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컬처, 시민과 함께하는 ‘서울 미래유산 나들이 행사’ 진행

2019-12-30 14:45
  • 센트컬처의 ‘서울 미래유산 나들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

    센트컬처의 ‘서울 미래유산 나들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

  • 센트컬처의 ‘서울 미래유산 나들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

    센트컬처의 ‘서울 미래유산 나들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

  • 센트컬처의 ‘서울 미래유산 나들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

    센트컬처의 ‘서울 미래유산 나들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2월 30일 -- 센트컬처(Sent Culture)는 27일 2019년 서울 미래유산 민간단체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대공원을 찾아 시민들과 함께 ‘서울 미래유산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 미래유산인 어린이대공원은 그 안에 또 다른 서울 미래유산인 청룡열차가 있다. 또 출입구 가운데 하나인 구의문 근처에 있는 서북면옥도 서울 미래유산이다.

보다 다양한 서울 미래유산을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센트컬처는 그동안 진행한 서울 미래유산 답사에 함께 하지 않은 시민들에게 서울 미래유산을 알리기 위해 ‘서울 미래유산 나들이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쌀쌀한 겨울날이지만 화창한 햇빛에 어린이대공원을 찾은 시민들은 제법 많았다. 특히 가족들과 함께 어린이대공원 산책을 즐기는 경우가 많았다. 센트컬처 송일근 문화사업팀장과 진행 강사진은 시민들에게 다가가 서울 미래유산에 대한 안내를 한 후 ‘서울 미래유산 알아맞히기’ 퀴즈를 진행하였다.

퀴즈는 정해진 서울 미래유산의 이름을 말하는 방식과 서울과 서울 미래유산에 대한 OX 퀴즈 두 가지였다. 처음에는 얼떨떨한 반응을 보이던 시민들도 평소 자신들이 즐겨 찾던 공간들이 서울 미래유산임을 알고 새로운 사실을 알았다며 적극적인 반응을 보였다.

퀴즈를 잘 맞힌 시민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주었는데, 도전을 마친 시민들은 어린이대공원 산책 중에 이렇게 재밌는 시간을 보내고 좋은 선물도 받아 기쁘다라는 소감을 말했다.

센트컬처는 서울 미래유산을 알리는 차원에서 올해 진행한 답사 사진들을 모아 사진전을 개최하려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2020년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서울 미래유산을 알려 나갈 것이라는 목표를 밝혔다.

에스이앤티 개요

에스이앤티는 2012년에 취약계층 청년의 일자리 창출과 자립능력 향상을 위해 설립됐다. 지속적인 성장 노력의 결과 2016년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다. 또한 문화나눔사업 브랜드 센트컬처를 설립하여 계층 세대, 지역 간의 문화소통을 목적으로 다양한 문화나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문화적으로 사회와 단절된 경우가 많은 취약계층이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나아가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연대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에스이앤티 센트컬처 홈페이지: http://www.sentculture.com

웹사이트: http://sentculture.com

언론 연락처

센트컬처
문화사업팀
이정란
02-855-339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