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웨어 다우오피스 “고객사 도입 결정적 이유는 전자결재 기능”

다우오피스 도입 고객사 선정 주요 도입이유 ‘전자결재’ 기능(43%), Works, 메일 순으로 나타나

출처: 다우기술 (코스피 023590)
2019-11-20 09:00
  •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의 전자결재 무상 양식편집기 제공 화면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의 전자결재 무상 양식편집기 제공 화면

  • 다우오피스-ADT캡스 전자결재 연동 사례

    다우오피스-ADT캡스 전자결재 연동 사례

  •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의 PC/모바일 전자결재 연동 화면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의 PC/모바일 전자결재 연동 화면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20일 -- 그룹웨어 전문업체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은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서비스형 도입 고객사 중 43%가 ‘전자결재’ 기능으로 인해 도입을 결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다우오피스는 2017년 서비스형 론칭 이후 신규 고객 대상 요청, 개선사항 수집을 위해 고객사 관리자 대상으로 도입 설문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700여개사가 응답했다.

본 설문조사 결과 응답 고객사 중 과반수 이상인 54%가 타사 그룹웨어 사용 중 다우오피스로 교체한 경우였으며, 응답자 중 66%는 다우오피스의 ‘제품기능’을 가장 큰 교체 이유로 선택했다. 이 중 다우오피스 도입의 결정적 이유로는 총 43%로 ‘전자결재’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메신저 중심의 협업 Tool들이 국내외 출시되며 기능들이 많이 단순화되고 있으나, 아직까지 가장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능은 ‘전자결재’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응답 결과였다. 또한 전자결재는 회사의 중요한 의사결정에 관련한 문서들을 보존하고 보관하여 기업 내 자산화를 할 수 있으며, 수많은 결재 문서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꼭 필요한 기능으로 보여졌다.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선택 이유에서 전자결재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듯 다우오피스 전자결재는 타사 대비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첫째 다우오피스는 고객사에서 자주 사용하는 전자결재 샘플 양식 100여종과 양식 편집기를 무상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Excel 혹은 Word파일로 관리하던 양식을 다우오피스로 옮겨 손쉽게 편집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양식은 직접 만들 수 있어 별도로 양식을 제작하거나 구매할 필요가 없다.

두 번째로 다우오피스 전자결재는 타 솔루션과의 무상 연동을 지원하고 있다. 예를 들어 ERP(전사적자원관리), 경비지출서비스, 출입통제 등의 솔루션과 전자결재 연동을 지원하여 각각의 솔루션에서 중복 결재 없이 다우오피스 내에서 한 번에 처리가 가능하게 된다. 때문에 업무의 확장 및 중복 업무를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다우오피스는 기획 초기 단계부터 모바일을 고려하여 기획하고 개발된 스마트 그룹웨어이다. 그렇기 때문에 PC와 모바일 100% 연동으로 결재권자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모바일 전자결재를 통해 결재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외부 주소록에 등록된 주소로 공문서 수신처를 설정함으로써 시행문 발송이 가능하며, 시행문 내 발신명의, 직인 등을 원하는 대로 설정 가능하다. 또한 문서함에 따라 비공개 설정이 가능하여 보안적인 측면에서도 관리자가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다우오피스 Biz Application 사업본부 정종철 상무는 “다우오피스는 꾸준한 고객사 설문조사를 통해 요청사항을 수집하여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제품 개선 및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본 설문조사에서 추가적으로 필요한 기능으로 회계 서비스에 대한 고객사 니즈가 크게 나타난 만큼, 타 서비스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사에서 보다 편리하고 확장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검토 중에 있다”고 말했다.

2020년 상반기 다우오피스 전자결재 기능은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모바일 APP 내 기안서 작성 기능 등이 추가 지원된다. 이 외 Works, 메일 등 다우오피스 제공기능은 홈페이지 및 무료체험 신청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다우기술 개요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이다.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하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상생 경영’을 펼쳐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언론 연락처

다우기술
사업기획팀
김지윤 대리
070-8707-165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