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34년 전통 ‘양반김’ 뉴트로 감성 패키지 리뉴얼

1986년 출시 당시의 디자인으로 리뉴얼해 뉴트로 감성 담아

출처: 동원그룹
2019-12-05 09:51
  • 동원F&B가 양반김을 1986년 출시 당시 디자인을 활용한 뉴트로 감성의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해 출시했다

    동원F&B가 양반김을 1986년 출시 당시 디자인을 활용한 뉴트로 감성의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해 출시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2월 05일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34년 전통 ‘양반김’을 1986년 출시 당시 디자인을 활용한 뉴트로 감성의 제품 패키지로 선보였다.

최근 밀레니얼 세대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뉴트로(Newtro)’는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로 과거의 것을 새롭게 즐기는 경향을 말한다.

양반김은 1986년 출시 이후 20여년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국가대표 조미김이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양반김 브랜드의 전통적인 측면을 강조하면서 동시에 밀레니얼 세대에게 새롭게 다가가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패키지 디자인은 출시 당시 패키지에 사용했던 붓글씨 활자체와 전통 한국식 격자무늬를 다시 활용했으며 김으로 흰밥을 감싼 연출 사진도 당시와 동일한 구도로 삽입했다. 패키지 색상은 참기름김은 주황색, 들기름김은 연두색으로 만들어 구분이 쉽도록 했다.

한편 동원F&B는 9월 밀레니얼 세대의 대표 배우인 김유정과 뉴트로 감성이 만난 ‘양반김’ 신규 CF를 선보였다. 이번 CF에는 1989년 양반김 CF에 삽입돼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CM송이 다시 등장해 당시의 아날로그 감성이 온전히 담아냈다.

웹사이트: http://www.dongwon.com

언론 연락처

동원그룹
홍보실
최현진 대리
02-589-313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