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회사 카페테리아의 지속 가능 해산물 공급 노력으로 ‘일본 지속 가능 해산물상’ 챔피언 수상

2019-11-29 16:51
  • 지속 가능 해산물상 시상식

    지속 가능 해산물상 시상식

  • 파나소닉 구내식당에서 제공되는 지속 가능 해산물

    파나소닉 구내식당에서 제공되는 지속 가능 해산물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29일 -- 파나소닉이 회사 카페테리아에 지속 가능한 해산물을 공급함으로써 소비자 행동을 변화시키고 지속 가능 개발목표(SDG) (*1) 달성에 기여한 공로로 2019년 11월 7일 도쿄 지속 가능 해산물 심포지엄에서 거행된 1차 ‘일본 지속 가능 해산물 시상식’에서 이니셔티브상 챔피언(Initiative Award Champion)상을 받았다.

[동영상] Protect Marine Life with Corporate Cafeterias - Sustainable Seafood Initiatives [Panasonic]
https://youtu.be/lnPtiBO12ok

일본 지속 가능 해산물 상은 지속 가능 해산물을 홍보하고 일본 수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를 한 개인, 조직, 프로젝트 등에 수여되며 이니셔티브와 컬래버레이션 상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다. 파나소닉의 프로젝트는 이니셔티브 상 부문에서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가 챔피언 상을 받게 된 것이다.

파나소닉은 지난 2018년 3월부터 회사 카페테리아에서 MSC 및 ASC 인증(*2)을 받은 지속 가능 해산물을 제공해왔다. MSC와 ASC는 모두 세계자연기금(WWF)에서 인정을 받은 유일한 인증으로 기업 카페테리아에서 그러한 지속 가능성 높은 해산물을 공급하는 최초의 기업이 되었다. 2019년 11월 20일 현재 지속 가능 해산물은 회사 구내 27개 카페테리아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2020 회계연도에 회사는 일본 전역의 100개에 달하는 모든 회사 카페테리아로 이를 확대할 방침이다.

파나소닉은 회사 카페테리아에서 지속 가능 해산물을 채택하는 이니셔티브를 실행하고 식품 서비스 업계에서 CoC(*3) 인증을 추진한 공로로 챔피언 상을 받은 것이다. 회사의 노력은 또한 다수의 회사 직원들에 미치는 영향과 다른 기업들에 제공하는 노하우를 통해서 중요한 사회적 영향을 가진다는 이유로 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파나소닉은 지속 가능 해산물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고 소비자 행동을 변화시킴으로써 지속 가능 개발목표를 달성하고자 계속 기여하고자 한다. 보다 구체적으로 회사 카페테리아에서의 활동을 통해 파나소닉은 수산 자원이 고갈되는 상황을 직원들에게 알리고 MSC와 ASC 인증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도 확대시키며, 그럼으로써 소비자 행동을 변화시키고 직장 바깥에서도 보다 지속 가능한 해산물을 선택하도록 만든다는 계획이다.

*1 지속 가능 개발목표(SDG)는 2015년 유엔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된 17개 항목으로 되어 있는 지속 가능 개발목표로 구성된 2030년 지속 가능 개발 아젠다를 가리킨다. 우리 회사의 이니셔티브는 이들 목표 가운데 14번째 “해양 및 수산 자원을 보전하고 지속 가능성 높게 활용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것이다.

*2 MSC(해양 스튜어드십 평의회)는 지속 가능하고 적절한 방식으로 관리되는 어장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며 ASC(양식 스튜어드십 평의회)는 환경과 사회에 최소한의 해를 끼치는 책임 있는 양식 관행에 대해 인증을 제공한다. 이 두 인증 모두 제품과 공급업체들에 대한 중립적인 제3자 인증기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야 한다.

*3 CoC는 관리 체인(Chain of Custody)의 약자로서 가공과 유통 컨트롤을 가리키는 말이다. 이는 인증을 받지 않은 해산물이 인증받은 해산물에 혼입되어 오염을 초래하는 일을 막기 위해 유통과 가공 전 과정에 걸친 제품 추적성을 확보하는 시스템이다.

파나소닉(Panasonic) 개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소비자가전, 주택, 자동차, B2B 분야에서 다양한 전자 기술과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2018년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파나소닉은 전 세계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현재 582개의 자회사와 87개의 관련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2019년 3월 31일로 종료된 회계연도의 연결순매출액은 8조30억엔에 달했다. 다양한 사업부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추구를 지향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나소닉 웹사이트(http://www.panasonic.com/global) 참조.

출처: https://news.panasonic.com/global/topics/2019/73623.html

관련 링크

환경 : 생물 다양성 보전 | 파나소닉
https://www.panasonic.com/global/corporate/sustainability/eco/biodiversity.html

지속 가능성 | 파나소닉
https://www.panasonic.com/global/corporate/sustainability.html

2019년 판 지속 가능성 데이터 자료 | 파나소닉
https://www.panasonic.com/global/corporate/sustainability/downloads.html

[특집] 회사 카페테리아를 통한 해양 환경 보전 노력 - 지속 가능 해산물 확산 노력 벌이는 파나소닉(2019년 8월 2일)
https://news.panasonic.com/global/stories/2019/70462.html

[동영상] 회사 카페테리아를 통한 해양 생태계 보호 - 지속 가능 해산물 이니셔티브[파나소닉]
https://youtu.be/lnPtiBO12ok

[동영상 리뷰] 회사 카페테리아를 통한 해양 생태계 보호(2019년 7월 4일)
https://news.panasonic.com/global/stories/2019/69670.html

‘지속 가능 개발 목표’를 통해 보다 나은 세상 만들기(2018년 11월 1일)
https://news.panasonic.com/global/stories/2018/62660.html

지속 가능 개발 지식 플랫폼 - 유엔
https://sustainabledevelopment.un.org/

일본 지속 가능 해산물 시상식 - 도쿄 지속 가능 해산물 심포지엄
https://sustainableseafoodnow.com/2019/en/award/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1270056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미디어 문의: http://bit.ly/2Hs7AxN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s Department
Global PR Office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