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DVR·NVR 플랫폼에 적합한 감시용 6TB HDD 출시

감시용 HDD 시리즈 DT02-V, 높은 면밀도 실현으로 신뢰성 개선

뉴스 제공
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19-12-03 17:13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이하 ‘도시바)이 새로운 감시용 HDD 시리즈 ’DT02-V'를 출시했다.

디지털 영상 녹화기(digital video recorder, 이하 DVR)와 네트워크 영상 녹화기(network video recorder, 이하 NVR) 플랫폼용으로 적합한 제품이다.

DT02-V 시리즈는 최신 자기 기록 기술을 활용해 높은 면밀도(areal density)를 실현, 전작 MD04ABA-V 시리즈에 비해 신뢰성을 높였다. 용량[1]이 최대 6TB인 DT02-V 시리즈는 최대 32개의 고화질 카메라 스트림[2]과 8개의 드라이브 베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감시용 DVR과 NVR에 안성맞춤이다.

도시바의 스토리지 제품 세일즈·마케팅 부서 총괄관리자인 다카오카 슈지(Shuji Takaoka)는 “도시바의 감시용 HDD 제품군에 새로 합류한 DT02-V 시리즈는 최대 저장용량이 6TB로 감시용 DVR 및 NVR 플랫폼에 적합하다”며 “다양한 저장용량을 지원하는 한편 고화질 감시용 비디오 스트림에 필요한 신뢰성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DT02-V 시리즈는 최대 40도의 고온에서 로드/언로드(load/unload) 사이클 60만회를 24시간 연중무휴 수행하며, 연간 180TB의 워크로드[3]를 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캐시가 128MiB인 SATA 6Gbit/s 인터페이스[4]를 제공해 ‘프레임 드롭(frame drop, 녹화기의 처리 속도가 영상 진행을 뒤따르지 못해 생기는 현상)’을 최소화하고, 평균무고장시간(MTTF[5]) 100만시간을 달성할 수 있도록 기계적 플랫폼을 튼튼하게 설계한 것도 강점이다.

DT02-V 시리즈의 4TB 샘플은 금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6TB 샘플은 2020년 1월, 2TB 샘플은 2020년 3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1] 용량 정의: 도시바는 1메가바이트(megabyte, MB)를 1,000,000바이트로, 1기가바이트(gigabyte, GB)를 1,000,000,000바이트, 1테라바이트(terabyte, TB)를 1,000,000,000,000바이트로 정의한다. 그러나 컴퓨터 운영체제(OS)는 2의 제곱을 사용해 1GB=2(30승)=1,073,741,824바이트로 정하기 때문에 저장 용량이 더 적게 나타난다. 사용 가능한 저장 용량은 여러 미디어 파일 예를 포함해 파일 크기, 포맷, 설정, 소프트웨어,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 및/또는 사전 설치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등 운영체제, 또는 미디어 콘텐츠에 따라 달라진다. 실제 포맷된 용량은 다를 수 있다.

[2] 감시용 카메라 지원 대수는 40Mbit/s의 고선명 카메라를 이용한 성능 시뮬레이션을 통해 정의한 것이다. 실제 결과는 설치된 카메라의 유형, 시스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성능, 동영상 압축 기술, 해상도와 초당 프레임을 비롯한 기타 설정 등 시스템 차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3] 워크로드는 연간 데이터 처리량을 의미하며 호스트 시스템의 명령에 따라 쓰거나 판독하거나 확인된 데이터의 양으로 정의한다.

[4] 읽기와 쓰기 속도는 호스트 장치, 읽기/쓰기 조건, 파일 크기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5] 평균무고장시간(Mean Time to Failure, 이하 MTTF)은 제품 보장이나 제품 예상 수명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MTTF는 다수 제품의 평균 고장율과 관련된 값으로 실제 작동을 정확하게 반영하지 않을 수 있다. 제품의 실제 작동 수명은 MTTF와 다를 수 있다.

*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문의처를 포함한 이 보도자료의 정보는 자료 발표일 현재를 기준으로 정확한 것으로 여겨지나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회사명, 제품명, 서비스명은 개별 회사의 상표일 수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개요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는 신규 업체의 열정과 경험의 지혜를 결합한다. 2017년 7월 독립회사가 된 이후 대표적인 기기 회사들 가운데 입지를 확보하고 디스크리트 반도체, 시스템 LSI 및 HDD 분야에서 고객 및 사업 파트너들에게 탁월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의 전 세계 2만2000여 직원들은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가치와 새로운 시장의 동시 창출을 위해 고객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강조한다. 연간 매출액이 현재 8000억엔(미화 70억달러)을 초과할 것으로 기대되며 회사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더 나은 미래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웹사이트 참조.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top.html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2020053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디지털 마케팅 사업부
나가사와 치아키(Chiaki Nagasawa)
+81-3-3457-4963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