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제20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이바지한 청소년 및 유공지도자 발굴

서울특별시장상·여성가족부장관상·서울특별시교육감상 등 총 61팀 수여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와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허정)가 주관하는 ‘제20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16일 서울특별시청 다목적홀에서 청소년자원봉사자 및 유공지도자, 봉사활동 운영기관(터전)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이바지한 청소년봉사자를 격려하고, 청소년 및 유공지도자를 발굴하는 ‘제20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2000년 ‘새천년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축제’로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로 20주년째 명맥을 이어오는 뜻깊은 대회다.

본 대회는 다양한 청소년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서울지역의 초·중·고·대학생 및 동아리, 유공지도자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서울특별시 최대 규모의 청소년봉사활동 대회다.

2019년 7월 자원봉사대회 홍보를 시작으로 응모접수, 서류심사, 전문심사, 참가자 인터뷰, 수상적격심사 등을 거쳐 총 61팀의 수상자를 선정하여 여성가족부장관상, 서울특별시장상, 서울특별시교육감상 등을 시상하였다.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 및 사례발표, 축하공연, 청소년자원봉사 우수터전, 자기주도형 청소년봉사활동 시상이 진행되었다.

서울특별시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청소년 및 유공지도자를 선발하고, 봉사활동 우수사례를 보급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여성가족부에서는 청소년이 쉽고 편리하게 봉사활동 정보 검색, 신청, 실적 확인, 확인서 출력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내 ‘청소년자원봉사 Dovol*(두볼)’을 운영하고 있다.

*Dovol: ‘Do Volunteer(자원봉사 하다)’의 약자

이 포털사이트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일반인, 성인까지 모든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교육봉사부터 문화봉사, 재능봉사, 헌혈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청소년이 자기에게 맞는 봉사활동을 찾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로부터 위탁 받아 설립된 청소년특화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하여 청소년봉사활동,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관리 및 인증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정책수행기관이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http://www.sy0404.or.kr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http://www.youth.go.kr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안전팀
송민경
02-849-040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