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라이더, ‘포뮬러 스튜던트’ 대회서 차세대 AV 개발자 지원

벨로다인, 학생 공학 경연 참여… 미래 엔지니어에 최신 라이다 기술과 기량 지원

뉴스 제공
Velodyne Lidar, Inc. 나스닥 VLDR
2019-12-05 15:35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가 유럽에서 가장 권위있는 공학 경연 대회인 ‘2019 포뮬러 스튜던트(Formula Student)’에서 유럽의 20개 대학팀에 센서를 기부했다.

학생들은 자체 제작한 자율 주행차량(AV)의 구동에 벨로다인 라이더의 기술을 활용했으며 유럽에서 개최된 대회에 차량을 출품했다.

대학생 팀들은 AV 개발 시 ‘벨로다인 퍽(Velodyne Puck™)’, ‘퍽 하이-레스(Puck Hi-Res™)’, ‘울트라 퍽(Ultra Puck™)’ 센서를 선정했다. ‘포뮬라 스튜던트’에서 벨로다인 라이더 기술을 활용한 팀들은 영국 노샘프턴의 ‘실버스톤(Silverstone)’ 서킷과 이탈리아 마라넬로 ‘피오라노(Fiorano)’ 서킷, 독일 호켄하임 인근의 ‘포뮬러 원(Formula 1)’ 서킷에서 경합을 벌였다. 올해 호켄하임에서는 19개 팀이 무인 챌린지에 참가했다. 스위스 취리히 연방공과대학(ETH Zurich)의 ‘AMZ 레이싱 팀(AMZ Racing Team)’은 벨로다인 센서로 구동된 무인 경쟁에서 승리하며 호켄하임 대회를 휩쓸었다.

에리히 슈미트(Erich Smidt) 벨로다인 라이더 유럽 담당 수석이사는 “포뮬러 스튜던트 대회를 통해 차세대 엔지니어들은 3차원 라이더 인식으로 자율 주행 차량을 구동시키는 방식을 배운다”며 “벨로다인이 자동차 기술을 재창조하는 뛰어난 공학도들과 협력하는 것은 굉장한 특권”이라고 말했다.

‘포뮬러 스튜던트’ 대회는 진취적이고 혁신적인 청년 엔지니어를 육성하고 더 많은 젊은이가 공학 분야 진로를 선택하도록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매년 전 세계 대학팀이 힘써 준비한 결과물을 테스트하는 정적·동적 대회를 통해 실력을 겨룬다.

크리스티안 구바(Christian Guba) 독일 다름슈타트 공과대학 레이싱팀(TU Darmstadt Racing Team e.V.) 2019년 인식/환경 모델링 팀장은 “포뮬러 스튜던트 대회는 학생들이 자율 주행 차량 개발을 포함해 여러 가지 서로 다른 분야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라이더 센서는 무인 차량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인식 알고리즘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개요

벨로다인(Velodyne)은 자율성과 운전자 지원을 위한 가장 스마트하고 가장 강력한 라이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벨로다인의 획기적인 라이더 센서 기술 포트폴리오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벨로다인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데이비드 홀(David Hall)은 벨로다인 어쿠스틱스(Velodyne Acoustics) 사업의 일환으로 2005년 주변을 실시간으로 인지하는 라이더 시스템을 발명했다. 홀 CEO가 발명한 기술은 자동차의 인지 및 자율성, 새로운 이동성, 매핑, 로봇 공학 및 보안에 혁신을 일으켰다. 벨로다인은 비용 효율적인 퍽(Puck™), 다용도의 울트라 퍽(Ultra-Puck™), 자율주행을 촉진하는 알파 퍽(Alpha Puck™),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최적화한 벨라레이(Velarray™), 획기적인 운전자 보조 소프트웨어인 벨라(Vella™) 등의 광범위한 감지 솔루션을 포함한 고성능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20300514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lodynelida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랜디스 커뮤니케이션즈(Landis Communications Inc.)
숀 다우돌(Sean Dowdall)
+1 (415) 286-7121
velodyne@landispr.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Velodyne Lidar,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