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자동차 사이버보안 선도기업 에스크립트, 자동차 ECU 보안 무료 세미나 개최

12월 4일(수) 오후 4시부터 ‘자동차 ECU 보안은 어떻게 보장되는가?’ 주제로 오픈 웨비나 개최

세계적인 임베디드 보안 전문가, 에스크립트 제품관리 책임자(Head of Product Management) 프레데릭 슈톰프(Dr. Frederic Stumpf) 박사 강의

자동차 보안 분야에서의 최신 HSM(하드웨어 모듈 기술)과 사이버 부팅 기능 및 실제 활용 사례 소개

뉴스 제공
에스크립트
2019-12-02 09:24
성남--(뉴스와이어)--차량의 연결성이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 사이버보안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인 자동차 사이버보안 선도 기업인 에스크립트(ESCRYPT)가 12월 4일(수) 오후 4시~5시 ‘자동차 ECU 보안은 어떻게 보장되는가?’를 주제로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

무료 세미나는 웹상에서 개최되며 영어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에스크립트 웨비나 사이트(https://www.escrypt.com/ko/webinar/how-to-secure-automotive-ecus-2, QR코드 링크: https://bit.ly/348dWhe)에서 사전 등록하면 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픈 웨비나는 세계적인 임베디드 보안 전문가이자 에스크립트 제품관리 책임자(Head of Product Management) 프레데릭 슈톰프 박사(Dr. Frederic Stumpf)의 강의와 Q&A로 1시간 동안 진행 될 예정이다.

에스크립트 제품책임자인 프레데릭 슈톰프 박사는 독일 IT 보안 연구소 프라운호퍼 AISEC(Fraunhofer AISEC)에서 임베디드 보안 및 신뢰성 부문 연구 총괄을 역임했으며 수년간 임베디드 관련 컴퓨팅(Trusted Computing), 가상화(Virtualization), 보안 운영 체제(Secure Operating Systems), 무선 인터넷 네트워크(Wireless Sensor Networks), 차량 간 통신(Car-to-Car Communication), 임베디드 보안(Embedded Security)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온 세계적인 사이버보안 전문가이다.

프레데릭 슈톰프 박사는 이번 오픈 웨비나에서 ‘자동차 ECU 보안은 어떻게 보장되는가’를 주제로 자동차 보안 분야에서의 최신 HSM(하드웨어 모듈 기술)과 사이버 부팅 기능들을 소개한다.

또 평소 많은 자동차 보안 실무자들이 궁금해하는 실제 활용 사례들을 통해 에스크립트의 HSM(하드웨어 모듈 기술) 및 CycurHSM 소프트웨어가 온보드 통신, 실시간 조작 감지, 시큐어 부팅 등 어떻게 안전하게 차량 사이버보안을 보장하는지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강의 후 참가자들이 평소 궁금했던 내용들을 프레데딕 슈톰트 박사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는 오픈 Q&A도 20분 동안 마련되어 있어 자동차 분야 및 사이버보안 실무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스크립트는 오픈 웨비나 개최 외에도 자동차 사이버보안 전문가 양성 및 기존 환경에 보안 프로세스 및 기능을 통합하고자 하는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정기 교육 강좌를 마련하여 제공하고 있다. 정기 교육 강좌는 에스크립트 홈페이지(https://www.escrypt.com/ko/trainings)에서 확인 가능하다.

에스크립트(ESCRYPT) 개요

에스크립트는 기술 및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보쉬의 전액 출자 자회사인 이타스의 자회사이며 임베디드 보안 분야의 선도 기업이다. 에스크립트는 2004년에 설립되어 15년 동안 국제적 연구, 대규모 양산, 선행기술 개발을 진행하며 자동차 사이버보안 부문에서의 전문성과 신뢰를 쌓으며 전 세계 자동차 사이버보안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 현재 자동차 보안 및 자동차 제조 응용 분야에서 수백만 개의 제어기에 에스크립트 솔루션이 사용되고 있다. 또한 보쉬 그룹 및 제품에 기업 IT를 위한 전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370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독일, 미국, 중국, 일본, 한국, 영국, 스웨덴, 캐나다, 인도 등에서 고객 맞춤형 로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현대자동차, LG 등 자동차사 및 부품사에 솔루션, 컨설팅, 엔지니어링을 제공하고 있다. 또 에스크립트는 글로벌 최대 자동차 보안 콘퍼런스 escar(embedded security in cars)를 후원하고 있다.

연락처

에스크립트 홍보대행
PR인사이트
조인욱 이사
02-734-290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에스크립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