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Rakuten Mobile’ 5G NR 기지국Acceptance테스트에 안리쓰 프로토콜 테스트 플랫폼 채택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19-12-20 16:02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코퍼레이션은 Rakuten Mobile이 5G New Radio (5G NR) Acceptance 테스트를 위해 안리쓰의 5G NR 테스트 솔루션을 채택했다고 발표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안리쓰는 이미 Rakuten Mobile 4G 디바이스에 대한 Acceptance 테스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최신 5G NR 디바이스의 프로토콜 및 RF Acceptance 테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5G NR 모바일 디바이스 테스트 플랫폼 ME7834NR 및 무선 통신 테스트 스테이션 MT8000A를 채택하기로 결정했다. Rakuten Mobile은 안리쓰 테스트 솔루션을 사용하여 5G NR 기술이 내장 된 디바이스의 검사 테스트(Carrier Acceptance Tests)를 수행한다. 안리쓰는 Rakuten Mobile과 파트너십을 맺어 ME7834NR 및 MT8000A 성능 및 기능을 강화하고 5G 스마트 폰, 통신 모듈 및 칩셋을 포함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Acceptance Test를 지원한다. 안리쓰는 5G NR 단말기의 개발 비용을 줄이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새로운 상용 5G NR 통신 서비스의 조기 출시를 지원하기 위해 ME7834NR 및 MT8000A의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5G NR 모바일 디바이스 테스트 플랫폼 ME7834NR

5G NR 모바일 디바이스 테스트 플랫폼 ME7834NR은 5G NR 독립형 모드 (SA)와 비 독립형 모드 (NSA) 모두에서 3GPP TS 38.523 를 준수하는 PCT (Protocol Conformance Test) 및 CAT (Carrier Acceptance Testing) 테스트 플랫폼이다. ME7834NR은 안리쓰의 새로운 OTA RF 챔버 MA8171A 및 RF 컨버터와 결합하여 6GHz 이하 및 밀리미터 파 (mmWave) 5G 주파수 대역을 커버한다. ME7834NR은 기존 LTE, LTE-A (LTE-Advanced), LTE-A Pro 및 W-CDMA를 지원하는 ME7834LA를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기존 시스템 사용자는 입증된 LTE-A 테스트 환경을 사용하여 5G 호환 시스템으로 원활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무선 통신 테스트 스테이션 MT8000A

무선 통신 테스트 스테이션 MT8000A 테스트 플랫폼은 5G 시스템에 요구되는 광대역 신호 처리, 빔포밍 등 최신 통신 기술 개발을 위한 것이다. 현재 개발 중인 5G 단말 및 칩셋의 성능과 기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기지국 환경을 시뮬레이션한다. 5G에서 사용되는 Sub-6GHz 및 mmWave 대역이 하나의 MT8000A를 사용하여 지원되며, 무선 챔버와 함께 사용시OTA (Over The Air) 환경에서 mmWave 대역의 신호 품질 및 통신 프로토콜 테스트도 지원한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 :www.anritsu.com)은 120년 이상 혁신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공해온 선도 기업이다. 안리쓰의 “2020 VISION” 철학은 고객사들이 진정한 협력자로써 R&D 제조, 설치, 유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웨이브/RF,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모니터링(OSS 모니터링 솔루션)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보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안리쓰는 통신 제품 및 시스템에 적합한 정밀 마이크로웨이브/RF 부품, 광학 디바이스,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제공한다. 안리쓰는 5G, M2M, IoT뿐만 아니라 신규 혹은 기존의 유무선 통신 시장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한다. 기존 및 차세대 유선 및 무선 통신 시스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계속해서 자사의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서영준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