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공유 모빌리티 콘셉트 ‘럭소프트 헤일로’, 일반 소비자용 혁신적 디지털 차내 경험 선보여

뉴스 제공
DXC Technology 뉴욕증권거래소 DXC
2020-01-03 14:16
추크,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DXC테크놀로지(DXC Technology)(뉴욕증권거래소: DXC) 산하 기업인 럭소프트(Luxoft)가 LG전자, 아마존(Amazon), 맵박스(Mapbox)와 손잡고 혁신적인 일반 소비자용 디지털 차내 경험을 제공하는 최신 공유 모빌리티 콘셉트인 ‘럭소프트 헤일로(Luxoft HALO)’를 공개했다.

‘럭소프트 헤일로’는 2020년 1월 7~10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가전전시회 ‘CES® 2020’에서 공식적으로 선보인다.

소비자는 가정에서 언제든 여러 장치에서 쉽고 편리하게 디지털 경험을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또한 자동차 안이나 이동 중에 좋아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럭소프트 헤일로’의 공유 모빌리티 콘셉트는 모든 소비자의 모빌리티 요구가 개인의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과 완벽히 통합될 수 있는 길을 보여준다.

빌단 하산베고피치(Vildan Hasanbegovic) 럭소프트 오토모티브(Luxoft Automotive) 파트너십 담당 이사 겸 마케팅 본부장은 “주요 파트너사와 함께 지능형 공유 모빌리티용 플랫폼인 웹OS 오토(WebOS Auto)를 기반으로 고도로 개인화된 완벽한 일반용 지능형 차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웹OS오토는 개방형 플랫폼으로 차내 인포테인먼트부터 커넥티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아우르는 지능형 서비스와 역동적 콘텐츠 생태계를 탁월한 품질로 제공한다”며 “이는 소비자 개개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에서 점차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럭소프트는 이미 ‘웹OS 오토’를 다음과 같은 대규모 시리즈 제작 시스템에 구축할 수 있다.

· 일반적 필요를 위한 뒷좌석 승객용 엔터테인먼트(Rear Seat Entertainment, 약칭 RSE)
· 차량 공유 서비스 모드의 RSE
· 차량 공유 시스템의 차내 디스플레이
· 차량 공유 시스템의 센터 스택(center stack) 디스플레이

‘럭소프트 헤일로’에 소개된 파트너사 혁신 사항

LG전자와 웹OS오토

웹OS오토는 공유 및 지능형 모빌리티를 위한 이상적인 개방형 플랫폼이다. 웹OS오토는 다양한 기능과 성능을 제공하며 멀티미디어 처리, 멀티 디스플레이 제어, 연결, 보안 등 모든 필수 요소를 통합해 승객의 편의성과 안락함을 높여준다.

알렉사 오토(Alexa Auto)

알렉사(Alexa)는 이미 가정에서 소비자의 삶을 간소화하고 조직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제 이동 중에도 ‘알렉사 오토(Alexa Auto)’를 이용할 수 있다. 음성 명령만으로 알렉사를 통해 음악 재생, 길 찾기, 전화 걸기, 오디오북 감상, 스마트 홈 제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운전 중 핸들에서 손을 떼거나 길에서 머뭇거릴 필요가 없는 것이다. 알렉사는 주요 자동차 제조사 수십 여 종의 차량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아마존은 자동차 제조사와 납품업체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알렉사를 쉽게 직접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알렉사 오토 SDK’와 같은 서비스를 출시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amazon.com/alexa-auto/)에서 찾아볼 수 있다.

맵박스(Mapbox)

맵박스(Mapbox)는 라이브 위치 정보 플랫폼으로 모바일, 웹, 게임, 자동차용 지도 및 내비게이션 경험을 지원한다. 맵박스는 개발자의 웹OS오토, 안드로이드(Android), iOS, 유니티(Unity) 3D, 웹 구축을 위한 SDK와 맵 렌더링 및 공간 기능 수행용 API를 유지, 관리하고 있다. 맵박스 SDK로 구동되는 모바일 앱은 4만5000개를 넘어섰으며, 개발자가 맵박스를 이용해 구축한 애플리케이션과 플랫폼의 활성 사용자는 6억명 이상이다.

럭소프트, CES 2020 참가

CES 럭소프트 부스에서 ‘럭소프트 헤일로’를 맞춤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공유 및 지능형 모빌리티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다. 럭소프트 부스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월드 트레이드 센터 테크 이스트 북홀(North Hall, Tech East, Las Vegas Convention and World Trade Center) #6928에 마련된다.

럭소프트(Luxoft) 개요

DXC테크놀로지(뉴욕증권거래소: DXC)의 자회사인 럭소프트는 전 세계 고객사의 사업을 변화시키는 맞춤형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전략 및 소프트웨어 설계 기업이다. 럭소프트는 기술을 사용한 전략, 컨설팅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통해 기업이 사업을 변혁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며 운영을 효율화할 수 있게 한다. 럭소프트는 우수한 엔지니어링과 심도 있는 산업 전문기술을 결합하여 자동차, 금융 서비스, 여행 및 환대사업, 의료, 생명과학, 미디어, 통신 등 다양한 분야에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uxoft.com) 참조.

DXC테크놀로지(DXC Technology) 개요

DXC테크놀로지(뉴욕증권거래소: DXC)는 전 세계 기업체들이 정보기술(IT)을 현대화하고 데이터 아키텍처를 최적화하며 공공, 전용 및 혼성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보안과 확장성을 보장하여 업무에 필수적인 시스템과 사업을 운영하도록 돕는다. DXC테크놀로지는 수십 년 동안 기술을 혁신해 왔기 때문에 세계 최대 기업체들이 회사를 믿고 새로운 차원의 사업 성과와 경쟁력 및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회사의 기술 스택을 채택하고 있다. DXC테크놀로지의 스토리와 사람, 고객 및 사업 실행 중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dxc.technology) 참조.

이 자료에 명시된 모든 정보는 선량한 신념에 기반하고 있으나 제안 또는 계약의 일부 혹은 전부를 구성하지 않는다. 자료의 진술, 수치, 계획, 관점, 표현은 오직 발표 및 표시용으로 사용됐다. 럭소프트는 정보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가능한 합리적 노력을 기울였다. 하지만 럭소프트는 제공된 정보의 완벽성에 대해 명시적으로나 묵시적으로 보증 또는 진술을 하지 않는다. 럭소프트는 이 자료에 포함된 내용을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못함으로 인해 야기되는 특정 손해 또는 결과적 손해를 포함한 그 어떤 손해에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면책 범위는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020050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dxc.technology/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럭소프트(Luxoft)
브라이언 마(Brian Marr)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담당
+1.206.920.4766
bmarr@luxoft.com

DXC 테크놀로지(DXC Technology)
리처드 아다모니스(Richard Adamonis)
기업 미디어 문의
+1.862.228.3481
radamonis@dxc.com
프랭크 허토우(Frank Hurteau)
기업 미디어 문의
+1.703.582.4665
fhurteau@dxc.com
샤일레시 무랄리(Shailesh Murali)
인수/합병 및 투자 문의
+1.703.245.9700
shailesh.murali@dx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