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목사의 사진에 담긴 1960년대 대만의 모습들

2020-01-03 11:44
  • 미국인 목사의 사진에 담긴 1960년대 대만의 모습들

    미국인 목사의 사진에 담긴 1960년대 대만의 모습들

타이베이, 대만--(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01월 03일 -- 사이트 퍼블리싱(The Cite Publishing Ltd.)이 1959년에서 1960년 사이 미국인 목사 배리 L. 슈틀러(Barry L. Schuttler)가 촬영한 대만의 흑백 사진을 공개하는 프로젝트를 개시했다.

대만 문화부의 국가문화기억고(Taiwan Cultural Memory Bank) 프로젝트로부터 지원금을 받은 사이트 퍼블리싱은 오래된 사진을 대중에 공개함으로써 대만 역사의 한 단면을 보여준다.

당시 대만기독교복리회(Taiwan Christian Service)의 관리자로 일하던 슈틀러는 교회 구성원들과 함께 대만 전역과 인근 열도를 여행하며 대만에 미국의 원조를 제공했다.

사진 애호가였던 슈틀러는 완화 구, 구이산 섬, 진먼 등에서 평범한 대만인의 일상과 길거리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대만에 필요한 자금을 모금하고 이 섬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슈틀러는 이 사진 미국에 있는 교회로 보내 교회와 언론을 통해 출판되도록 만들었다. 예를 들어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San Francisco Chronicle)은 슈틀러의 사진을 지면에 연재했다.

현세대의 사람들은 이 오래된 사진을 보면서 그 시대 대만 사람의 생활 양식, 의복, 노동, 길거리 풍경 등을 배울 수 있다.

사이트 퍼블리싱 팀은 사진을 바탕으로 현장 조사를 실시하고 완화 구에 사는 노인들을 인터뷰하여 구술 역사를 기록했다. 이 조사는 주민의 기억을 다시 불러일으켰다. 구이산 섬에 살았던 한 주민은 심지어 옛날 사진 속의 자기 모습을 알아보기도 했다.

대만 본연의 문화 콘텐츠를 해외 시장에 알리고 협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이 팀은 콘텐츠 제작자, 배포자, 라이선싱 전문가들의 비즈니스 매칭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무역박람회 콘텐트 도쿄(Content Tokyo)에도 참여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010051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oc.gov.tw/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대만 문화부(Ministry of Culture)
Jens Chen(陳彥碩)
+886-2-8512-6317
starletgazer@moc.gov.tw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