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증축 준공 기념식 및 북부주간 행사 개최

참 좋은 20년을 기억하고, 더 좋은 20년을 기대하면서 새로운 다짐의 시간 가져

2019-12-16 13:05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개관 20년만인 2018년 증축을 시작해 2019년 11월에 증축과 리모델링을 마치고, 12월 13일에 증축 준공 기념식을 가졌다. 이에 앞서 9일부터 12일까지 북부주간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13일 기념식에는 서울시 복지정책실 배형우 국장, 우원식 의원, 운영법인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손영호부회장과 지역장애인복지관장, 지역단체장, 지역주민과 이용고객 5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새롭게 선보이는 CI로 제작된 현판 제막과 테이프 커팅식이, 본 식에서는 식전공연으로 복지관 기타교실 공연과 발달장애인 축시 낭송, 경과보고, 유공자 표창, 기념영상 상영, 기념사, 격려사, 축사, 세리모니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부대행사로, 시설 라운딩과 20년사 출판 기념식, 그리고 송년행사가 이어졌다. 시설 라운딩에서는 각 층별로 기능을 재편해 3층은 강당, 요리활동실, 발달장애인 치료 및 이용공간으로, 2층은 사무실과 각종 프로그램실로, 1층은 각종 운동실과 프로그램실로, 지하는 식당과 다목적실 등으로 구분된 시설을 참석자들과 함께 둘러봤다. 20년사 출판 기념식에서는 증축 준공과 함께 개관 20년을 맞아 20년사 출판을 기념하기 위해 관장, 이용고객, 종사자가 함께 20년사 서명과 헌정, 그리고 떡 케이크 커팅이 진행됐다.

그리고 이어진 송년행사에서는 노래자랑 등 1년을 마무리하는 즐거운 행사가 이어졌다.

복지관은 증축 준공을 계기로 장애인당사자단체가 운영하는 장애인복지관은 무언가 다를 것이라는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장애인당사자주의에 기반 한 장애인복지관으로서 장애인당사자의 입장에서 그동안 참 좋은 20년을 함께한 것처럼 앞으로 더 좋은 20년을 함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이 세상을 만나는 또 하나의 길을 디자인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장애인 당사자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통해 장애인에게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98년 2월 개관하여 서울동북부지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인식 개선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ternet.or.kr/

연락처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김아람
02-2092-17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