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2019 전환교육 프로그램 수료식 실시

발달장애인 대상 실전 체험형 진로 프로그램 통한 일자리 취업 연계

2019-12-05 13:16
서울--(뉴스와이어)--장애 청소년의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2019년 전환교육’ 수료식이 3일(화) 오전 10시 30분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실시되었다.

2019년 3월에 시작된 전환교육은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업이론교육, 사업체 견학, 직종체험, 임가공훈련등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직업인식 및 탐색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1년간 진행한다. 학교생활을 벗어나 지역사회에서 자립하기 위한 능력을 향상하고 직업을 가지기 위해 필요한 능력을 개발하기 위한 실전 중심형 직업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 경기 북부에 위치한 5개의 학교를 모집하여 총 28회기가 진행되었다. 졸업 후 진로를 정하기 위한 흥미 검사와 사업체 견학,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모의면접을 통해 참여자들이 실제 구직현장에 도움이 되도록 진행하였다. 또한 이 복지관에서 진행되는 직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 연계가 이루어졌다.

전환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학교에서 하지 못했던 여러 가지 체험과 내가 다닐 수 있는 사업체를 보고, 직접 해볼 수 있어서 제 미래를 계획하게 되었어요, 북부장애인복지관에서 계속 수업을 받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남겼다.

이날 수료식은 전환교육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올해의 MVP와 학교별 성장왕, 작업왕을 선정하여 시상하였으며 소감발표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속적으로 장애 청소년을 위한 전환교육을 진행할 것이며 졸업 후 직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98년 2월 개관하여 서울동북부지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인식개선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ternet.or.kr/

연락처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김아람
02-2092-17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