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비크로, 차기 CEO에 매튜 실바 박사 선임… 코니카 미놀타 프레시전 메디신 사장에 잭 호핀 박사 선임

뉴스 제공
Invicro LLC
2019-12-24 14:05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코니카 미놀타(Konica Minolta) 계열사인 인비크로(Invicro LLC)가 차기 최고경영자(CEO)에 매튜 실바(Matthew Silva) 박사를 선임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실바 박사는 이날부로 회사의 일상 경영을 총괄하게 되며 인비크로 이사회 일원으로 합류한다. 인비크로 공동 설립자 잭 호핀(Jack Hoppin) 박사는 인비크로 CEO에서 코니카 미놀타 프레시전 메디신(Konica Minolta Precision Medicine, 이하 KMPM) 사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호핀 박사는 인비크로 이사회 이사직을 유지하는 동시에 KMPM 이사회 멤버로도 활동한다.

코니카 미놀타(Konica Minolta, Inc.)는 2017년 9월 유전체학, 이미징, 디지털 병리학 기능을 통한 진단 서비스 제공으로 개인맞춤의료를 혁신한다는 전략적 비전을 가속화하기 위해 인비크로와 앰브리 제네틱스 코퍼레이션(Ambry Genetics Corporation)을 인수했다. 코니카 미놀타 프레시전 메디신은 이 세 법인의 일원화로 공식화됐다.

호핀 박사는 “2008년 인비크로를 함께 설립한 후 CEO로 일한 것은 정말 큰 영광이었다”며 “인비크로, 앰브리, KMPM은 함께 분자 수준의 테스트와 분석으로 중개 의학을 발전시킬 통찰을 제공하는 통합형 인공지능(AI) 기술 플랫폼을 통해 의학 연구계를 지원하는 가운데 실로 흥미진진한 시기를 맞았다”고 밝혔다.

새 자리에서 호핀 박사는 제약 업계 스폰서 기업과 임상 전문의가 유전 및 분자 프로파일링을 통해 표적 치료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KMPM 하의 회사 간 시너지 효과를 내는 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후지이 키요타카(Kiyotaka Fujii) 코니카 미놀타 글로벌 헬스케어(Konica Minolta Global Healthcare) 사장 겸 KMPM CEO는 “KMPM과 인비크로의 새로운 장이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된다”며 “KMPM이 코니카 미놀타, 인비크로 및 앰브리의 강점을 통해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혁신에 계속 주력하는 가운데 호핀 박사는 코니카 미놀타 프레시전 메디신을 이끌고 사명을 실현하는 데 핵심 역을 할 것 “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실바 박사는 새로운 직책을 완벽히 수행할 것이며 삶을 변혁할 약물 발굴과 개발 발전을 지원할 인비크로의 혁신을 계속 주도하리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실바 박사는 신약 발굴과 개발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한 회사의 전략적 사명을 수행하게 된다. 인비크로는 중추 신경계, 종양학, 희귀질환 및 기타 전신성 질환을 포함한 다양한 치료 영역에 걸쳐 임상 연구를 통한 발견을 다루는 업계 선도적인 이미징, 화학, 분석 분야 전문성을 살려 나갈 예정이다. 나아가 인비크로는 데이터 정보공학 플랫폼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 병리학 및 방사선 이미징 데이터 관리, 시각화, 분석을 가능케 하고 KMPM과 연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실바 박사는 “먼저 그동안 인비크로를 성공 가도로 이끈 호핀 박사에게 감사하고 싶다”며 “CEO를 맡아 사명을 수행하게 돼 영광스럽고 조심스러운 한편으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인비크로는 이미징 바이오마커, 첨단 분석, 혁신적 화학 및 기술, 글로벌 코어 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약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는 가운데 실로 흥미로운 시기에 접어들었다”며 “인비크로의 헌신적 팀과 제약 스폰서에 힘입어 도움이 절실한 환자의 삶을 증진할 신약 개발을 함께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0년 동안 이미징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축적한 실바 박사는 2012년 인비크로에 합류했으며 최근까지 과학 애플리케이션 부문 수석부사장을 지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임상적 종양 약물 개발과 임상 시험 확장을 위한 전략적 노력을 주도했다. 실바 박사는 버텍스(Vertex), 암젠(Amgen), 밀레니엄(Millennium),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s) 등 제약 업계에서 과학 분야 및 경영 분야 고위직을 역임했다. 실바 박사는 우스터 폴리테크닉 대학(Worcester Polytechnic Institute)에서 의공학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인비크로(Invicro) 개요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 본사를 둔 인비크로(Invicro)는 2008년 모든 치료 영역에 걸쳐 중개 약물 발굴 및 개발에서 이미징의 역할과 기능을 향상시킨다는 사명 하에 설립됐다. 오늘날 인비크로의 다학제적 팀은 모든 단계의 신약 개발 파이프라인(0~4단계)과 모든 이미징 양식, 신경학, 종양학, 전신성 및 희귀 질환을 포함한 모든 치료 영역에 걸쳐 제약 및 생명공학 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인비크로의 정량적 바이오마커 서비스와 첨단 분석, 인공지능(AI) 툴과 임상 운영 서비스는 업계를 선도하는 인비크로의 소프트웨어 정보과학 플랫폼인 비보퀀트(VivoQuant®)와 iPACS®로 뒷받침된다.

인비크로는 코니카 미놀타의 정밀 의학 조직의 일부로 자매사인 앰브리 제네틱스(Ambry Genetics)와 함께 정량적 이미징, 정량적 병리학 및 유전체학을 포함해 정량적 바이오마커 분야의 최신 접근 방식을 개발, 활용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invicr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니카 미놀타 프레시전 메디신(Konica Minolta Precision Medicine) 개요

미국 캘리포니아주 비에호에 거점을 둔 코니카 미놀타 프레시전 메디신(Konica Minolta Precision Medicine, Inc., 이하 KMPM)는 코니카 미놀타(Konica Minolta, Inc.)의 자회사로 앰브리 제네틱스 코퍼레이션(Ambry Genetics Corporation과 인비크로(Invicro LLC)를 포함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18년 개인의 유전학과 생물학적 영향 간 미지의 영역인 건강 발현 지도에 집중하고 시간에 따라 건강을 정량적으로 측정함으로써 획기적인 의학적 돌파구를 찾을 수 있다는 신념 위에 설립됐다. KMPM의 건강 정보와 시각화 플랫폼은 유전자, 단백질, 세포 및 조직에서 얻어진 다양한 최신 데이터 세트와 고도의 분석, 세계적 과학 및 의학 지식을 아울러 보다 정밀한 사전적, 예방적 치료를 가능케 한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KonicaMinoltaPrecisionMedicin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니카 미놀타(Konica Minolta) 개요

코니카 미놀타(Konica Minolta, Inc.)는 이미징, 데이터 분석, 광학, 재료 및 나노 공정 분야에 핵심 강점을 보유한 글로벌 디지털 기술 기업이다. 코니카 미놀타는 혁신을 통해 현재, 나아가 미래 세대를 위해 비즈니스와 사회를 개선하는 제품과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는 비즈니스 기술, 헬스케어, 산업 분야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전문 지식을 총동원해 고객의 가장 시급한 문제에 대한 포괄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파트너와 협력해 솔루션의 지속가능성을 구현하며 미래 문제를 예측, 대응하며 고객 고유의 특수한 필요에 맞춰 솔루션을 제공하는 ‘통합적 가치 제공업체(Integral Value Provider)’가 되고자 한다. 코니카 미놀타는 이 같은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생산성 향상과 업무 흐름 개선에 기여하고 사물인터넷(IoT) 분야에서 첨단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도쿄에 본사를 두고 세계 50여 국에 거점을 운영하고 있는 코니카 미놀타는 4만3000여 명의 임직원과 더불어 세계 150여 국가의 고객 200만여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니카 미놀타는 도쿄증권거래소(TSE4902)에 상장돼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konicaminolt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2230053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invicr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인비크로(Invicro)
아만다 하렐(Amanda Harrell)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
media@invic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