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블, 기술·디지털 미디어·정보 서비스 분야의 선구자 밥 캐리건을 CEO로 임명하며 경영진 강화

뉴스 제공
Audible, Inc.
2019-12-18 16:58
뉴어크, 뉴저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의 디지털 음성 엔터테인먼트 및 정보 제작 및 판매업체 오디블(Audible, Inc.)이 2020년 1월 2일부로 밥 캐리건(Bob Carrigan)을 CEO로 선임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캐리건은 회장 취임 예정인 설립자 돈 캐츠(Don Katz)에게 직접 보고하게 된다.

캐츠는 “밥 캐리건은 내가 20년 동안 사업을 연구하고 이끌어 오면서, 그리고 24년 동안 오디블을 경영하면서 지켜본 CEO들 가운데 가장 많은 성취를 달성하고, 창의적이고, 지적으로 뛰어나고, 영감을 주는 CEO”라며 “캐리건이 선구적인 글로벌 정보 및 구독 서비스 대기업 IDG의 CEO로서 보여준 혁신적인 관리 능력과 명망 높은 국제 데이터 및 애널리틱스 기관 던앤드브래드스트리트(Dun & Bradstreet)의 CEO로서 보여준 선도적 리더십은 거대한 아이디어를 고객 중심적인 활동으로 바꿔 놓는 보기 드문 능력을 입증했다. 두 기업은 모두 고객은 물론 설립 취지와 더 깊이 연결되었으며, 두 기업 모두 일하기에 더 의미 있는 직장이 되었다”고 말했다.

캐츠는 이어 “캐리건과 나는 서로 믿을 수 있는 친구로서 복잡한 아이디어를 어떻게 명확한 전략과 전술적 행동으로 바꿀 수 있을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수년간 교환했다”며 “20년 전 밥이 AOL의 고위 임원으로 일하던 중 나와 처음 만났을 때부터 나는 그가 조직의 구태를 타파하고 지속적이며 측정 가능한 성과를 내는 모습을 지켜봐 왔다. 이번에 운이 좋게도 캐리건을 오디블의 모험에 합류하게 만들 수 있어서 매우 흥분된다. 캐리건 같은 인물을 CEO로 맞이하는 것은 나에게 아주 큰 진전일 뿐 아니라 전 세계에 있는 우리의 재능 있고 헌신적인 직원들, 나아가 현재 있는 수백만 충성 청취자들과 앞으로 더 가입할 미래의 수백만 청취자들에게도 아주 가치 있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캐츠는 회장으로서 캐리건과 긴밀하게 협력하며 사업 전략을 맡고, 캐리건은 글로벌 사업 전략을 책임지게 된다. 캐츠는 또한 오디블의 글로벌 콘텐츠 전략과 뉴어크 및 기타 지역에서 기업의 사회 및 공공 정책 목표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캐리건은 “스타트업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진화한 오디블은 놀라운 사업적, 문화적 현상”이라며 “캐츠, 그리고 수백만 고객과 재능 있는 전문 크리에이터를 위해 열심히 일해 온 능력이 뛰어난 직원들과 함께 일하게 되어 더할 나위 없는 영광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오디블의 일부로서 오디블이 미래의 다음 장을 열어젖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캐리건은 글로벌 에너지 시장에 데이터 및 애널리틱스를 공급해 온 선도적인 업체 진스케이프(Genscape)가 2019년 11월 베리스크 애널리틱스(Verisk Analytics)에 매각될 때까지 진스케이프의 회장으로 일했다. 앞서 캐리건은 던앤드브래드스트리트에서 회장 겸 CEO직을 역임하며 177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상징적인 기업의 사업적, 기술적, 문화적 변화를 주도하여 이 회사를 지속적이고 수익성 있는 성장 노선으로 다시 올려놓았다. 그 전에 캐리건은 IDG의 CEO로서 이 기업이 전통적인 출판업체에서 현대적인 미디어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200여개 국가에 걸쳐 새로운 수익 흐름을 여러 개 창출하도록 이끌었다. 캐리건은 4년 동안 AOI에서 인터랙티브 마케팅 부문 전무이사로 일하며 모든 기술 채널에 대한 사업 개발을 주도했다. 캐리건은 양방향광고협회(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의 전 회원이자 회장이다. 캐리건은 어니스트앤영(Ernst & Young) NJ 올해의 우수 기업인, 폴리오(Folio) 100인의 산업 인플루언서, 올해의 대형 출판사 혁신 CEO 등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누린 바 있다.

캐츠는 오디블을 설립하기 전 20년 동안 기자이자 작가로 일했다. 그의 저작은 미국 매거진 어워드(National Magazine Award), 해외 외신기자협회 대상(Overseas Press Club Award), 시카고 트리뷴 하트랜드 논픽션 상(National Book Critics Circle Award) 등의 상을 수상했다. 1994년 주머니 속에 들어가면서 문화의 소리로 가득한 휴대형 기기가 미디어의 미래르 바꿀 것이라는 선견지명에 따라 캐츠는 오디블을 설립했다. 오늘날 오디블은 audible.co.uk, audible.de, audible.fr, audible.com.au, audible.co.jp, audible.it, audible.ca와 두 개(audible.in 및 Audible Suno)의 인도 서비스를 포함하여 9개 오디블 오디오 서비스를 미국 외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다.

캐츠는 뉴어크의 오디블 글로벌 본사에 연결되고자 하는 초기 단계의 투자 펀드와 폭넓은 액셀러레이터들을 초기 단계 기술 스타트업 혁신 경제와 연결하는 뉴어크 벤처 파트너스(Newark Venture Partners)의 설립자다.

오디블(AUDIBLE, INC.) 개요

오디블은 아마존닷컴의 자회사로서 고객에게 일상을 더 풍요롭게 만드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디지털 음성 오디오 콘텐츠의 선도 업체다. 오디블은 주요 오디오북 출판사, 방송국, 연예인, 잡지 및 신문사, 기업 정보 제공업체가 운영하는 47만5000개 이상의 오디오 프로그램을 콘텐츠로 보유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2170054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udibl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오디블(Audible)
매튜 손턴(Matthew Thornton)
mthornton@audib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