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마크, 내 손으로 만드는 ‘겨울왕국 2’ 메이커 교육 제품 국내 출시… “DIY 겨울왕국2를 만나보세요”

인포마크, ‘겨울왕국 2’ 내용 담은 4종 교육 제품 선보여

누구나 직접 손으로 만들면서 창의력과 상상력 키우는 메이커 교육 중점

뉴스 제공
인포마크 코스닥 175140
2019-11-25 11:00
성남--(뉴스와이어)--4차 산업혁명 융합기술 전문기업 인포마크(대표 최혁)가 직접 만들면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메이크 잇 리얼(Make It Real)’의 ‘겨울왕국 2’ 메이커 교육 제품 4종을 국내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선보이는 4종 제품은 △패션디자인스케치북 △패션디자인스케치북 & 라이트테이블 △라이트프로젝터 △쥬얼리세트다.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기대감이 높아지는 영화 ‘겨울왕국2’ 캐릭터를 이용해 개인의 개성을 담아 자유롭게 만들 수 있다. 디즈니 라이선스 완구 및 액세서리로 인포마크 교육 플랫폼인 ‘로보랑(Roborang)’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판매된다.

특히 출시 제품은 스스로 만들고, 만드는 과정에서 창의성과 자신감, 문제해결력 등이 향상되는 메이커 교육 및 진로 교육에 중점을 두고 ‘메이크 잇 리얼’사가 개발한 것으로, 어린이들부터 청소년, 어른까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각 제품은 ‘겨울왕국2’ 스토리와 캐릭터인 안나와 엘사 등을 담은 DIY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캐릭터 패턴 디자인 체험이 가능한 ‘패션디자인스케치북’, 패션디자인스케치북과 패션 디자인 체험용 라이트닝 테이블이 포함된 ‘라이트테이블’, 스탠실을 이용한 나만의 DIY 무드등 메이커 ‘라이트프로젝터’, 8가지 종류의 캐릭터 팔찌를 만들 수 있는 ‘쥬얼리세트’ 등 각 제품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담겨 있다.

해당 제품은 전국 대형 완구전문점, 대형 마트 및 문구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준마켓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보랑(ROBORrang)

인포마크는 2016년 9월, 코딩 교육 플랫폼인 ‘로보랑(ROBOrang)’을 선보였다. 국내외 우수한 코딩 로봇 및 코딩 교육 콘텐츠를 소개했다. 특히 2017년 미국과 유럽 1만여개 초등학교에서 수업 교구로 사용하는 코딩 로봇 ‘대시앤닷(Dash&Dot)’을 국내에 출시했다. 대시앤닷을 활용한 코딩 교육 교재 및 애플리케이션, 오프라인 수업 등 자체 코딩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메이크 잇 리얼(Make It Real)’

‘메이크 잇 리얼’사는 완구 업계 전문가들이 어린이들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전문 크리에이티브 경험을 담은 제품을 개발 및 배포하는 미국 회사이다. ‘메이크 잇 리얼’ 제품은 아이들이 스스로 원하는 것을 만들며 창의력, 문제 해결, 협업 등을 배우는 메이커 교육을 담고 있다.

◇메이커 교육(Maker Education)

사용자가 필요한 것을 만들고,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과정을 공유하면서 창의성, 자신감, 문제해결 능력 등을 향상 시키는 교육. 결과물이 아닌 과정을 즐기면서 주도적으로 능동적인 교육과정을 만들어 갈 수 있다.

인포마크 개요

인포마크는 ICT 기반 스마트 디바이스 전문 기업이다. 2002년 설립 이래 세계 최초의 WiMAX 모바일 라우터 개발, 국내 최초의 웨어러블 키즈폰 개발 등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 통신 단말 시장을 선도해왔다.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인 AI와 IoT를 기반으로 한 디바이스 개발 및 제조 분야에서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7년에는 국내 최대 포털사를 통해 AI 스피커를 출시하였으며 IoT 기반 축우관리시스템 지분 투자 및 공동 개발, 코딩 교육 콘텐츠 제작과 연구 개발 등 다양한 신사업을 전개 중이다.

메이크 잇 리얼: http://www.makeitrealplay.com
준마켓: http://www.joonphone.com

웹사이트: http://www.infomark.co.kr/

연락처

인포마크
PR/IR팀
이가현 과장
02-6205-05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