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2019 SPS에서 TSN을 기반으로 한 진정으로 단일화된 네트워크 인프라 시연

뉴스 제공
Moxa
2019-12-19 08:00
서울--(뉴스와이어)--Moxa는 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킹 분야의 세계적 선도 회사로서 미래의 공장을 위한 TSN(시간 민감형 네트워킹) 솔루션 프레임워크를 발표하고 2019년 SPS(Smart Production Solutions) 전시회에서 TSN 기술을 통해 진정으로 단일화된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을 시연했다.

이 솔루션 프레임워크는 CLPA(CC-Link Partner Association)의 CC-Link IE TSN과 OPC Foundation의 OPC UA over TSN을 비롯한 다양한 디바이스와 프로토콜을 통합했다.

또한 Moxa는 각 표준화 조직의 파트너 회사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호환성 테스트를 완료하였고, TSN을 기반으로 개방적이고 상호 운용이 가능한 환경으로 장치를 연결하여 OT/IT 네트워크 컨버전스, 플러그-앤-프로듀스(Plug-and-produce) 제조, 지능형 에지(Edge Intelligence) 구현을 용이하게 한다.

Moxa의 전략 사업부 사장인 Andy Cheng은 “Moxa는 일찍부터 OPC Foundation의 FLC(Field Level Communications) 구상을 지지해 왔으며, acontis와 B&R 같은 자동화 분야의 주요 회사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Moxa는 CLPA의 파트너로서 이 진영의 핵심 주자인 Mitsubishi Electric과도 협력하고 있다”며 “우리가 추구하는 목표는 TSN 같은 기술 혁신에 힘을 더함으로써 미래의 산업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이 실제로 통합된 인프라에서 동작하도록 하는 것이다. Moxa의 라이브 데모로 각기 다른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여러 시스템 공급사들의 다양한 디바이스가 통합된 TSN 인프라로 작동되는 것을 보는 것은 놀랄 만큼 감격스러운 일이다. 이것이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의 미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TSN 에코시스템을 구성하는 주요 주자들과 협력해서 융합적인 네트워크로 중요도가 높은 패키지와 중요도가 낮은 패키지 모두를 전송할 수 있는 단일화된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이 단일화된 네트워크는 모션 제어와 같이 고대역폭 실시간 통신과 높은 수준의 확정성과 성능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이 TSN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미래의 변화에 대비한 자동화 네트워크 인프라를 훨씬 더 유연하고도 수월하게 개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프라를 더 손쉽게 유지관리할 수 있으므로 총 유지비용(TCO)을 절약할 수 있다.

B&R Industrial Automation의 산업용 IoT 네트워크 솔루션 제품 책임자인 Stefan Bina는 “이 솔루션의 특징은 컨트롤러-대-컨트롤러와 컨트롤러-대-필드디바이스를 비롯한 모든 차원의 통신용으로 표준화된 OPC UA over TSN과 함께 사용해서 좀더 유연하게 산업용 네트워크 관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Moxa는 산업용 이더넷 및 네트워킹에 있어서 전문성을 갖고 있는 회사로서 B&R과 Moxa가 협력해서 진정으로 단일화된 플랫폼으로 구성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미래의 공장을 위해 새롭고 흥미로운 가능성들이 열렸다”고 밝혔다.

Mitsubishi Electric Europe의 공장 자동화 사장인 Hartmut Pütz는 “OT 및 IT 네트워크 융합과 관련해서 Mitsubishi Electric은 공장 자동화 포트폴리오로 CC-Link IE TSN을 구현하고 있다. 그럼으로써 표준 이더넷 인프라를 사용해서 OT 및 IT 층으로 서비스 품질을 보장하고 효과적으로 융합을 할 수 있게 되었다. Moxa와 협력을 통해서 선도적인 TSN 단일화 네트워크 인프라를 IIoT 통신 용으로 CC-Link IE TSN 디바이스를 통합함으로써 이러한 융합을 더 잘 지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미래의 공장을 위해서는 실시간 네트워킹에 에지 지능을 결합하는 것이 중요한 요구사항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에지 분석과 에지 컨트롤러가 가능하고 시스템 구축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도록 Moxa는 파트너 회사들과 협력해서 TSN 솔루션으로 에지 지능을 통합했다.

acontis technologies의 총괄 책임자인 Stefan Zintgraf는 “Moxa는 TSN 솔루션으로 모든 디바이스들을 연결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며, acontis의 TSN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로부터 데이터를 전송하고 수신할 때 애플리케이션 층에 이르기까지 실시간 성능을 보존한다. 두 회사가 협력함으로써 네트워크 에지 상에서 지능적이며 확정적인 네트워킹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TSN 기술에 있어서 Moxa의 기여

Moxa는 산업용 커넥티비티 기술과 솔루션 혁신에 지속적이며 주도적으로 참여해 왔다. TSN 기술 개발 노력의 일환으로, Moxa는 세계적으로 가장 중요한 4개의 TSN 상호운용성 테스트베드에 참여하고 있다. 그럼으로써 시장 출시에 앞서 솔루션이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Moxa는 OPC Foundation의 FLC(Field Level Communications) 운영위원회에 조기 회원으로서 참여하고 있다. Moxa는 TSN 네트워크 솔루션을 위해서 주요 파트너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Moxa는 계속해서 TSN 기술 발전에 참여하고 고객들을 위해서 단일화된 공개 표준 이더넷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다.

Moxa 개요

Moxa는 산업용 사물인터넷의 커넥티비티를 가능하게 하는 에지 커넥티비티, 산업용 컴퓨팅 및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 분야의 선도업체로 30년 이상의 업계 경력을 통해 전 세계 5700만개 이상의 디바이스를 연결하고 있으며, 70개국 이상에서 유통망과 고객 서비스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Moxa는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와 진정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산업용 협력사들에게 지속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Moxa의 다양한 솔루션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Moxa 제품에 대한 문의는 이메일(korea@moxa.com)을 통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s://www.moxa.com/en/

연락처

Moxa 한국 홍보대행
CPR
조혜진 매니저
02-739-73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