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F, 세계 첫 1MW 이상 고출력 연료 전지 대량 생산 공장 발표

HDF, 발라드 파워 시스템즈와 기술이전 계약 맺고 미래 수소 전기 발전 인프라의 전략 요소 제조

뉴스 제공
Hydrogène de France
2019-12-13 17:03
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HDF(Hydrogène de France)가 고출력 연료전지 제조 공장을 보르도에 설립하며 프랑스 산업 기업이 됐다.

연간 50MW의 생산량을 갖춘 이 공장은 세계 최초로 양성자 교환막(PEM) 기술을 사용하여 고출력 PAC(1MW 이상)를 대량 생산한다. 이 시스템의 산업화 및 표준화로 비용이 절감되고 안전성과 유지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공장은 “HDF 인더스트리”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제조한다. 오늘날 전 세계에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캐나다 기업 발라드(Ballard)의 연료전지 스택을 통합한다. 이 전 세계 독점 계약으로 HDF는 성능과 가격이 에너지 시장에 적합하게 조정된 고출력 FC를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세계적인 야심

HDF는 수소 시장에서 선구자 역할을 하고자 한다. 산업계와 정부 양쪽에서 에너지 전환의 솔루션 가운데 하나로 고려되는 수소는 모빌리티 및 정적인 응용 방면을 포함한 여러 방향으로 개발되고 있다.

HDF의 비전은 수소를 연료 및 전기를 저장하는 도구로 개발하는 데 있다. 재생 에너지는 경쟁력의 문제를 극복하면서 에너지 업계에서 한 자리를 차지했다. HDF는 다음 과제인 간헐성의 해소에 착수할 때가 왔다고 보고 있다.

산업계의 현실

HDF는 자사의 산업 프로그램을 3년 전에 세계 주요 연료전지 기업을 컨설팅하면서 시작했다. 발라드가 경험, 산업 역량 및 스택 수명주기 등을 고려한 이상적 협력사로 선정됐다. HDF의 산업 계획은 클리어젠(ClearGen) 및 CEOG 프로젝트 및 그 직들의 전문성과 함께 발전했다.

HDF의 산업 공장은 5년 내에 매년 50MW의 연료전지 생산량을 갖게 될 예정이다.

이 프랑스의 멀티메가와트 연료전지 공장은 산업용 수소 프로젝트에서 발라드의 노하우와 HDF의 고유한 경험을 활용하여 시장에서 눈에 띄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다미엥 하바(Damien Havard), HDF 사장 겸 설립자

우리는 발라드와 함께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 HDF는 믿을 수 있는 FC를 시장에 맞춘 가격으로 산업화한다. 이 전략적 요소를 표준화 함으로써 오염을 일으키지 않고 경쟁력 있는 전력을 대규모로 생산할 수 있게 될 것이다. HDF는 대규모 재생 에너지 저장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산업 솔루션을 제공한다. 우리 시장은 크다. 이제 재생 에너지의 간헐성이 사라질 때가 됐다.

HDF 개요: 산업 기업 및 리뉴스터블(Renewstable®) 발전소 개발사

수소 기술 전문기업인 HDF는 멀티메가와트 산업용 발전기 인프라를 개발, 자금 조달, 제조 및 운영한다.

해당 분야의 선구자인 HDF는 프랑스령 마르티니크에서 2019년 고출력(1MW) 연료전지를 설치 및 커미셔닝하는 ClearGen 프로젝트를 세계 최초로 성공시켰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SARA 정제소에서 공동 생산된 수소를 전력으로 전환했다. 이 프로젝트는 유럽(FCH-JU) 및 SARA의 후원을 받았다.

HDF는 간헐적 재생 에너지를 수집하고 수소의 형태로 저장하여 열 발전소처럼 저렴한 가격에 통제가 가능한 안정적인 24시간 전력을 생산하는 리뉴스터블 발전소를 판매한다. 첫 리뉴스터블 발전소는 프랑스령 기아나에서 프랑스 인프라 펀드 미리디암(Meridiam) 및 SARA와 공동으로 개발됐다. CEOG 발전소는 수소로 재생 에너지를 대량 저장하는 세계 최대 시설로서 1만 가구에 하루 밤낮 공급 가능한 안정적이면서 오염이 없는 전기를 생산한다. CEOG는 2020년 초 건설을 시작하여 2022년 초 첫 전기를 생산한 예정이다.

세계적인 기업인 HDF 에너지는 현재 10여개의 리뉴스터블 프로젝트의 개발 단계를 여러 국가에서 진행 중이다.

· HDF 에너지 웹사이트: www.hdf-energy.com
· HDF인더스트리 웹사이트: www.hdf-industry.com
· CEOG 발전소 웹사이트: www.ceog.fr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21000539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df-energ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HDF
투자/언론 문의
+33 (0)5 56 77 77 11 11
communication@hdf-energy.com

아젱스 914(Agence 914)
살로메 에온(Salomé EON)
+33 6 78 86 66 48
salome@agence914.f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