유지하거나 늘릴 수 있는 능력, 경비와 매출액 관련 당사의 예상, 당사의 현금 자원의 충분함 정도, 기존 채무를 리파이낸스하거나 상환할 수 있는 능력, 당사의 성장 전략, 사업과 시장과 관련해 예상되는 추이와 과제, 연방정부, 주정부, 해외 규제 요건에 대한 당사의 예상, 가장 최근 SEC에 제출한 서류에 기재된 당사에 대한 소송, 2018년 12월 31일 마감 년도 기준 당사가 SEC에 제출한(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확인 가능) Form-10K 연례 보고서에서 ‘리스크 요소들’, 그리고 ‘재무적 상황과 운영 결과에 대한 경영진의 의견과 분석’에 기재된 기타 리스크와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지만 여기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당사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등에 따른 미래예측진술 업데이트 의무를 가지지 아니한다.

Synchronoss Technologies, Inc. 개요

Synchronoss (NASDAQ: SNCR)는 클라우드, 메시징, 디지털, IoT 제품과 플랫폼을 통해 기업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고 비용을 줄이며 가입자에게 기쁨을 선사하는 방식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으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가입자를 지원하고 있다. Synchronoss의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혁신 신기술,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십, 재능 있는 인재들은 기술-미디어-통신 고객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방식을 바꾼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ynchronoss.com

연락처

Synchronoss
North America
Diane Rose, CCgroup
+1 202-350-2469
이메일 보내기

International
Anais Merlin, CCgroup
+44 (0)203 824 92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