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 테지 콜리, 자신의 ‘벤처 자선사업’을 3D 인쇄 바이오닉 팔에까지 확대

테지 콜리 재단이 브리스톨 소재 로보틱스 기업 오픈 바이오닉스를 통해 10명의 영국 어린이들에게 3D 인쇄 생체공학 팔을 선사

오픈 바이오닉스가 장애를 슈퍼파워로 전환시키는 저가 차세대 바이오닉 팔다리를 개발 중

콜리는 오픈 바이오닉스의 초기 투자자로서 아이들의 자신감을 높여주기 위한 로보틱스 기술 활용을 주창

뉴스 제공
Tej Kohli Foundation
2019-12-02 13:02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투자자 테지 콜리(Tej Kohli)가 영국에서 팔 길이가 다른 어린이들을 위해 10개의 생체공학 팔을 구매하는 데 자금 지원을 하기로 했다.

테지 콜리 재단(Tej Kohli Foundation)은 ‘미래 바이오닉스(Future Bionic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향후 5개월에 걸쳐 열 명의 어린이들에게 인조 팔을 위한 자금을 제공한다고 약속하며 그러한 보조공학 기술이 장애아들의 삶을 얼마나 크게 바꾸고 이들의 자신감을 높여줄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밝혔다. 테지 콜리 재단은 다른 의료기관들도 재단의 모범을 따라서 3D 프린팅 기술을 적극 활용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영국 국가보건의료서비스(NHS)는 현재 약 8000 파운드의 비용으로 일회 그립 근전성(‘myo’) 보철장치를 공급하고 있다. 그러나 오픈 바이오닉스 히어로 암(Open Bionics Hero Arm)은 사용자의 근육으로부터 생성되는 전기신호로 작동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일상적인 활동을 하는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 그립 기능을 제공한다.

오픈 바이오닉스 히어로 암은 영국 내 사설 보철 클리닉에서 가격이 1만 파운드 정도인 반면 다른 첨단의 멀티 그립 바이오닉 팔은 3만~6만 파운드에 달한다. 테지 콜리 재단은 미래 바이오닉스 프로그램 하에서 열 명의 영국 어린이들에게 보다 나은 기술과 삶을 선사하기 위해 10만 파운드의 비용을 부담하기로 했다.

첫 번째로 히어로 암을 받게 되는 어린이는 열 살의 블랙번 거주 제이콥 피커링(Jacob Pickering)으로서 크리스마스 시기에 이 선물을 받게 된다. 제이콥은 태어날 때부터 양막대 증후군으로 인해 오른 팔이 없었다. 지난 달 내내 제이콥은 히어로 암에 대해서만 얘기를 했고 그의 부친 데이비드는 제이콥이 이 선물을 받게 된데 대해 더할 수 없는 기쁨을 느꼈다며 이 선물이 제이콥을 삶을 완전히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두 번째 히어로 암을 받게 될 대상자는 엑시터 거주 14살짜리 해리스 그리블(Harris Gribble)로서 럭비와 크리켓을 무척 좋아하는 소년이다.

경량의 히어로 암은 소아과 용으로 사용 가능한 유일한 멀티그립 ‘myo’ 보철 팔이다. 더구나 3D 프린팅을 통해 오픈 바이오닉스 히어로 암을 개인의 특성에 맞게 맞춤형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은 사용자들의 정신건강과 미관에도 상당한 도움을 준다. 이런 겉보기는 어린아이들에게는 특히 더 중요하다.

투자자인 테지 콜리는 2017년 오픈 바이오닉스의 초기 지원 회사였던 인도주의적 성향의 로보틱스 분야 벤처스튜디오 리와이어드(Rewired)에 투자를 할 당시에 브리스톨 소재 오픈 바이오닉스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다.

테지 콜리 재단의 공동설립자인 테지 콜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코스타리카에서 1000명의 아이들에게 매일 급식을 하는 프로젝트를 실행하기 위해 2005년에 테지 콜리 재단을 설립했다. 이후 테지 콜리 재단은 전세계에 걸쳐 다양한 프로젝트에 지원을 제공했으며 수만명에 달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제공하고 특히 장애자들을 위해 지원을 했다. 이번 열 명의 어린이들에게 생체공학 팔을 선물하는 것은 영국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이다. 이것이 단지 시작에 불과하다는 것을 본인은 잘 알고 있으며 이 선물이 기술이 어린아이들에게 얼마나 삶에 중요한 변화를 일으키고 자신감을 불어넣을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우리는 이 프로젝트를 시험적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앞으로 다른 기관들도 따라서 했으면 한다. 오늘날 기술 진보로 비용이 크게 떨어졌으므로 NHS 같은 기관들은 젊은 장애인들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사업에 나설 수 있기를 바란다”

한편 오픈 바이오닉스의 공동설립자이자 최고운영책임자인 사만다 페인(Samantha Payne)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테지 콜리 재단이 첨단의 생체공학 팔을 열 명의 영국 어린이들에게 기증한다고 약속해줘서 대단히 감사하다. 이들 대상자들은 히어로 암에서 모금활동을 벌이고 있는 수십명에 달하는 팔 길이가 다른 어린이들 중의 일부다. 우리는 보철 장비에 대한 기존의 NHS 예산에 맞출 수 있도록 이들 기기의 가격대를 낮추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이들 기기가 얼마나 유용한지를 NHS가 실감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리고 그로써 좀더 많은 환자들을 위해 이 기기를 제공해줄 수 있기를 원한다”

어린이와 성인들 중 팔꿈치 아래 부분의 팔 길이가 다른 사람들은 웹사이트(www.openbionics.com)에 등록하여 수혜자 명단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히어로 암 수혜자들의 사진과 프로필은 여기서 다운로드가 가능.
https://www.dropbox.com/sh/wakjc66nz1ljjpb/AADwtFqgu7j-xhEtTRzYuBdsa?dl=0

오픈 바이오닉스(Open Bionics) 개요

오픈 바이오닉스는 인간의 신체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보조기기를 보다 낮은 비용으로 개발한다는 목표로 조엘 기바드(Joel Gibbard)와 사만다 페인에 의해 2014년 설립되었다. 다시 말하자면 오픈 바이오닉스는 장애를 슈퍼파워로 전환한다는 것이었다. 브리스톨에 소재한 이 회사는 3D 프린팅과 3D 스캐닝 기술에 더해 기발한 소프트웨어와 디자인 기법으로 첨단의 저가 바이오닉 팔다리를 만드는 회사로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다. 2018년 5월 회사는 세계 최초로 의학용도로 승인을 얻은 3D 인쇄 생체공학 팔을 개발하고 여덟 살짜리 아이들을 대상으로 멀티 그립 팔도 성공적으로 만들어냈다. 히어로 암은 현재 전세계 다수의 민간 보철 클리닉에서 입수가 가능하다. 오픈 바이오닉스는 히어로 암을 NHS를 통해 영국 전역에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NHS 잉글랜드와 개발 계약을 맺었다. 이들은 또 디즈니, 마블, 루카스필름, 에이도스 몬트리올, 20세기 폭스 등과 일체 로열티 없는 라이선싱 계약을 맺어 공상과학 영화에서나 보던 일을 현실로 만들었다.

http://www.openbionics.com

테지 콜리 재단(Tej Kohli Foundation) 개요

테지 콜리 재단은 2005년에 설립되어 개인들의 삶을 뒤바꾸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 이 재단은 빈곤국가에 특히 많은 젊은 환자들을 갖고 있는 각막실명을 근절시킨다는 사명으로 가장 널리 알려져 있다. 2015년 이래로 이 재단은 인도의 저소득 커뮤니티에서 각막 수술을 무료로 시행할 수 있도록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2019년에 재단은 하버드의대 부속병원인 매사추세츠 안과·이과(耳科)병원(Massachusetts Ear and Eye)에 200만달러에 달하는 기부금을 제공하여 실명 치유를 위한 신기술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더해 테지 콜리 재단은 ‘직접 개입 이니셔티브’를 통해 어린아이들의 삶과 자신감이 크게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될 때 직접 개입에 나서고 있다. 과거의 이니셔티브로는 코스타리카 장애아들에 대한 직접 자금지원과 저소득 커뮤니티에서의 방과후 클럽에서 어린이들에게 급식을 제공한 일, 희귀 유전병을 앓고 있는 인도 어린이들의 참상을 그린 단편영화 제작 등이 포함된다.

http://www.tejkohlifoundation.com

테지 콜리(Tej Kohli)

테지 콜리는 런던에 본거지를 둔 투자자이자 자선사업가로서 과거 닷컴붐 당시 기술 솔루션과 페이먼트 소프트웨어 판매를 통해 성공을 거둔 인물이다. 그는 현재 전 세계 신흥 기술 허브에서 부동산 투자를 하는 것에 집중을 하고 있으며 세상을 뒤바꾸고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고기능 AI, 로보틱스, 유전체학 벤처기업 등에 재정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이스포츠(esports) 분야에도 투자를 하고 있다.

테지 콜리는 자신이 전기공학 학위를 받은 인도 카푸르 공과대학(Indian Institute of Technology in Kanpur)의 저명한 동문 중 한 사람이다.

http://www.tejkohli.com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1280055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ejkohlifoundati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인터뷰 요청은 아래 연락처 참고
뷰캐넌 커뮤니케이션즈(Buchanan Communications)
헬렌 타벳(Helen Tarbet) / 킴 반 빅(Kim van Beeck) / 한나 랫클리프(Hannah Ratcliff)
+44 207 466 5000
kohliventures@buchanan.uk.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Tej Kohli Found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