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2019년 ‘일사천리 누림상담’ 성황리 마무리

누림센터, 제30차 찾아가는 상담 ‘일사천리 누림상담’ 구리시에서 성황리 종료
2019년, 장애인복지 유관기관 14개 기관과 함께 총 9회 진행, 1500여명 참여

  • 제30차 찾아가는 상담 ‘일사천리 누림상담’

    제30차 찾아가는 상담 ‘일사천리 누림상담’

수원--(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18일 --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18일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올해 마지막 찾아가는 상담 ‘일사천리 누림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30차 일사천리 누림상담은 대한법률구조공단 외 7개 기관과 함께 △구직상담 △금연 상담 △자립 상담 △보조기기 수리 △한의과, 치과 무료진료 등 분야별 맞춤상담을 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 등 100여명에게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찾아가는 상담 ‘일사천리 누림상담’은 경기도의 광범위한 지역적 특성으로 인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2019년 한 해 동안 9회기에 걸쳐 1500여명에게 원스톱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참여기관은 국민연금공단, 금융감독원,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도의료원 등 14개 기관이다.

누림센터는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연계를 통해 경기도 전역으로 찾아가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조금이나마 일조 할 수 있었다. 내년에도 경기도 곳곳에 있는 장애인·가족과 도민에게 적극적으로 찾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스마트종합민원상담실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언론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략기획팀
조혜진 담당
031-299-5012
이메일 보내기

문의
누림센터 스마트종합민원상담실
1522-042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