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 2005 도쿄 모터쇼 참가 개요

서울--(뉴스와이어)--BMW 그룹은 오는 10월 19일부터 일본 마쿠하리 메세(Makuhari Messe)에서 개최되는 제39회 도쿄 모터쇼(2005 Tokyo Motor Show)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BMW 그룹은 이번 모터쇼에서 새로운 BMW 3시리즈 투어링을 아시아 최초로 발표하는 등 BMW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 특징과 기술을 보여줄 예정이다. 컨셉카로는 BMW Z4 쿠페 및 X3 하이브리드 그리고 MINI 컨셉트 도쿄를 공개한다.

BMW 하이라이트

BMW 3시리즈 투어링

이번 도쿄 모터쇼에서 아시아시장에 공식 데뷔하는 뉴 3시리즈 투어링은 탁월한 스포티 주행성능에 승객과 화물을 위한 인테리어 공간이 넓어진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비해 전장, 전폭, 전고가 42mm, 78mm, 9mm 커졌으며 휠베이스도 35mm 넓어졌다. BMW 325i 투어링으로 시장에 투입되는 4세대 3시리즈 투어링은 최고 460리터까지 적재공간을 늘릴 수 있어 보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BMW 130i

1시리즈의 새로운 최고 등급 모델인 BMW 130i는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315Nm의 직렬 6기통 3.0리터 엔진을 얹어 컴팩트 클래스에서 최고 성능을 내는 모델이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6.2초만에 도달하고, 안전최고속도는 시속 250km에 이른다. 또한 BMW의 어댑티브 헤드라이트와 텔레매틱스 기능이 추가되고, M 스포츠 패키지도 적용되었다.

BMW Z4 쿠페 컨셉트

BMW Z4 쿠페 컨셉트는 BMW만의 독특한 매력을 지닌 매혹적인 디자인을 제시한다. 새로운 스타일에 신개념의 기술적 트랜드를 제안하며, 뛰어난 성능까지 지녔다.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315Nm의 직렬 6기통 3.0리터 엔진을 장착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데 5.7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 또한 정교한 서스팬션 컨트롤 시스템과 전자제어 파워 스티어링(EPS, Electrical Power Steering), 고성능 브레이크, 고강성 차체 등이 적용되어 성능과 안전 모두를 만족시킨다.

BMW X3 하이브리드 컨셉카

BMW 그룹은 고성능 모델을 위한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선보인다.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는 BMW X3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하이브리드는 연료소모를 줄이기 위한 BMW의 노력과 기술을 보여주는 컨셉카로 BMW의 액티브 트랜스미션과 수퍼캡 고효율 축전지 등 BMW 액티브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얹었다. 직렬 6기통 엔진을 장착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데 6.7초밖에 걸리지 않으며, 최고속도는 235km에 이를 정도로 순발력이 뛰어나다.

MINI 하이라이트

MINI 컨셉트 도쿄

BMW의 프리미엄 브랜드 MINI는 새로운 개념의 컨셉트 카 ‘MINI 컨셉트 도쿄’를 공개한다. 1960년에 출품된 MINI 트레블러의 특징을 담아 스포티한 디자인과 넓은 수납 공간을 연출해냈다. MINI 컨셉은 짧은 오버행, 긴 휠베이스 그리고 넓은 트랙을 유지하면서 도회적 감각에 맞게 왜건 스타일로 차체 뒤로 이어지는 어깨라인을 높이고 길이를 늘렸다. 게다가, 차체 뒤편에 양쪽으로 열리는 문을 달이 적재를 용이하게 설계했다.

도쿄 모터쇼

제39회 도쿄 모터쇼(Tokyo Motor Show)가 10월 19~20일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11월 6일까지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메세(Makuhari Messe)에서 열린다. 도쿄 모터쇼는 세계 자동차와 모터사이클 시장을 이끌고 있는 일본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전시회로, 올해는 “‘Driving Tomorrow!’ from Tokyo”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전세계 13개국 239개 업체가 참가한 이번 모터쇼는 10월 19~20일 전세계 언론사를 위한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21일에는 스페셜 게스트와 오프닝 행사가 열리고, 22일부터 11월 6일까지 일반에게 공개한다. 개장시간은 주중 오전 9시~오후 6시, 주말 오전 9시30분~오후 7시이다.

BMW코리아 개요
BMW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자랑하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 사이클 업체다. 글로벌 기업으로써 BMW 그룹은 14개국에서 25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그룹은 지난 2011년 전 세계적으로 167만 대가 넘는 자동차와 113,00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을 판매했으며, 2010년 회계연도에는 4억 8,000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600억 5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10년 12월 31일을 기준, 전 세계적으로 95,500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m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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