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랩, 세계 12개국 오지와 국내 명산 탐방기 ‘먼 바다였던 당신’ 출간

내면으로 향하는 길을 찾는 현직 교사의 특별한 도보 여행

출처: 북랩
2020-01-07 17:03
  • 먼 바다였던 당신, 이계형 지음, 342쪽, 1만5000원

    먼 바다였던 당신, 이계형 지음, 342쪽, 1만5000원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1월 07일 -- 갠지스강에서 히말라야까지 세계 12개국의 오지와 국내 명산을 여행하면서 발자국마다 피어난 사색을 담은 한 교사의 도보 여행기가 출간됐다.

북랩은 북인도와 티베트에서 남미에 이르기까지 12개국을 주유하고, 설악산에서 한라산까지 한반도 남단의 명산을 등반한 현직 교사 이계형 씨의 여행 에세이 ‘먼 바다였던 당신’을 출간했다.

이 책은 단순히 여행길을 묘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홀로 낯선 곳에 있을 때서야 만날 수 있는 내면의 시간을 담담한 어조로 풀어내는 점이 이채롭다. 이 점에서 여행에 대한 찬사와 즐거움 등이 주가 되는 다른 여행서와 뚜렷이 구별된다.

저자가 말하는 여행이란, 어떤 목적으로 떠났는지와 상관없이 목적지를 향하는 여정이라는 점에서 삶과 비슷하다. 넘치는 의욕과 무슨 일이 펼쳐질지 모르는 여행의 시작은 유년기와 같고 꿈꾸던 목적지에 도착해 모든 순간을 만끽하는 청년기, 기대나 활력은 잦아들었지만 많은 경험과 추억을 안고 돌아가는 길은 노년기와 같다.

여행기는 이런 점 때문에 단순한 개인의 경험을 넘어 공감할 수 있는 사유가 된다. 하나의 인생만 살고 있는 우리에게 이런 사유는 자칫 지나칠 수 있는 가치를 환기시켜줄 뿐만 아니라 삶을 다른 시선으로 볼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많은 여행지만큼이나 다채로운 삶의 사유를 전달하며 이 사유를 통해 독자는 넘치듯 풍성한 삶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 책은 크게 두 개의 부로 구성되며 1부 ‘여행 소묘’는 인도, 티베트, 아프리카 등 해외 여행지와 제주 애월, 완주의 화암사에 대한 얘기를 담고 있다. 2부 ‘산과 더불어’는 국내 명산 27곳에 대한 얘기를 풀어낸 부분으로 저자의 사색뿐 아니라 산에 대한 애정을 엿볼 수 있다.

이 책의 큰 특징은 여행서이지만 행복, 그리움, 노화, 삶 등 인생에서 언젠가 마주해야 하는 담론을 다룬다는 점이다. 또한 고압적으로 가르치거나 강요하지 않고 흥미를 끄는 여행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담론을 이끌어내서 불편하거나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다.

저자 이계형 씨는 경남 거창에서 태어나 거창대성 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거창대성고등학교 교사로 재직하고 있다. 저서로는 유년기를 통해 현재를 특별한 공간으로 재구성한 시집 ‘유년일기’와 동서양의 명작 시와 소설 78편에 대한 애정과 감상을 풀어낸 독서 에세이 ‘독서 산책’이 있다.

북랩 개요

2004년에 설립된 북랩은 지금까지 2700종이 넘는 도서를 출간하며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에 맞춰 새로운 출판 패러다임을 추구하고 있다. 출판포털과 주문형 출판장비(POD)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 유익한 콘텐츠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책을 출간할 수 있고 원하는 독자층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블리싱 서포터스(Publishing Supporters)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book.co.kr

언론 연락처

북랩
출판사업부
오경진 팀장
02-2026-577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