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심층 학습 기능을 활용한 안면 인식 API 서비스 개시

초기 비용 없이 스마트폰 앱, 웹사이트 및 접근관리 시스템에 통합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2019-11-26 14:00
  • 안면 인식 API 사용 시나리오

    안면 인식 API 사용 시나리오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26일 --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 이하 ‘파나소닉’)이 안면인식 기술의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일본 시장에서 2019년 11월 25일부터 제공하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파나소닉은 1990년대 초부터 안면인식 기술을 연구 개발하기 시작했으며 개발된 기술을 소비자 제품에 통합하고 카메라 기반 보안 솔루션에 적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계속 완성시켜 왔다. 더 나아가 회사는 공항에서의 여권 관리와 놀이 공원의 입장권 없는 입장 등을 위한 믿을 수 있고 안전하며 효율적인 안면인식 솔루션을 제공해 오고 있다. 이제 파나소닉은 이 기술의 API를 제공해 고객들이 여러 가지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울 수 있게 됐다.
 
이 API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통해 심층 학습(deep-learning) 기능을 바탕으로 하는 안면인식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한다.

파나소닉 안면인식 기술의 강점:

1. 다수의 심층 학습 기술을 통합해 얼굴 전체와 얼굴의 특정 부분을 인식하는 정량 생성 방법(quantity generation method)을 제공하는 특징이 있다.
2. 파나소닉이 특허받은 알고리즘은 얼굴을 대조하고 사진 상태에 따라 발생하는 오류를 억제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유사성을 산출한다.

파나소닉의 안면인식 기술은 이러한 기능에 힘입어 얼굴을 한 각도에서 볼 경우나 조명 상태가 안 좋은 상황 또는 선글라스나 외과 마스크 등으로 얼굴 일부가 가려진 상태 등 과거에는 인식이 어려웠던 열악한 여건에서도 안면을 정확히 인식할 수 있다.
 
정보통신기술(ICT)과 기타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신원 확인과 출입 관리의 효율성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물류 현장에서 일하는 개인이 양손 가득히 물건을 갖고 보안 지점을 통과할 수 있게 하거나 여러 사무실을 옮겨 다니면서 근무하는 직원이 어디에나 보편적으로 접근하고 근무시간 기록 카드를 관리할 수 있게 하는 등의 솔루션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들이 있다. 또 온라인상에서 신원을 도용하는 것과 같이 이들보다 더 심각한 문제도 있다.
 
이제 파나소닉의 심층 학습 기능 기반 안면인식 기술은 이 API를 열기만 하면 이를 사용하여 고객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웹사이트, 건물 접근 관리 시스템과 통합할 수 있게 된다. 그렇게 되면 다수의 업무 사이트에 대한 출입 관리, 여러 사무실 또는 작업장 내에서의 능률적인 이동, 신원 도용 방지 등이 가능해질 것이다. 안면인식 API는 파나소닉이 현재 일본에서 제공하고 있는 μSockets 기업 간 사물인터넷(B2B IoT) 서비스 중의 극히 일부에 해당하는 마이크로 서비스(micro service)이다.(아래 상세한 내용 참조)
 
파나소닉은 안면인식 서비스 라인업에 API를 추가함으로써 기업 내에서 사용하는 솔루션과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모두 제공해 고객의 업무상 요구사항에 부응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를 갖게 됐다. 성능이 입증된 파나소닉의 안면인식 기술이 API를 통해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제공됨에 따라 마케팅 분석, 회계, 출입 관리를 비롯한 더욱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는 고객과 파트너들이 개방적 혁신을 통해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새로운 협업 모델을 창출할 수 있게 할 것이다. 파나소닉은 이를 통해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고 고객층을 확대하는 데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안면 인식 API의 주요 특징

1. 세계적 수준의 첨단 안면인식 기술을 클라우드 서비스형으로 제공한다.

파나소닉의 세계적 수준의 안면인식 기술은 하나의 각도에서 보는 얼굴이나 등록된 사진이어서 색깔이 바랜 얼굴, 또는 부분적으로 가려진 얼굴 등도 인식할 수 있다. 또 이 기술은 회사가 카메라 제조 업체로서 개발한 배면광 교정과 노이즈 감소 기술을 활용한다.
 
2. 초기 비용은 없고 서비스 요금이 종량제 모델이다.

서비스 요금은 등록된 얼굴의 수와 안면인식 작업을 수행한 횟수를 바탕으로 월별로 계산한다. 고객은 이 두 가지 요금을 합산한 총액을 지불한다.

월간 서비스 요금(세금 제외)= 등록된 얼굴 수 + 안면 인식 횟수
얼굴 등록 요금: 5엔/1인당
안면 인식 요금: 1엔/1회당

월간 요금 예:
얼굴 200개가 등록되고 월간 안면 인식 횟수가 총 1만6000번일 경우(4배/인원수/일, 200명, 20업무일)
(5엔/1인당 x 200명) + (1엔/1회당 x 4배/1인당/일 x 200명 x 20업무일) = 1만7000엔/월

안면 인식 API를 사용하는 방법

1. 연락/신청
파나소닉의 일본 내 판매사원에게 연락하던가 홈페이지를 통해 안면인식 API 서비스 등록이나 사용 신청에 관해 문의한다.
2. 사용자들이 직접 필요한 신청 절차를 진행할 수 있게 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2019회계연도에 개설할 예정이다.
3. API 키, 테넌트(tenant) ID 및 문서 제공
파나소닉은 사용 등록 신청을 받은 후에 안면 인식 API를 사용하기 위한 API 키와 테넌트 ID를 발급하고 API 서비스의 자세한 사용설명과 관련해 고객에게 연락한다.
4. 서비스 사용 개시
안면인식 서비스는 API 키와 테넌트 ID가 발급되면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μSockets 개요

μSockets는 파나소닉이 다년간 축적한 첨단 핵심 기술과 B2B 시스템 제공 전문기술을 활용해 현재 일본에서 제공하고 있는 IoT 서비스이다. μSockets는 안면 인식 API에 추가해 재고량 탐지, 인구 통계적(연령, 성별 등) 추산, 체류 시간 탐지, 패키지 선별 보조, 인증서 발급, 사이버 공격 탐지 등 다양한 다른 API 서비스와 연결할 수 있게 한다. 이렇게 되면 고객이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된다.

파나소닉의 안면인식 서비스 라인업
 
1. 시스템 솔루션
파나소닉은 아래 2~4항의 옵션을 결합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2. 모듈 패키지
안면 인식을 위한 사용하기 쉬운 범용 소프트웨어/하드웨어 통합 패키지
페이스PRO(FacePRO): 2018년 8월부터 판매되고 있는 서버 기반 소프트웨어
KPAS: 2019년 4월부터 판매되고 있는 건물 접근 보안 시스템
3. 소프트웨어
파트너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같은 옵션 제공
4.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안면인식 기술의 실행을 쉽게 하는 API. 관리 기능은 더 확대될 예정이다.

μSockets, FacePRO 및 KPAS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이 일본과 다른 나라에서 등록한 상표 또는 등록상표이다.

파나소닉(Panasonic) 개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소비자가전, 주택, 자동차, B2B 분야에서 다양한 전자 기술과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2018년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파나소닉은 전 세계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현재 582개의 자회사와 87개의 관련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2019년 3월 31일로 종료된 회계연도의 연결순매출액은 8조30억엔에 달했다. 다양한 사업부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추구를 지향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나소닉 웹사이트(http://www.panasonic.com/global) 참조.

출처: https://news.panasonic.com/global/press/data/2019/11/en191125-3/en191125-3.html

관련 링크

파나소닉의 안면 인식 기술
https://security.panasonic.com/solutions_application/application_solutions/facial_recognition/

파나소닉 비즈니스 글로벌
https://www.panasonic.com/global/business.html

파나소닉, 일본 내 공항 출입국 관리 위한 자동 안면 인식 게이트 추가 공급(2019년 8월 30일)
https://news.panasonic.com/press/global/data/2019/08/en190830-4/en190830-4.html

파나소닉 안면 인식 기술, 덴마크 축구 경기장에서 팬의 안전 향상(2019년 7월 1일)
https://news.panasonic.com/global/topics/2019/69735.html

파나소닉, 안면 인식 탑재한 자동 공항 터미널 선보여(2019년 3월 28일) https://news.panasonic.com/global/topics/2019/67181.html

파나소닉, 고정확 안면인식 솔루션 활성화: 개인이 선글라스를 쓰고 있을 때도 그 사람을 인식할 수 있어(2018년 4월 4일)
https://news.panasonic.com/global/stories/2018/56397.html

오늘날 공항을 혁신하는 ‘안면인식 게이트’란 무엇인가(What‘s the “Facial Recognition Gate” That’s Revolutionizing Today's Airports?)(2018년 3월 21일)
https://news.panasonic.com/global/stories/2018/55710.html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12500529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Media Contact form: http://bit.ly/2Hs7AxN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s Department
Global PR Office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