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시스 후원 한국팀, 아시아 샘랩 코딩대회에서 수상 쾌거
세계 학생들과의 경쟁에서 초등팀 Silver Prize, 중등팀 Gold Prize 수상
샘랩(SAM Labs)이 세계의 많은 학교에서 STEAM 교육의 코딩 도구로 활발히 활용되고 있는 만큼, 이번 대회에는 한국, 대만,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 아시아와 중동, 아프리카의 다양한 나라에서 많은 팀이 참가하여 실력을 겨뤘다. 9월에 등록을 마치고 대회 출전 자격을 갖춘 각각의 팀들은 스마트 시티를 주제로,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의 건강, 경제, 환경 등의 문제를 저마다 창의적인 방법으로 프로그래밍하여 대회 현장에서 프레젠테이션으로 심사를 받았다.
마르시스의 후원으로 대회에 참가한 한국 대표팀은 창의성과 디자인 싱킹, 문제 해결력을 인정받아 #7420팀(서인선 코치, 박해원(NLCS Jeju), 박해찬(NLCS Jeju), 조성주(방배초))은 초등 부문 2등에 해당하는 Silver Prize를, Phenomenal팀(이주희 코치, 김용우(귀인중), 김태훈(귀인중), 이연우(귀인중))은 중등 부문 1등에 해당하는 Gold Prize를 수상하였다.
마르시스는 STEM Design Asia Invitation Tournament에 한국팀이 처음 참여하는 만큼 참가자들이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팀원들과 소통하며 현실의 문제를 자신들만의 아이디어로 해결하는 즐거운 경험을 하며 한걸음 성장하는 데 의의를 두었으나, 참가자들의 노력과 열정으로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마르시스는 앞으로 많은 학생들이 다른 나라의 학생들과 경쟁하며 글로벌 의식을 경험하고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지속적으로 후원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르시스 개요
마르시스는 최고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1998년 시작되었다. 도전적인 벤처정신과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5년부터 Ozobot과 Dash 론칭을 시작으로 새롭게 교육 컨텐츠 및 유통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다. 모든 사람들이 마르시스의 제품을 통해 배움을 얻고 그 과정 속에서 기쁨과 배움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한다. 마르시스가 추구하는 가치가 아이들의 미래를 만드는 코딩 교육과 창의력 교육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믿으며 마르시스의 교육 사업을 발판으로 한국 아이들의 창의력, 사고력, 문제 해결 능력 함양을 지향한다.
샘랩 사이트: http://samlabs.co.kr/
웹사이트: http://marusysedu.kr
연락처
마르시스
교육사업 그룹
권희나 과장
02-1644-6994
070-5069-48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