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연구행정통합시스템 시스템 교육 실시

전국 50여개 기관 120여명의 실무자 1박 2일 교육 참석

부산대, 충남대, 홍익대, 한밭대 등 rERP 사용자들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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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24 09:30
서울--(뉴스와이어)--웹케시는 자사 연구행정통합시스템(rERP) 실무자들을 위한 시스템 교육을 시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부산대학교, 충남대학교, 홍익대학교, 한밭대학교, 교통대학교 등 전국 총 50여 기관 120여명의 연구행정통합시스템 실무자가 참석해 이틀간 실시됐으며, rERP 프리미엄 상품 이용자들과 rERP 스탠다드 상품 이용자들을 구분해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교육을 시행한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은 산학협력단의 연구비 관리와 일반행정 업무를 지원하는 연구행정통합시스템으로, 현재 약 70여개 이상의 산학협력단이 이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rERP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고, 경상대학교, 가천대학교, 명지대학교 산합협력단이 시스템 구축을 진행 중에 있다.

연구행정통합시스템 주요 기능으로는 △연구비수입/지출 업무를 회계/세무시스템과 연계해 자동전표발행 및 세무신고 연동을 통한 업무 간소화 △금융기관, 카드사, 국세청과 연계한 편리한 전자증빙관리 △통합 RCMS, 통합 이지바로 등 전담기관 연계로 이중업무 해소 △연구비관리체계 평가 기준 부합 및 준비 지원 등이다.

이번 교육은 통합 RCMS, 통합 이지바로, 연구시설 장비비 통합 관리제, 연구 활동 지원 역량평가 등 정부 정책 변경사항을 안내하고 실무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답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R&D분야에서 변경된 정부 정책 변경 사항에 관해 rERP에 적용된 기능, 개선 사항 및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2020년도부터 ‘연구비 관리 체계 평가’ 제도가 ‘연구 활동 지원 역량평가’로 변경됨에 따른 평가지표 변동 교육이 이뤄졌다.

이에 웹케시는 외부 전문가를 통해 관련 내용을 설명 들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산학협력단 담당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을 주최한 웹케시 이기용 이사는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을 이용하는 신규 사용자들에게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변경되는 제도에 대해 설명드릴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교육에 참여하신 분들의 개선 요청 사항을 수렴해 향후 시스템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케시 개요

웹케시(대표 윤완수)는 IMF 이전 부산, 경남지역을 연고로 전자금융을 선도하던 동남은행 출신들이 설립한 핀테크 전문기업으로, 1999년 설립 이후 20년간 국내 최고 기술 및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SW 분야의 혁신을 이뤄 오고 있다. 웹케시는 설립 후 지금까지 다양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2000년 편의점 ATM과 가상계좌서비스, 2001년 국내 최초 기업전용 인터넷뱅킹, 2004년에는 CMS(자금관리서비스) 등은 현재 보편화된 기업 금융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그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B2B 핀테크 연구센터를 설립해 사례조사, 비즈니스 상품 개발 및 확산, 금융기관 대상 핀테크 전략수립 컨설팅 등 분야 전반에 걸친 연구 및 컨설팅업무를 수행하며 B2B 핀테크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케시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CMS의 경우 초대기업부터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까지 특화되어 있으며, 기존에 마땅한 소프트웨어가 없던 소기업용 경리전문소프트웨어 ‘경리나라’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과 캄보디아, 일본에 3개의 현지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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