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포유아이앤씨, LF몰에 개인화 마테크 서비스 그루비 공급… 대기업 유통사들 마테크에 관심 증대

온사이트 개인화 서비스… 향상된 고객 경험 제공 및 전환율 상승 기대

뉴스 제공
시스포유아이앤씨
2019-11-25 13:31
서울--(뉴스와이어)--전자상거래 전문기술기업 시스포유아이앤씨(대표 이상훈)는 최근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는 LF의 프리미엄 온라인 패션몰(LF몰)에 온사이트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인 그루비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루비는 쇼핑몰에 현재 접속 중인 고객의 행동이나 성향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타깃 고객에게 필요한 각종 혜택 등의 메시지를 즉각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LF몰은 그루비의 정교한 실시간 방문자 타깃팅 기능을 활용하여 방문자의 구매 전환이나 회원가입 등의 상승효과를 노리고 있다.

최근 해외에서는 이러한 개인화, 타깃팅 등과 관련한 기술들을 Marketing + Technology의 약자로 Martech(마테크)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러한 신조어가 나온다는 것은 그만큼 시장에서의 니즈가 점점 커지고 있다는 뜻이다.

시스포유아이앤씨가 조사한 바에 의하면 LF몰 이외에도 롯데홈쇼핑, 신세계 인터내셔날 등의 대기업 유통사들도 앞다투어 개인화, 타깃팅 등과 관련한 마테크를 본격적으로 도입하거나 활용하고 있다. 때문에 내년에도 이커머스를 운영하는 대기업 또는 중견 브랜드들이 이러한 마테크에 꾸준히 주목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시스포유아이앤씨에서 그루비 사업부(http://groobee.net)를 이끄는 이봉교 이사는 “마테크에 있어서 향후 AI(인공지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본격적인 AI 기술강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현재 투자를 유치한 상태이고 2020년도에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마테크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시스포유아이앤씨 개요

시스포유아이앤씨는 2005년에 설립되어 e-커머스 및 e-비즈니스 전문 인력을 기반으로 EC시스템 구축 및 컨설팅, EC/E-Biz 솔루션 개발 및 공급 등의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2016년 5월에는 국내 최초로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를 출시했다.

웹사이트: http://www.sys4u.co.kr

연락처

시스포유아이앤씨
그루비 사업부
구준모 매니저
02-554-46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