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dyne e2v EV12DS480 디지털 아날로그 변환기, 이온화 방사선 노출 성능 테스트 통해 우주용 승인 획득

2019-12-04 08:45

브레멘, 독일--(뉴스와이어) 2019년 12월 04일 -- Teledyne e2v는 Space Tech Expo에 참석한 자리에서 자사의 EV12DS480 디지털 아날로그 변환기(DAC)가 조사시험을 거쳐 우주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Newspace 시스템을 위해 설계된 EV12DS480는 12비트, 8 GSps의 DAC로 NASA Grade 1 등 다양한 신뢰성 등급을 통과했다. 또한 아날로그 대역폭을 7GHz까지 확장할 수 있어 K-주파수대(26.5GHz)에서 다대역의 직접 디지털 파형합성을 활성화할 수 있다.

이번에 승인을 획득하기 위해 당사는 Total lionizing does(TID) 및 Heavy loans(HI) 측정 등 다양한 테스트를 거쳤다. 이들 테스트는 전자 부품이 혹독한 환경 속에서 성능 발휘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절차다. TID 테스트는 피시험장치(DUT)의 기능성 및 성능 한도 변화를 평가한다. HI 테스트는 핵 관련 응용 연구와 가속기 기반 기술에 특화된 RADiation Effects Facility(RADEF)에서 실시되었다. HI 테스트는 단일 이벤트 레치업(SEL), 그리고 단일 이벤트 업셋(SEU), 단일 이벤트 기능 방해(SDFI), 단일 이벤트 과도 신호(SET) 등 각종 단일 이벤트 효과들을 평가한다.

로망 필라르(Romain Pilard) Teledyne e2v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는 “10 mrad/s의 조건 하에서 다수의 EV12DS480 DAC 기기에 대한 테스트가 현재 진행 중이며 최대 100 krad(Si)에서 기능성이나 한도 변화가 발생하지 않았다. Teledyne e2v는 목표 누적선량인 150 krad(Si) 조건 하에서 지속적으로 테스트 실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Teledyne e2v는 중이온에 노출되면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 할 수 있었다. LET가 60 MeV.cm²/mg 인 LET로 조사하는 동안 SEL이 감지되지 않았다. 조사 동안 3.6 MeV.cm²/mg 내지 69.3 MeV.cm²/mg; SEFI는 3.6 MeV.cm²/mg에서 69.3 MeV.cm²/mg로 조사하는 동안 관찰되었지만 이러한 모든 SEFI는 DAC 레지스터의 소프트웨어 재구성에 의해 성공적으로 관리되었다(리셋, 전원 공급 주기 필요 없음).

Teledyne e2v 개요

Teledyne e2v의 혁신은 헬스케어, 생명 과학, 우주, 운송, 방위 및 보안, 산업시장에서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Teledyne e2v의 독특한 접근법은 고객 시장 및 애플리케이션의 문제에 귀를 기울이고 혁신적인 표준형, 반맞춤형(반주문형) 또는 완전맞춤형(완전주문형) 이미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와 협력하여 고객 시스템에 더 큰 가치를 부여한다. 웹사이트: http://www.teledyne-e2v.com/products/semiconductors

웹사이트: http://www.teledyne-e2v.com

언론 연락처

Teledyne e2v
Yuki Chan
+852 3679 365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