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퓨얼, 덴마크에 대규모 수소생산시설 설립 위한 지원금 수령

출처: Nel ASA
2019-12-24 11:47

오슬로, 노르웨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12월 24일 -- 에버퓨얼 유럽(Everfuel Europe A/S, 이하 에버퓨얼)이 덴마크 프레데리시아(Fredericia)에 위치한 쉘(Shell) 정유소에 대규모의 전기분해기반 수소 생산시설 설립을 목표로 하는 하이시너지(HySynergy) 프로젝트를 위해 덴마크 에너지기구(Danish Energy Agency)로부터 600만유로 이상을 지급받았다.

욘 안드레 뢰케(Jon André Løkke) 넬 CEO는 “우리는 2년 동안 이 프로젝트에 참여해왔으며 에버퓨얼(Everfuel)의 야콥 크로스가르드(Jacob Krogsgaard)와 그의 팀이 프레데리시아 정유공장 옆에 재생 수소생산을 구현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에 착수했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 시설은 정유공장에 에너지를 공급할 뿐만 아니라 이 지역에서 운행하는 경량 및 중형 연료전지 전기자동차 모두를 위해 수소에너지를 공급하는 덴마크 재생 수소공급의 중추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넬(Nel)(오슬로증권거래소: NEL)은 에버퓨얼(Everfuel)의 소수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덴마크 에너지기구는 덴마크 프레데리시아 하이시너지 수소생산 프로젝트 개발을 위해 600만유로가 넘는 금액을 지원했다. 에버퓨얼은 수소생산 시설을 소유 및 운영하고 쉘은 전해조에서 생산된 수소를 구매하는 주요 오프테이커(off-taker)가 된다. 에버퓨얼은 또한 수소 저장소, 트레일러 주유소를 설치하고 덴마크에서 수소연료를 공급하기 위해 수소 트레일러를 운영한다.

각 당사자들은 프로젝트와 관련한 허가 및 계약 업무를 지속할 예정이며 2020년 상반기 내에 프로젝트의 세부사항이 공개될 것으로 기대한다. 초기 전해조 용량은 20MW로 계획 중이며 프레데리시아 시설은 이후 최대 1GW까지 증량할 예정이다.

에버퓨얼(Everfuel)의 주주는 E.F.홀딩(E.F. Holding, 80,1%) 및 넬(Nel, 19,9%)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2230055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nelhydroge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넬 ASA(Nel ASA)
욘 안드레 뢰케(Jon André Løkke)
CEO
+47 907 44 949
비외른 시몬센(Bjørn Simonsen)
시장개발/홍보 부사장
+47 971 79 82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