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공감, 차고령친화산업연구소와 연합세미나 개최

신중년의 정신건강과 성공적 노화 주제로 진행

뉴스 제공
노년공감
2019-11-29 15:33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노년공감(대표이사 이귀애)과 차고령친화산업연구소(대표 김춘추)는 ‘신중년의 정신건강과 성공적 노화’라는 주제로 11월 27일(수) 오후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미나실에서 연합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합세미나는 신중년(50~64세)의 정신건강에 관심이 많은 당사자와 현장 및 학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중년에 대한 개념 정의, 현황 및 정신건강에 관한 이슈를 공유하였다. 또한 신중년의 건강한 정신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성공적인 노화를 위한 논의를 이어갔다.

연합세미나는 1부 기조강연과 2부 발제 및 토론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기조강연에는 경산복지재단의 유수현 회장(전)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좌장에는 부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임중철 교수 그리고 발제에는 나사렛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정진 교수가 각각 맡았다. 이에 대하여 유한대학교 보건복지학과 김현정 교수, 복지콜노인복지센터 남정태 대표 및 사단법인 시니어라이프 최학희 상임이사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사단법인 노년공감과 차고령친화산업연구소는 연합세미나 이후 시대가 요구하는 신중년의 정신건강 코칭 프로그램과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시대를 선도하는 신중년 및 노년생활을 위한 교육·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이귀애 사단법인 노년공감 대표이사는 “우리 법인은 세미나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신중년이 건강한 정신을 유지할 수 있도록 코칭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춘추 차고령친화산업연구소 대표 역시 “우리 연구소는 신중년 세대의 정신건강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노년공감 개요

사단법인 노년공감은 노년 및 중장년 세대들의 경제생활 지원을 위한 서비스 제공, 연구·조사, 교육과정 개발, 전문 강사 양성 및 파견 등의 전문적인 싱크탱크(think-Tank) 기능 및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노년 및 중장년 세대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www.ene.or.kr

연락처

사단법인 노년공감
법인사무국
김학재 사무국장
02-706-77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