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브로커스, 단주매매 제공

브로커의 고가 주식 접근성 강화로 포트폴리오 다각화 용이해져

뉴스 제공
Interactive Brokers Group, Inc. 나스닥 IBKR
2019-11-26 15:33
그리니치, 코네티컷--(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Interactive Brokers Group, Inc.)(나스닥: IBKR)이 거의 모든 미국 주식에 대해 단주(fractional shares) 매매 기능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25일 발표했다.

단주는 통상적인 거래 단위 미만의 주식을 말한다.

밀란 갈릭(Milan Galik)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최고경영자(CEO)는 “단주는 투자 유연성을 제공해 여러 투자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예컨대 고가 주식을 딱 500달러어치만 사고 싶거나 더 많은 주식을 매수해 투자 다각화를 꾀하고 싶을 때 단주 매매를 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는 단주 거래 기능과 더불어 최근 현금 수량 주식 주문 기능을 추가했다. 이로써 고객은 주식 수를 특정하는 대신 일정 달러 금액만큼의 주식을 매수 주문할 수 있다. 단주 매매 계정의 경우 달러 금액이 주식 매매 단위 수량과 정확히 일치하지 않을 때 단주가 자동 매수 또는 매각된다.

갈릭은 “단주 거래와 주문 시 달러화 사용 기능에 힘입어 계산기를 두드릴 필요 없이 주식 100달러 상당 또는 1만달러 상당을 손쉽게 매수할 수 있다.

단주는 현금 보유로 수익 저하 가능성을 안고 가는 대신 현금 잔고를 적게 유지하면서 신속한 거래를 할 수 있어 투자자의 수익 극대화에도 도움이 된다. 단주 거래는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의 무수수료 요금제와 더불어 적은 비용으로 거래를 더 자주 할 수 있는 길을 제공한다. 투자자는 주식 거래단위 매수 자금을 확보하기까지 기다리는 대신 적은 돈으로 주식을 매수할 수 있으며 수수료가 아닌 투자에 더 많은 돈을 할당할 수 있다. 향후 수 주 안에 재무 자문가들은 여러 고객사에 거래를 할당할 때 단주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갈릭은 “인터랙티브 브로커스는 세계 196개국 67만3000여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구나 투자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단주 거래 기능 추가로 이 같은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기능이 활성화되면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의 IBKR 모바일(IBKR Mobile), 클라이언트 포털(Client Portal) 또는 데스크톱용 TWS 플랫폼 베타 버전에서 단주 거래를 할 수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ibkr.com/fractions)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Interactive Brokers Group, Inc.) 개요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Interactive Brokers Group) 계열사는 전 세계 고객에게 단일 계정인 ‘IBKR 통합투자 어카운트(IBKR Integrated Investment Account)’를 통해 세계 125개 이상의 시장과 통화 기반의 유가 증권, 상품, 외환 자동 매매 실행과 위탁 업무를 24시간 제공한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은 개인 투자가, 헤지 펀드, 자기자본 거래 그룹, 재무 자문, 선물사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은 기술 및 자동화에 주력해 온 40년 경력을 토대로 고객에게 독창적인 고도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은 이를 통해 가장 낮은 비용으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운용하고 있다(2019년 2월 25일 배런스 ‘최우수 온라인 브로커’ 리뷰 기준).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은 고객에게 유리한 실행 비용과 매매/리스크/포트폴리오 관리 도구, 연구 기관 및 투자 상품을 저렴한 비용에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이 탁월한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1250054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nteractivebrokers.com.hk/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Interactive Brokers Group, Inc.)
투자 문의
낸시 스튜브(Nancy Stuebe)
+1 203-618-4070
미디어 문의
칼렌 홀리데이(Kalen Holliday)
+1 203-913-1369
media@ibk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