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청소년센터, 지역 어르신들 위한 가족봉사단의 김장 봉사 진행

2019년부터 신규 사업으로 가족봉사단 ‘위드나누미’ 운영

상반기 지역 어르신들 위한 반찬 만들기 활동에 이어 하반기 지역 축제 부스 운영으로 지역 활동에 앞장서고 있어

봉사활동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 함양, 가족원간의 유대 강화, 하고 지역 사회 기능 강화 역할 기대

2019-12-01 11:09
서울--(뉴스와이어)--시립강동청소년센터(관장 홍승현)의 가족봉사단 ‘위드나누미’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봉사를 진행하였다.

‘위드나누미’는 초등학생과 그 보호자로 구성된 가족봉사단으로 5월부터 매달 1회씩의 활동을 하고 있으며 상반기에는 반찬 나눔 활동으로 지역의 취약 계층에 따듯한 사랑과 정을 전달하였다. 또한 10월에는 지역 축제 참가 활동으로 지역 네트워크를 강화하였다.

봉사단의 성인참가자는 지역 소외계층과 어르신들에게 사랑을 나누기 위해 정성껏 김치를 담그고 전달해 드렸다며 작지만 따듯한 사랑이 추운 겨울을 이기는 데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봉사단의 청소년참가자는 봉사는 어른들만 하는 할 수 있고 잘하는 것을 보여주는 활동이라고 생각했는데 반찬 활동으로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것을 보고 힘이 많이 났다며 기회가 된다면 앞으로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홍승현 관장은 “추워지는 날씨에 주위 이웃들에게 사랑의 김치를 전하고자 참가자들이 양념부터 손수 함께 만들었다”며 “강동청소년센터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 이웃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당일에 정성스럽게 담근 50kg의 깍두기는 관내 어르신 기관에 전달 되었으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관심을 전하였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개요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에서 위탁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wagle.or.kr

연락처

강동청소년센터
02-6252-13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