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젠바이오, 기술보증기금 예비 유니콘기업 선정

2019-12-17 10:10
  • 왼쪽부터 엔젠바이오 최대출 CEO와 이종배 기술보증기금 이사가 선정패 수여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엔젠바이오 최대출 CEO와 이종배 기술보증기금 이사가 선정패 수여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2월 17일 -- 2020년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인 정밀진단 전문기업 엔젠바이오(대표 최대출)가 기술보증기금 예비 유니콘(자산가치 1조원 이상 벤처기업)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예비 유니콘 특별보증 지원은 올해 초 발표한 ‘제2벤처붐 확산 전략’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시장 검증, 성장성, 혁신성의 세 가지 요건을 충족하는 기업 중 기술 평가와 대면 인터뷰 등을 통해 총 14개의 기업이 선정됐다.

이번 예비 유니콘 선정에는 엔젠바이오의 정밀진단 및 동반진단 기술과 유전체 분석 기술이 진단 제품으로 상용화되어 국내외 의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점과 성장성 높은 정밀의료 분야의 핵심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는 점 등이 강점으로 평가되었다.

엔젠바이오 최대출 대표는 “이번 예비 유니콘 선정은 2020년 미국 시장 진출과 코스닥 기업공개를 위한 기술성 평가를 앞두고 엔젠바이오의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특별보증을 통해 고품질 정밀 진단 제품 개발 및 기술 고도화에 집중하여 정밀의료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엔젠바이오 개요

주식회사 엔젠바이오(NGeneBio Co., Ltd.)는 차세대염기서열분석(Next Generation Sequencing; NGS) 플랫폼과 생물정보학 (Bioinformatics)이라는 정밀의료의 가장 핵심기술 분야에서 다년간의 사업 경험과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암 체외진단 및 동반진단 분야, Bioinformatics 시스템 사업 분야, 질병 진단 분야, Liquid Biopsy분야 등에서 안전성과 효과성이 입증된 진단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정밀의료 시대를 여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ngenebio.com

언론 연락처

엔젠바이오
헬스케어사업본부
유효진 본부장
010-5416-959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