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F코퍼레이션, 사회 및 환경 책임 프로그램을 가속화하는 새로운 과학기반 감축목표 발표

새로운 목표는 최신 ‘변화를 위한 제조’ 지속가능성 및 책임성 보고서 안에 포함

2019-12-06 17:57

덴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12월 06일 -- 세계 최대 의류, 신발류, 액세서리 기업 중 하나인 VF코퍼레이션(VF Corporation, 이하 ‘VF’)(뉴욕증권거래소: VFC)이 업계를 선도하는 과학기반 감축목표(SBTs)와 지속 가능한 재료에 관한 과감한 비전이 포함된 최신판 ‘변화를 위한 제조(Made for Change)’ 지속가능성 및 책임성 보고서(Sustainability & Responsibility report)를 5일 발표했다.

VF의 ‘변화를 위한 제조’ 전략 보고서는 회사가 사업,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세계 공급 사슬 및 전세계 공동체 전반에 걸쳐 환경 및 사회 개선을 진전시키겠다는 포부를 상세하게 기술하고 있다. 또 이 보고서는 지난 보고 연도, 즉 2018년 이후에 달성한 실적의 요점을 제시한다.
 
스티브 렌들(Steve Rendle) VF 회장,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성과를 추구하는 5만명의 회사 임직원들은 단순한 의류 및 신발류 기업이 아닌 그 이상이 되겠다는 의지를 다같이 공유하고 있다. 우리는 인류와 우리가 공유하고 있는 지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업의 강점을 활용하는 목적 주도 기업이 되는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우리가 이룩한 발전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하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 그보다 훨씬 더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의 ‘변화를 위한 제조’ 전략은 전향적 우선순위의 윤곽을 정리해 관련 산업부문에서 가장 어려운 이슈에 대응하도록 더 강력히 그리고 더 멀리 추진할 수 있는 새로워진 집중력을 갖게 한다”고 말했다.
 
VF의 ‘변화를 위한 제조’ 전략은 다음 세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

· 순환적 사업 모델(Circular Business Models): 순환적 사업 모델의 상용화는 VF의 환경 영향을 줄이면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한다.
· 착한 규모(Scale for Good): VF의 글로벌 사업 규모와 영향력을 활용해 회사 사업 전반과 광의의 업계 전반에 걸쳐 환경 영향을 줄인다.
· 운동 주도자(Movement Makers): VF와 그 브랜드들이 더 좋은 인류와 지구를 위한 지속 가능하고 적극적인 생활 운동을 활성화하는 촉매 역할을 할 수 있게 한다.

‘변화를 위한 제조’ 보고서의 요점은 아래와 같다.

VF는 이 보고서에서 개괄한 것과 유엔의 지속가능 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 맞춰 목표 대비 주목할 만한 진전을 이룩했다. 그 요점은 다음과 같다.

· VF의 전세계 유통 센터의 50%는 폐기물이 없는 시설이다;
· VF가 소유한 건물 중 16개는 LEED(미국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 인증을 받았다;
· 재생 가능, 책임 있는 조달 재생, 재활용 재료 등 3개 핵심 개념에 초점을 맞춘 과감한 지속 가능 재료 비전을 개시했다;
· VF의 근로자 및 지역사회 개발(WCD) 프로그램을 통해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인도, 도미니카공화국, 베트남, 중국, 케냐, 레소토의 근로자 생활을 향상시켰다.

VF의 과학기반 감축목표,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의 인증 획득

VF의 새로운 과학기반 감축목표(SBTs)는 업계에서 가장 과감한 목표이며 회사의 글로벌 사업 규모를 착한 일을 위해 사용한다는 이념과 궤를 같이한다. SBTs는 파리협정(Paris Agreement)에서 정한 목표에 부합하는 온실가스 배출량 목표이다.

벤 필(Ben Peel) 탄소 신탁(Carbon Trust) 자문위원은 “VF는 스코프(Scope) 1 및 스코프 2 배출물에 대해 1.5도 목표를 설정하고 스코프 3 배출물에 대해서는 2도 보다 훨씬 낮은 목표를 설정한 섬유, 의류, 사치품 부문의 최대 기업”이라고 말했다.
 
VF는 새로운 SBTs 목표를 진전시키기 위해 2년 동안 협력 프로세스를 집중적으로 진행했다. 회사는 자사가 소유하고 운영하는 시설뿐만 아니라 농장에서 소매점에 이르는 운영 조직 전반에 걸쳐 데이터를 모형화하기 위해 글로벌 자문기관인 탄소 신탁과 협력했으며, 가치사슬 전반에 깊이 참여했다. 기본 데이터를 VF가 소유하고 있는 1400개 시설, 유통 센터 및 글로벌 물류 시설은 물론 100여개의 1단계(Tier 1) 및 2단계 공급업체에서 수집함으로써 배출물의 확인과 감축 전략의 시행 역량을 강화했다.
 
VF의 과학기반 탄소 배출 목표는 아래와 같다.

· 2030년까지 스코프 1 및 2 온실가스 배출량을 기준 연도인 2017년 보다 55% 확실히 감축한다.
· 농장에서 소매점까지 전달되는 재료와 구매 및 물류 조직에 집중하여 2030년까지 스코프3 온실가스 배출량을 기준 연도인 2017년 보다 30% 확실히 감축한다.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는 기업체들이 과학기반 감축목표를 설정하는 것을 저탄소 경제로 전환하는데 경쟁우위를 차지하는 능력을 강화하는 방법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그것은 경력개발 프로그램(CDP), 유엔 글로벌 콤팩트(United Nations Global Compact, UNGC), 세계자원연구소(World Resources Institute, WRI), 세계 자연보호 기금(World Wide Fund for Nature, WWF) 등의 협력 활동이다.
 
탄소 신탁의 톰 딜레이(Tom Delay) 최고 책임자는 “이 보고서는 조직체가 그 운영 조직과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SBTs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하는 가장 종합적인 전략적 자문”이라며 “이것은 의류 사업 부문이 전세계 공급 및 유통 사슬과 다양한 브랜드 전반에 걸쳐 배출 가스에 대응하기 위해 어느 정도 변혁해야 하는지를 알게 하는 강력한 신호이다. 협업적 발전 프로세스와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는데 주력하는 것이 진정한 기업 경영진이 가져야 할 모습니다. VF가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하여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지속 가능한 재료를 위한 새로운 비전

또 VF는 SBTs목표를 달성하는 핵심 요소인 새로운 지속 가능 재료 비전도 오늘 발표했다. 원자재의 추출, 생산, 제조가 VF의 전세계 탄소 배출량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 이 혁신적인 비전은 또 하나의 과감한 약속을 통해 배출 저감을 위한 명확한 진로를 설정한다.

VF는 2030년까지 재료 관련 탄소 배출량의 약90%를 차지하는 9가지 가장 중요한 재료의 100%를 재생 가능하고 책임 있는 조달 재생품 또는 재활용 자원에서 나온 것을 사용할 방침이다.

VF는 지속 가능 의류 연합(Sustainable Apparel Coalition)의 재료 지속가능성 지수(Materials Sustainability Index)와 제품 주기 분석(Life Cycle Analysis) 기법 같은 툴을 사용해 이들 3개 부문 범위 안에서 선정된 재료를 평가하여 환경 영향을 저감하는 데 가장 기회가 많은 것을 확인하고 선정된 이들 재료가 과학기반 감축 목표를 달성하는데 기여하는 것을 가속화할 수 있는 방안을 파악하고 있다.

VF와 ‘변화를 위한 제조’ 지속가능성 및 책임성 보고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vfc.com) 참조.

VF코퍼레이션(VF Corporation) 개요

1899년에 설립된 VF코퍼레이션은 반스(Vans®),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 팀버랜드(Timberland®), 디키즈(Dickies®) 등 상징적인 야외용, 활동적 작업복 브랜드를 통해 사람들을 그들이 가장 소중히 여기는 생활방식, 활동 및 경험과 연결시키는 세계 최대 의류, 신발류 및 액세서리 업체 중 하나이다. 회사는 인류와 지구의 향상을 위한 지속 가능하고 활동적인 생활 운동을 활성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회사는 이러한 목적을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한 가치 창출과 회사를 선을 위한 힘으로 사용하기 위한 끊임 없는 노력으로 연계시키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vfc.com) 참조.
 
탄소 신탁(Carbon Trust) 개요

탄소 신탁은 전세계 주요 기관(기업)들이 더 지속 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고 거기에서 이득을 볼 수 있도록 돕는 독립적인 전문 파트너이다.

· 탄소 신탁은 기업체, 정부기관 및 공공 부문이 지속 가능한 저탄소 세계에서 기회를 찾도록 자문한다.
· 탄소 신탁은 기관(기업), 공급 사슬 및 제품의 환경 발자국을 측정하고 인증한다.
· 탄소 신탁은 에너지 효율성에서 재생 전력에 이르는 여러 가지 저탄소 기술과 솔루션을 개발하고 전개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2050052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fc.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VF코퍼레이션(VF Corporation)
몰리 커프(Molly Cuffe)
기업책임 홍보이사
Molly_Cuffe@vfc.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