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커프 없는 혈압 측정 솔루션 출시

부피가 큰 기계식 커프 없이 편리하게 광학 혈압 모니터링 가능

의료기기 Class-II 규제 한도 충족·업계 최고 정확성 제공

서울--(뉴스와이어)--아날로그 혼합 신호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대표 최헌정)가 중요 건강 지표인 혈압을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반도체를 이용한 혈압 모니터링 솔루션을 출시했다. 설계 엔지니어는 맥심 MAXREFDES220# 레퍼런스 디자인을 통해 혈압 측정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지금까지 정확한 혈압 모니터링을 위해서는 부피가 큰 기계식 커프(cuff·압박대)를 갖춘 의료기기가 필요했다. 완전 통합된 광 센서 모듈, 마이크로컨트롤러 센서 허브 및 센서 알고리즘으로 구성된 MAXREFDES220# 광학 혈압 측정 솔루션은 스마트폰이나 웨어러블에 내장돼 사용자는 편한 상태에서 30~45초 간 기기에 손가락만 올려 놓으면 언제 어디서나 혈압을 측정할 수 있다.

알고리즘 코드는 소형의 초저전력 전용 센서 허브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새로운 코드를 기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 통합할 필요가 없다. 레퍼런스 디자인에는 MAX30101 또는 MAX30102 고감도 광 센서뿐 아니라 알고리즘이 내장된 MAX32664D 센서 허브 IC가 포함된다.

MAX30101(LED 3개 사용), MAX30102(LED 2개 사용) 맥박산소계측기(pulse oximeter)와 심박수 광 센서 모듈은 광 검출기, LED, AFE(Analog Front-End) 전자기기를 통합 커버 글래스와 결합한다. 통합된 광학 디자인과 렌즈가 위에 위치한(lenses-on-top) 방식으로 소형의 저비용, 전력 효율적인 모듈을 위한 최적의 신호 대 잡음비(SNR)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센서 허브 IC에 대한 I2C 인터페이스가 있는 소형의 5.6mm x 3.3mm 14핀 광학 패키지로 제공된다.

MAX32664D 센서 허브 IC는 센서를 제어하고 커프 없이 혈압, 심박수, 혈중 산소 수치를 측정하는 알고리즘을 실행하기 위한 펌웨어를 포함한다. 초소형 크기(1.6mm x 1.6mm)인 MAX32664D는 소형 기기에 적합하며 기기의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끊김 없이 수월하게 연결된다.

MAXREFDES220#는 의료기기 클래스 II(Class-II) 규제 한도를 충족하며 커프 없이 혈압 변화를 측정해 업계 최고의 정확성을 제공한다. 휴식기 측정 조건에서 △수축기 오차: 평균=1.7mmHg, 표준 편차=7.4mmHg △이완기 오차: 평균=0.1mmHg, 표준 편차=7.6mmHg 같은 정확성을 제공한다. 클래스 II 규제 한도는 평균 오차 5mmHg 이하, 표준 편차 8mmHg 이하다.

MAXREFDES220# 솔루션은 정확성 유지를 위해 4주마다 보정이 필요하다. 이는 독립적인 테스트와 휴식 조건에서 한정된 수의 피험자(연구 대상)를 바탕으로 설정됐다.

크리스 아디스(Kris Ardis)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의 마이크로·보안·소프트웨어 사업부 수석 이사는 “혈압은 중요한 바이탈 사인이지만 지금까지 편리하고 정확하게 모니터링하기는 어려웠다”며 “커프가 필요 없고 환자 테스트 기반의 가장 정확한 혈압 모니터를 시스템 설계자가 개발할 수 있도록 맥심은 다양한 소형 레퍼런스 디자인 제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맥심 MAXREFDES220# 맥심의 광학 생체인식 센서 허브 알고리즘에 대한 상세 정보와 고화질 이미지는 맥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ximintegrated.co.kr

연락처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 홍보대행
KPR
윤재원 대리
02-3406-214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프로덕트 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