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 차티스 선정 ‘100대 리스크 관리 기술 기업’ 대차대조표 리스크 관리 및 기업 스트레스 테스트 부문 1위

2019-12-12 12: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 금융정보 제공 업체인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가 차티스 선정 ‘2020년 100대 리스크 관리 기술 기업(Chartis RiskTech100®)’에서 대차대조표 리스크 관리(Balance Sheet Risk Management)와 기업 스트레스 테스트(Enterprise Stress Testing)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로써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전체 7개 부문 중 은행산업(Banking Industry)을 비롯한 2개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전체 4위에 올랐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대차대조표 관리 플랫폼인 ‘리스크컨피던스(RiskConfidence™)’의 강점에 힘입어 대차대조표 리스크 관리 부문에서 연속 2년 1위를 지켰다. 전 세계 은행들은 이 통합 플랫폼으로 전사적 차원의 ALM 및 유동성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으며 다양한 규제 및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관리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스트레스 테스트 솔루션은 업계를 선도하는 회사의 모델링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은행들이 스트레스 테스트 과제를 충족하는 동시에 테스트 결과에서 비즈니스 가치를 찾아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사는 다양한 시나리오의 잠재적 영향을 이해함으로써 규제 요건을 준수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 테스트 인프라를 활용해 보다 풍부한 정보에 기반해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야닉 페슬러(Yannick Fessler) 은행 레그테크(Banking RegTech) 제품 관리 담당 수석이사는 “대차대조표 리스크 관리와 스트레스 테스트 솔루션의 가치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기업들은 시장을 선도하는 이들 솔루션을 바탕으로 자원을 최적화하고 리스크를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지난 6월 ‘리스크 테크놀로지 어워드(Risk Technology Awards)’에서 ‘올해의 은행 ALM 시스템(Bank ALM System of the Year)’과 ‘올해의 전사적 스트레스 테스트 제품(Enterprise-Wide Stress Testing Product of the Year)’ 부문 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는 차티스의 재무제표 관리 시스템 벤더 평가 보고서에서 ‘카테고리 리더(Category Leader)’로 선정됐다.

올해로 14년째인 차티스의 ‘100대 리스크 관리 기술 기업’ 보고서는 금융기관에 리스크 및 규제준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 기업을 평가한다. 차티스 애널리스트들은 사용자 서베이, 주제별 전문가 인터뷰, 고객 평판 체크, 벤더 브리핑, 기타 제3자 자료 등 여러 가지 자료를 종합해 평가를 수행한다.

이번 선정으로 무디스 애널리스트는 수상 및 산업표창 목록(awards and industry accolades)을 추가했다.

Moody’s Analytics, Moody’s 및 기타 모든 명칭, 로고, 무디스 애널리틱스 및/또는 그 상품과 서비스를 표시하는 아이콘은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Inc.)나 그 계열사가 소유한 상표다. 자료에 언급된 제3자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자산이다.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비즈니스 리더의 효과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금융정보 및 분석 툴을 제공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심도 있는 리스크 관리 전문지식, 방대한 정보자원과 혁신적인 기술은 고객이 진화하는 시장을 자신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를 선도하고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은 리서치, 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전문 서비스를 토대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최고의 품질, 개방적인 접근법, 고객의 요구 충족을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전 세계 수천개 기업들의 파트너로 신뢰를 받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odysanalytics.com), 트위터, 링크드인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의 자회사로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2018년 44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 1만900여명의 임직원이 44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1210052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analy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무디스 애널리틱스 커뮤니케이션즈(Moody’s Analytics Communications)
저스틴 버즈타인(Justin Bursztein)
1.212.553.1163

무디스 애널리틱스 미디어 문의
MAmediarelations@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